[영화오늘] CGV, 영화 종합 매거진 ‘CGV 페이스북’ 300만 팬 돌파… 롯데시네마, 오페라 인 시네마 <스페이드의 여왕> 상영
[영화오늘] CGV, 영화 종합 매거진 ‘CGV 페이스북’ 300만 팬 돌파… 롯데시네마, 오페라 인 시네마 <스페이드의 여왕> 상영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9.04.26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CGV, 영화 종합 매거진 ‘CGV 페이스북’ 300만 팬 돌파

CGV는 페이스북 팬 300만명 달성 기념으로 내달 6일까지 ‘CGV 페이스북 아주 칭찬해’ 이벤트를 개최한다. ⓒ CJ CGV
CGV는 페이스북 팬 300만명 달성 기념으로 내달 6일까지 ‘CGV 페이스북 아주 칭찬해’ 이벤트를 개최한다. ⓒ CJ CGV

CGV는 자사 영화 페이지 ‘CGV 페이스북’이 지난 24일 300만 팬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이에 CGV는 페이스북 팬 300만명 달성을 기념하고, 고객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내달 6일까지 ‘CGV 페이스북 아주 칭찬해’ 이벤트를 개최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CGV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 CGV 페이스북을 칭찬하는 댓글을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일반 2D CGV 영화관람권 1매를 총 300명에게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내달 7일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 2011년 1월 18일 개설돼 올해로 9년차를 맞은 CGV 페이스북은 ‘영화 종합 매거진’이라 불릴 만큼 영화 및 CGV 관련 다채로운 소식을 신속하게 전해 왔다.

할리우드 배우들의 내한 인터뷰, 국내 배우들의  매력이 담긴 사진, 영화 예고편 최초 공개, CGV만의 이색 이벤트 반응 등 색다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300만 팬을 동원했다.

특히 CGV 페이스북에 게시된 모든 콘텐츠를 접한 횟수는 55억회, 동영상을 재생한 횟수는 11억회에 달한다.

이 중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동영상은 434만회 재생한 영화 <공조> 미공개 에필로그 영상이다.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포스팅은 25만명이 선택한 <어벤져스: 인피티니 워> 론칭 예고편이다.

가장 많은 댓글이 달린 포스팅은 22만개가 달린 영화 <그것>(It)의 30초 예고편이다. 가장 많은 공유를 기록한 포스팅은 청소년 브랜드 페스티벌 ‘1318Club’으로, 6만9000회 공유됐다.

 

◇ 롯데시네마, 오페라 인 시네마 <스페이드의 여왕> 상영

<스페이드의 여왕> 포스터 ⓒ 롯데시네마
오페라 인 시네마<스페이드의 여왕> 포스터 ⓒ 롯데시네마

롯데시네마는 ‘오페라 인 시네마(Opera in Cinema)’ 시리즈 세 번째 작품인 차이콥스키의 <스페이드의 여왕>이 로열오페라하우스 프로덕션으로 내달 1일부터 29일까지 전국 7개관에서 상영된다고 26일 밝혔다.

<스페이드 여왕>은 알렉산더 푸쉬킨의 단편 소설을 차이콥스키와 그의 동생 모데스트가 오페라로 각색한 작품이다. <스페이드의 여왕>은 다채로운 음악, 웅장한 코러스, 친숙한 아리아와 듀엣곡, 모차르트에게 헌정하는 가면무도회 장면과 섬뜩하고 기이한 에피소드로 보는 이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는 작품이다.

<스페이드의 여왕>은 가난한 군인 헤르만이 연인 리자의 할머니인 백작부인에게 카드놀이의 필승비법을 알아내는 과정을 그린 이야기다. 도박에 빠진 헤르만이 승리에 대한 집착으로 인해 결국 모든 돈을 잃고 미쳐버린다는 내용을 담았다.

지난달부터 시작된 롯데시네마의 ‘해설이 있는 오페라/발레’의 세 번째 시간은 내달 5일 서울 월드타워관에서 진행되며, 음악 칼럼니스트인 이용숙 공연예술학 박사가 본편 감상 전에 관객들에게 개략적인 해설을 제공한다.

오페라 인 시네마는 매주 수요일 14시, 일요일 16시에 롯데시네마 샤롯데관(건대입구, 에비뉴엘,김포공항, 센텀시티, 평촌)과 일반관(월드타워, 부산본점)에서 상영된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