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과 상생한다”…신한카드, ‘2019 신한카드 성공 DREAM 세미나’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소상공인과 상생한다”…신한카드, ‘2019 신한카드 성공 DREAM 세미나’ 개최
  • 정우교 기자
  • 승인 2019.04.29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 200명 초청, 사업성공전략·금융정보 관련 강연 진행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소상공인 성공드림 세미나 ⓒ신한카드
소상공인 성공드림 세미나 ⓒ신한카드

29일 신한카드는 '2019 신한카드 성공드림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중소가맹점주 지원 캠페인의 일환이다. 이날 신한카드는 소상공인 200명을 초청해 사업 성공전략과 금융정보에 대한 각종 강연을 진행했다. 

특히 '장사의 신'으로 유명한 김유진 대표가 '외식업 성공기법'을 주제로 경영의 핵심 노하우를 강연해 인기를 끌었다. 신한은행의 '자영업자를 위한 은행사용설명서'와 신한카드의 '빅데이터 활용 상권 매출관리' 강의도 이어졌다.

또한 신한카드는 금융감독원 은행·중소서민금융부원장 지속 포용금융실과의 협업을 통해 '자영업자 금융애로 현장삼당반'을 운영했다. 

'자영업자 금융애로 현장삼당반'은 금융·경영상의 고충에 대해 상담받기 어려운 자영업자를 위해 현장에 찾아가는 상담 프로그램이다. 

신한카드는 이와 함께 '신한카드 MySHOP Partner' 서비스를 제공해 사업자 대출, 사업자 전용몰 등 소상공인을 위한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다. 교육참여가 어려운 지방거주 자영업자들은 금감원이 운영하는 '자영업자 금융애로 현장상담반'과 함께 지방 현장 지원 세미나를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관계자는 "소상공인들이 어려운 경제 상황을 극복할 수 있도록 사업 성공 지원을 통해 가맹점주와 카드사의 지속 가능한 상생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금감원 및 그룹사 소상공인 지원 프로그램과의 연계를 통해 가맹점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