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LG CNS, 보성산업·LG전자와 부산 스마트타운 조성 협약
[IT오늘] LG CNS, 보성산업·LG전자와 부산 스마트타운 조성 협약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4.29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LGU+, 1020·시니어 대상 정액요금제 출시

LG유플러스는 오는 30일부터 1020세대 및 65세 이상의 시니어층 대상으로 기간 정액 로밍요금제인 '맘편한 데이터팩'의 혜택을 대폭 강화한 요금제 2종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맘편한 데이터팩은 고객이 정액요금을 지불하고 일정 기간 동안 정해진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기간 정액 요금제로, 3일·5일·7일·10일·20일 총 5종으로 구성돼 해외 체류 일정에 맞춰 원하는 이용기간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맘편한 데이터팩 청춘두배는 청소년층과 대학생, 취업준비생 등 경제력은 상대적으로 낮고 데이터 사용 니즈는 매우 큰 만 10세~29세 고객 대상으로, 기존 5종 요금제의 데이터 제공량을 2배로 대폭 늘렸다. 이에 따라 △3일 기존 2GB에서 4GB로 △5일 3GB에서 6GB △7일 3.5GB에서 7GB △10일 4GB에서 8GB △20일 4.5GB에서 9GB로 확대된다. 맘편한 데이터팩의 음성수신 무제한 무료 혜택도 동일하며 음성발신이 필요한 경우 대용량 데이터로 보이스톡(mVoIP)을 이용할 수 있다.

맘편한 데이터팩 시니어통화+는 데이터보다 비교적 음성통화가 보다 친숙한 만 65세 이상 시니어층를 대상으로, 매일 20분 수준의 무료 음성발신 혜택을 추가 제공한다. 따라서 △3일 60분 △5일 100분 △7일 140분 △10일 200분 △20일 400분 음성 발신서비스를 무료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음성 수발신이 한층 자유로워진 셈이다.

SKT, 인천경제자유구역과 '5G 스마트시티'구축 업무협약

SK텔레콤은 '대한민국 1호' 경제자유구역인 인천경제자유구역(IFEZ)을 '5G 스마트시티'로 재창조한다고 29일 밝혔다.
 
이에 SK텔레콤 박진효 ICT기술센터장과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김진용 청장은 이날 인천 송도동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서 '5G 기반 자율주행 인프라 구축 및 관련 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5G 기반 자율주행 인프라 구축 및 관련 산업 육성 △IFEZ '스타트업 벤처폴리스' 조성 △데이터 허브(Data hub) 구축 등 인천경제자유구역을 5G 스마트시티로 탈바꿈시키기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배달 라이더 직원들 "감사합니다 소리 들을때 가장 보람"

배달 라이더가 꼽은 '근무 중 가장 보람을 느낄 때'는 '"감사합니다, 수고하세요" 인사해주는 손님을 만났을 때'였다.

배달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물류 스타트업 바로고는 지난 3월 25일부터 4월 15일까지 현재 배달 라이더로 활동 중인 129명을 대상으로 '배달일을 하면서 보람을 느낄 때' 설문조사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설문 결과, 배달 라이더 10명 중 9명은 라이더로서 보람을 느낀 적 "있다"(95.3%)고 말했으며, 가장 보람을 느꼈을 때로 '"감사합니다, 수고하세요" 인사해주는 손님을 만났을 때'(65%, 중복응답)를 꼽았다.

이어 '스스로 정한 목표 배달 건수를 수행했을 때'(35%), '음식 픽업 시 가게 주인에게 기분 좋은 소 리를 들었을 때'(29.3%), '마감 시 정산된 금액을 확인할 때'(27.6%), '기타'(20.3%) 순으로 답했다.

야놀자 "산불피해 강원도로 여행하면 묘목 기부돼요"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강원도 산불피해 복구를 위해 '작은 참여, 큰 숲 만들기'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작은 참여, 큰 숲 만들기는 다음달 말까지 야놀자 앱을 통해 강원도로 여행을 떠나는 고객들의 이름으로 1만 그루의 묘목을 기부하는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이번 프로젝트는 야놀자가 진행중인 '착한 소비, 착한 놀이' 캠페인 2탄으로, 최근 산불로 인해 훼손된 강원 지역의 산림자원을 복구하고 강원도 여행을 독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동부지방산림청, 나무를 심는 사회혁신기업 '트리플래닛', 네이버 여행 주제판 '여행플러스'도 프로젝트에 함께 참여한다.

해당 기간 내 야놀자 앱에서 강원도 지역의 숙박, 레저 그리고 티켓 상품을 구매하면 자동으로 1건 당1그루의 묘목이 고객명의로 기부된다. 여행을 떠나지 않더라도 '강원도 묘목기부' 상품을 구매하면 묘목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상품 구매는 야놀자 포인트는 물론 일반 결제로도 가능하다.

LG CNS, 부산 에코델타시티에 스마트타운 건설

LG CNS는 보성산업, LG전자와 함께 부산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내 스마트타운 조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3사는 지난해 1월 정부에서 지정한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인 부산 에코델타시티(EDC) 66만평 내 보성산업이 보유한 부지 1만 2000평을 활용, LG의 IT 역량을 결합한 스마트타운 건설을 추진한다.

LG CNS는 스마트시티 플랫폼인 '시티허브'를 기반으로 스마트 홈·빌딩 에너지·안전보안·주차관제 시스템 등 IT인프라를 구축하고, 스마트타운 서비스 기획과 통합 운영관리 영역을 담당한다.

LG전자는 스마트타운에 필요한 스마트 가전, 공조, IoT, 에너지 기술 등 솔루션 분야를 담당한다. 보성산업은 스마트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는 제반 환경을 조성하고 스마트타운 기획 및 시공을 맡는다.

담당업무 : IT, 통신, O2O, 생활가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