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대목 잡아라’…유통가, 가정의 달 ‘할인 경쟁’
스크롤 이동 상태바
‘5월 대목 잡아라’…유통가, 가정의 달 ‘할인 경쟁’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4.29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화점·마트, 각종 완구·유아용품 등 기획전
식품업계, 선물용 건강기능식품·기획제품 풍성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29일 오전 경기 하남시 스타필드 하남에서 열린 '마블 매니아 인 스타필드' 행사에서 모델들이 어벤져스를 비롯한 마블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뉴시스
29일 오전 경기 하남시 스타필드 하남에서 열린 '마블 매니아 인 스타필드' 행사에서 모델들이 어벤져스를 비롯한 마블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뉴시스

유통업계가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다양한 프로모션과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 각종 기념일과 황금연휴를 겨냥한 상품, 볼거리 등으로 고객 지갑 열기에 나설 전망이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그룹은 스타필드 하남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5월 기프트 대축제’를 선보인다. 마블, 포켓몬 등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캐릭터 전시를 비롯해 엔터테인먼트 할인 행사, 아동, 유아, 반려견 용품 특가, 먹거리 할인 혜택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돼 있다.

다음달 3일부터 12일까지는 ‘포켓몬 페스타 2019’ 행사를 연다. 스타필드 하남 1층 센트럴 아트리움에서 선보이는 이번 행사는 포켓몬 팝업 스토어, 포켓몬 GO 게임 체험존, 인기 포켓몬 전시 등이 이뤄진다. 현재 진행 중인 ‘마블 매니아 인 스타필드’ 행사도 다음달 2일까지 스타필드 하남 1층 센트럴 아트리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마트는 어린이날을 앞두고 오는 다음달 6일까지 총 200억원 가량 규모의 ‘어린이날 선물대전’을 연다고 26일 밝혔다. 

간판행사는 올해 처음 시행하는 ‘인기완구 30품목 온·오프라인 최저가 도전!’ 프로모션이다. 30개 품목의 상품에 대해 타 대형마트 2개사와 5대 온라인 채널의 ‘배송비가 포함된 완구 판매가’ 대비 이마트의 최종결제 금액이 더 비쌌다면 고객만족센터에서 신세계상품권 5000권을 보상(1인 최대 1만원권 한정)해준다. 이를 위해 이마트는 최대 73%까지 할인에 들어갔다. 

또한 행사 기간 이마트는 마블스튜디오의 영화 개봉에 맞춰 ‘어벤져스 아이언맨 피쳐 피규어’를 비롯해 마블 히어로의 피규어 14종을 판매한다. ‘레고 76125 어벤져스 아이언맨 연구소’ 등 마블 시리즈의 레고 6종도 판매한다.

롯데백화점은 ‘러브 앤 땡스 페스티벌(Love & Thanks Festival)’을 다음달 16일까지 전 지점에서 연다. 우선 안마의자를 최대 30%, 리클라이너·암체어 등 기능성 가구를 최대 20% 할인한다. 

어린이날을 위해 다양한 장난감과 아동 의류도 판매한다. 국내 완구 업체 영실업과 함께 장난감 ‘베이 블레이드’, ‘LOL’, 애니메이션 완구 ‘트레져박스’ 등 상품이 담긴 럭키 박스를 점포별 50~100개 한정으로 판매한다. 다음달 12일까지는 아동 명품 브랜드 겐조 키즈 모자와 티셔츠를 30% 할인한다. 본점에서는 다음달 1~5일 고급 유모차 브랜드 유아용품 진열 상품 특가전을 진행한다. 

AK플라자는 다음달 12일까지 수원점, 분당점, 평택점, 원주점, 구로점 등 전 점에서 가정의 달 맞이 ‘행복한 우리가족’ 기획행사를 연다.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체험행사를 진행하고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을 겨냥한 다양한 선물 아이템을 기획전을 통해 최대 80%까지 할인 판매한다.

식품업계에서도 선물하기 좋은 맞춤 상품 출시와 할인 행사가 이어지고 있다. KGC인삼공사는  ‘지금 가장 필요한 힘’ 행사를 다음달 21일까지 진행한다.

‘사랑하는 가족에게 면역력을 챙겨주세요’라는 콘셉트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가족과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20여종의 선물세트(다보록) 및 ‘화애락’, ‘홍천웅’, ‘홍삼톤골드’, ‘홍삼달임액’ 등 주요 인기 제품에 대해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파리바게뜨는 가족과 친구,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기획제품 40여 종을 출시했다. 대표적으로 △2단 케이크 ‘내 마음 속 핑거하트 케이크’ △2가지 맛 케이크 ‘사랑이 싹트는 우리가족 케이크’ 등을 선보인다. 이밖에 ‘핑크퐁 아기 상어(Baby Shark)’ 송이 나오는 2단 뮤직케이크와 ‘어벤져스: 엔드게임 케이크’ 등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제품도 내놨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