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약진흥재단, '한약재 재배 도시농업 분야 전문가 과정' 교육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약진흥재단, '한약재 재배 도시농업 분야 전문가 과정' 교육 실시
  • 설동훈 기자
  • 승인 2019.04.30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의사 대상 한약재 재배 과정 등 교육 예정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설동훈 기자]

한약진흥재단(원장 이응세) 한약자원개발본부 약용작물종자보급센터는 5월 19일 서울 충무로 정책본부 사무실에서 한의사를 대상으로 ‘제2회 한약재 재배 및 도시농업 분야 전문가 과정’ 교육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실시되는 한의사 대상 한약재 재배 교육은 더욱 알차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교육내용은 한약재의 재배 관리와 육묘 방법, 도시농업의 전반적인 이해 및 수경재배, 옥상 텃밭을 활용한 한약재 재배법 등으로 이론교육 외에 황금·인삼·당귀 등 한약재 모종을 직접 화분에 심어보는 현장실습의 기회도 주어진다.

한약진흥재단 이응세 원장은 “한약재 재배 전문가 과정은 한의사들에게 국산 한약재의 이해를 높이고 우수 한약재의 생산 및 사용 확대, 신뢰를 향상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한의사를 대상으로 하는 한약재 재배정보 교류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약진흥재단은 한의사를 대상으로 한 한약재 재배 및 도시농업 전문가 과정을 정례화 함으로써 한의약 산업이 보고, 배우고, 즐기고, 느낄 수 있는 6차 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교육 신청은 4월 29일부터 5월 15일까지이며, 한약재 재배에 관심 있는 한의사(가족포함)는 누구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