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현대차, 빌보드行 방탄소년단에 팰리세이드 의전차량 제공
[자동차오늘] 현대차, 빌보드行 방탄소년단에 팰리세이드 의전차량 제공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9.05.01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현대차, 빌보드行 방탄소년단에 팰리세이드 의전차량 제공

현대자동차는 2019 빌보드 뮤직 어워즈(Billboard Music Awards)에 참석한 방탄소년단의 미국 현지 일정을 돕고자 플래그십 대형 SUV ‘팰리세이드(PALISADE)'를 의전차량으로 제공했다고 1일 밝혔다.

이에 따라 방탄소년단은 지난달 29일(현지 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 매캐런 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한 후 팰리세이드를 타고 라스베이거스 시내로 입성했다.

팰리세이드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를 맡고 있는 방탄소년단은 2019 빌보드 뮤직 어워즈 ‘톱 듀오/그룹(Top Duo/Group)’과 ‘톱 소셜 아티스트(Top Social Artist)’ 2개 부문 후보에 올라 1일(현지 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 가든 아레나에서 열리는 시상식에 참석한다.

현대차는 올 여름 북미시장 판매개시를 앞두고 전세계 음악팬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시점에 팰리세이드를 제공함에 따라 그 기대감을 고조시키는 것은 물론 판매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기대하고 있다.

금호타이어, '함께 Green 희망의 공부방' 15호점 완공

금호타이어는 지난달 30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서울시 은평구 응암동에서 ‘함께 Green 희망의 공부방’ 15호점 완공식을 가졌다고 1일 밝혔다.

이번 15호점 완공식에는 금호타이어 관계자 및 김우현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팀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공부방 현판 전달과 청소년 선물 증정 등이 이뤄졌다.

함께 Green  희망의 공부방 지원 활동은 지난 2016년 8월부터 금호타이어가 저소득 가정 청소년을 위한 교육환경개선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이 활동을 통해 금호타이어는 수도권 내 청소년이 있는 저소득 가정에 도배, 장판을 비롯해 PC, 책장, 책상 등 학습교구와 생활환경 개선을 지원, 학업환경을 조성해주고 있다.

특히 형식적인 지원을 넘어 당사자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장기적으로 추진중인 사회공헌활동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고 지원 대상자들의 만족도 또한 매우 높다.

넥센타이어, 글로벌 R&D 허브 ‘넥센중앙연구소’ 오픈

넥센타이어는 지난달 30일 회사의 미래 성장 원동력이 될 넥센중앙연구소 '더 넥센 유니버시티'(THE NEXEN univerCITY)의 오픈행사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오픈식 행사에는 강병중 넥센그룹 회장, 강호찬 부회장,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 강호갑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회장 등을 비롯한 내외빈 및 넥센중앙연구소임직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더 넥센 유니버시티는 약 2년간 총 2000억 원을 투자, 서울 마곡 산업단지에 연면적 5만7171㎡, 지하 2층 지상 8층 규모의 연구동과 사무동을 포함한 2개의 동으로 건립됐다. 업무공간은 집중과 협업에 최적화된 오픈 이노베이션 공간으로 구성해 수평적이고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창의적인 업무를 가능하게 했다. 더불어 어린이 집, 피트니스 센터, 북 카페, IT 데스크 및 휴식 공간도 곳곳에 배치해 쾌적한 근무 환경을 실현했다. 

특히 △OE/RE 제품 설계를 비롯해 AI 기술 및 가상 Tire 기법 연구를 통해 최적의 성능을 예측·구현 하는 연구개발센터 △타이어와 차량 매칭에 대한 성능을 연구/평가 하는 성능연구센터 △고무 및 다양한 재료 소재의 나노(Nano)영역과 매크로(Macro) 영역에 대한 분석/연구를 수행하는 재료연구센터 등 다양한 연구 시설을 갖춰 차세대 기술력 강화의 기틀을 마련했다.

넥센타이어는 이번 더 넥센 유니버시티 오픈을 통해 국내 및 글로벌 완성차 업체의 까다로운 요구 사항과 급변하는 시장에 발 빠르게 대응, R&D 역량의 선진화를 이루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한국을 비롯한 글로벌 각지의 연구소를 통합 관리하는 연구개발의 허브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