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업계, 가정의 달 맞아 최저가 승부 치열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커머스업계, 가정의 달 맞아 최저가 승부 치열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5.03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마켓·쿠팡·11번가 등 각종 기획전 풍성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G마켓 'ㅎㅎ' 특가 프로모션과 쿠팡 가정의 달 이벤트 포스터. ⓒ각 사
G마켓 'ㅎㅎ' 특가 프로모션과 쿠팡 가정의 달 이벤트 포스터. ⓒ각 사

가정의 달을 맞아 이커머스업계가 다양한 할인·경품 이벤트를 펼친다.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이 코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최저가 경쟁이 한층 더 치열해진 모습이다.

3일 업계에 따르면 G마켓은 오는 5일까지 할인에 할인을 더한다는 뜻의 ‘ㅎㅎ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등 5월 행사와 관련도가 높은 카테고리 총 15개를 선정하고 최대 12% 할인쿠폰과 브랜드 중복쿠폰을 지급한다.

ㅎㅎ특가는 상시 기획전으로 시즌을 반영해 활용도가 높은 상품군을 지정해 추가 할인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패션, 잡화, 뷰티, 브랜드의류, 브랜드잡화, 스포츠브랜드, 어린이날을 위한 유아동의류, 브랜드아동패션, 유아동 신발과 잡화, 장난감, 꽃, 이벤트용품, 건강식품, 건강용품에 이르기까지 총 15개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할인쿠폰이 적용된다.

우선 모든 회원에게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적용 가능한 ‘10% 중복할인쿠폰’을 지급하고, 멤버십 서비스인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2% 중복할인쿠폰’을 1장 더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내 ID 당 1회씩 쿠폰 받기가 가능하고 각각 최대 5000원까지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ㅎㅎ특가에서 제공하는 할인쿠폰은 G마켓에서 진행하는 다른 프로모션 할인쿠폰과 중복으로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더욱 높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쇼핑사이트 G9는 가정의 달 선물을 추천하는 ‘G9 Pick’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G9는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 기념일별 선물을 제안하고 놀이용품, 패션잡화, 건강식품, 디지털·가전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선보인다. G9는 5월 한 달간 어린이날, 어버이날 외에도 성년의 날 등 가정의 달 기념일별 추천 상품을 순차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쿠팡은 오는 22일까지 ‘2019 가정의 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아이들을 위한 장난감부터 부부, 부모님을 위한 생활용품, 건강용품까지 국내외 인기 브랜드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쿠팡은 ‘아이 마음에 쏙! 완구 선물’, ‘우리 아이 맞춤 선물’, ‘부모님 예쁨받는 효도 선물’ 등 연령대별 코너를 마련해 고객들에게 더 좋은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고객들을 위한 혜택도 준비했다. 쿠팡은 매일 브랜드별 인기상품 5가지를 선별해 특가로 판매하는 ‘스페셜 프라이스(Special Price)’ 코너를 2주 동안 진행한다. 이와 함께 5월 황금연휴에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여행, 외식, 공연 상품도 판매한다. 고객들은 제주여행, 해외여행부터 펜션&캠핑, 호텔&뷔페 등 여행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11번가는 봄 여행주간(4/27~5/12)을 맞아 오는 11일까지 ‘월간여행’ 기획전을 연다. 국내여행 전용 10% 할인 쿠폰, 국내숙박·레저입장권 전용 5% 할인쿠폰, 제주여행 전용 10% 할인 쿠폰 등을 제공한다.

11번가에 따르면 올해 들어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은 국내여행 인기 지역은 제주도로 전체 거래액 중 26.1% 의 비중을 차지했다. 뒤이어 강원도(21.3%), 서울(10.9%), 충청(8.2%), 전라(8.0%), 부산(5.8%), 경기(5.3%) 순이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