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오늘] 진에어, 안전의 날 선포식 개최…제주항공, 부산~삿포로 노선 신규 취항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항공오늘] 진에어, 안전의 날 선포식 개최…제주항공, 부산~삿포로 노선 신규 취항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9.05.03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진에어, 안전의 날 선포식 개최

진에어는 3일 등촌동 본사 대강당에서 약 80명의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의식 함양과 확고한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안전의 날 선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진에어의 안전의 날 ‘SAFeRIDAY'(세이프라이데이)는 안전과 금요일의 합성어로, 매달 첫번째 금요일에 모든 임직원들이 참여해 각 부문에서 다양한 안전활동을 실시하는 사내 안전문화 활동이다.

안전의 날 선포식은 안전의 날 소개와 안전 메시지 낭독, 1분기 안전활동 우수 보고서 포상 및 우수직원 표창, 안전관리자의 안전문화 특별강의 등으로 진행됐다.

진에어 관계자는 "안전이라는 최고의 가치 실현을 위해 모든 임직원이 하나 돼 안전문화를 확립하고, 이를 바탕으로 최상의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에어부산, 김해공항서 ‘항공 안전 체험행사’ 실시

에어부산은 지난 2일 김해국제공항 국내선 청사에서 심폐소생술과 안전 장비 사용법 등을 알려주는 ‘항공 안전 체험행사’를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항공 안전 체험행사는 에어부산이 올해부터 새롭게 기획한 안전 관련 사회 공헌 활동이다. 이번 행사는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공항에서 진행됐으며, 기내 안전장비 관람 및 심폐소생술 체험과 응급처치 교육을 통해 비상상황에 대한 대처 능력을 키우고자 기획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일반 시민들이 응급처치와 기내 비상상황 대처에 대해 조금 더 쉽게 접하고 배울 수 있도록 ‘찾아가는 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제주항공, 부산~삿포로 노선 신규 취항

제주항공은 3일 김해국제공항 발권카운터 앞에서 취항식을 갖고 부산~삿포로 노선 운항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부산~삿포로 노선은 제주항공이 운항하는 19번째 한일 정기노선이다. 운항 스케줄은 김해공항에서 오전 11시(월·화·금)와 오전 10시 30분(수·목·토·일)에 출발하며, 삿포로에서는 오후 3시 50분(월·화·금·토)과 오후 4시(수·목·일)에 출발해 돌아오는 일정이다. 비행시간은 약 2시간 30분이다.

제주항공은 이번 부산~삿포로 취항으로 국내선 6개 노선을 포함해 아시아태평양 지역 71개 노선에 취항하게 됐으며, 오는 10일 인천~시즈오카 노선, 7월 3일 부산~싱가포르 노선 취항을 앞두고 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