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웅장한 하모니의 오케스트라 공연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마비노기’, 웅장한 하모니의 오케스트라 공연 개최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9.05.06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마비노기’, 웅장한 하모니의 오케스트라 공연 개최ⓒ넥슨
‘마비노기’, 웅장한 하모니의 오케스트라 공연 개최ⓒ넥슨

넥슨은 지난 3일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게임 OST를 웅장한 하모니로 선사하는 ‘게임 속의 오케스트라: 마비노기’ 공연이 개최됐다고 6일 밝혔다.

올 해로 서비스 15주년을 맞는 ‘마비노기’에서 유저들과 추억을 향유하는 자리로 마련된 이번 공연은 총 2400여 명의 유저가 빼곡히 자리를 메운 가운데, 80인으로 구성된 대규모 오케스트라단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가 ‘마비노기’의 인기 OST 17곡을 연주했다.

‘마비노기’는 게임 내 경쾌하면서도 감미로운 배경음악과 다양한 게임 내 음악 콘텐츠로 유저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온 가운데, 15년 만에 첫 오케스트라 공연을 개최해 티켓 오픈 1분 만에 매진을 기록하고, 초청 이벤트에만 1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공연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이날 친구, 연인, 가족과 함께 공연에 참여한 유저들은 ‘마비노기’ 대표 NPC ‘나오’의 배경음악인 ‘흰 사슴 이야기’, ‘티르 코네일 마을’의 배경음악인 ‘낙엽의 춤’, 무기를 자주 깨뜨리는 대장장이 NPC ‘퍼거스’의 전용 배경음악 ‘망치 끝에 걸린 달빛’ 등 인기 OST를 오케스트라로 즐겼다. 또한 공연 마지막에는 ‘마비노기’ 유저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던 대표 명곡 ‘어릴 적 할머니가 들려주신 옛 전설’이 앵콜곡으로 등장해 감동을 한층 더했다.

오케스트라 공연이 끝난 직후에는 5월 9일 업데이트 예정인 음악 콘텐츠 ‘판타스틱 하모니’의 티저 영상을 깜짝 공개해 유저들의 뜨거운 호응이 이어졌다. 15주년을 맞아 ‘마비노기’에서 선보인 디지털앨범과 오케스트라 공연의 연장선상으로, 게임 내에서도 웅장한 오케스트라를 즐길 수 있도록 신규 콘서트홀 ‘아르페지오’를 오픈하고 유저 및 NPC 공연을 추가한다는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음색을 가진 신규 타악기 ‘드럼’을 업데이트 하고, 오케스트라 버전의 배경음악(BGM)을 추가해 다양한 음악의 감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