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 1인 미디어 창작자 육성한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KT, 1인 미디어 창작자 육성한다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5.07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는 7일 서울 양천구 목동에 1인 미디어 콘텐츠 제작 및 교육을 위한 복합 공간 '크리에이터 팩토리 센터'를 열고 1인 미디어 창작자 육성 및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KT
KT는 7일 서울 양천구 목동에 1인 미디어 콘텐츠 제작 및 교육을 위한 복합 공간 '크리에이터 팩토리 센터'를 열고 1인 미디어 창작자 육성 및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KT

KT, 1인 미디어 창작자 육성한다

KT는 7일 서울 양천구 목동에 1인 미디어 콘텐츠 제작 및 교육을 위한 복합 공간 '크리에이터 팩토리 센터'를 열고 1인 미디어 창작자 육성 및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크리에이터 팩토리 센터에서는 크리에이터가 되기를 희망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1인 미디어 기획, 촬영 및 편집 교육의 기회를 제공한다. 1인 미디어 전문인력을 배치해 단순 이론 교육이 아닌 실무형 멘토링 교육을 실시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크리에이터 모집은 공모전과 수시 모집을 통해 이뤄진다. 처음 진행되는 공모전은 '크리에이터 K'라는 타이틀로,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다음 달 15일까지 지원받는다.

공모전에서 1차 선발된 50명은 발대식을 거쳐 10주간 크리에이터 팩토리 센터에서 스튜디오 공간 및 장비는 물론 10주간의 제작 교육과 제작비를 지원받아 콘텐츠를 만들게 된다. 최종 시상은 9월 28일 진행되며 대상에는 상금 2000만 원 등 총상금 5000만 원의 혜택이 주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크리에이터 팩토리 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LGU+, 부처님 오신날 맞아 '일상로5G길'에 동자승 초청

LG유플러스는 부처님 오신날을 맞아 조계사 동자승 10명을 '일상로5G길'로 초청, U+5G 서비스 체험행사를 가졌다고 7일 밝혔다.

이 날 방문한 동자승들은 부처님 오신날을 앞두고 2주일간 진행되는 조계사 '단기 출가 보리수 새싹학교'에 참여 중인 5세~7세 남자 어린이들로, 지난 2일 삭발 수계식을 갖고 LG유플러스의 초청으로 일상로5G길에 방문했다.

동자승은 5G 통신망을 이용해 LG유플러스가 새롭게 선보인 U+AR·VR을 비롯해 5G로 한층 진화된 U+프로야구·골프·아이돌Live 서비스를 체험했다.

U+AR 서비스를 통해 B1A4 신우와 청하 등 아이돌의 춤을 따라 추면서 영상과 사진을 스티커로도 만들었다. 또한 초고화질의 압도적인 몰입감을 주는 U+VR 콘텐츠 중에서도 세계적인 해외 공연인 태양의 서커스를 눈 앞에서 보듯 생동감 있게 시청했다.

요기요, 5월 한달 간 풍성한 할인혜택 제공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가 5월 한달 내내 매주 다른 카테고리 메뉴를 다채롭게 할인해주는 '누구나 페스티벌'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누구나 페스티벌 할인 이벤트는 이벤트명 그대로 요기요를 이용하는 누구에게나 총 4주간 파격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카테고리에 입점된 모든 음식점의 메뉴를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페스티벌의 쿠폰 할인금액은 요기요가 전액 부담해 소비자에게는 풍성한 할인 혜택을, 사장님들에게는 요기요를 통해 더 많은 매출을 올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6일부터 진행되는1주차에는 카페, 디저트 메뉴 카테고리의 풍성한 할인 혜택을 만날 수 있다. 오전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카페, 디저트 카테고리에 입점된 모든 음식점 메뉴를 할인된 가격에 주문할 수 있다. 

에누리 가격비교, 첫구매 100원딜·100일 파워적립 오픈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 가격비교는 에누리 모바일 앱으로 첫 구매시 '100원딜'과 '100일간 파워적립' 혜택을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100원딜은 에누리 모바일 앱에서 1만 원 이상 처음 구매하고 적립을 신청하면 e머니로 9900점이 적립된다. 첫 구매 상품으로 GS25 편의점상품권 1만 원권, 해피머니상품권 1만 원권, 죠스떡볶이 2인세트 등 1만 원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함께 진행되는 100일간 파워적립은 100원딜 페이백을 신청한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첫 구매일로부터 100일간 에누리 앱에서 1만 원이상 구매시 최대 6000점이 추가 적립된다.

e머니는 쇼핑몰 할인과 별도로 에누리 자체 포인트로 적립 후 e스토어에서 현금처럼 사용해 상품권, 편의점 쿠폰 등으로 교환해 사용할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