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컬래버레이션으로 새로운 재미 선사한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업계, 컬래버레이션으로 새로운 재미 선사한다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9.05.08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섀도우버스’와 이색 경험 제공
넥슨, ‘버블파이터’ X ‘쿠마몬’ 협업 업데이트… 이벤트 진행
'다크어벤저 3' X '사무라이 쇼다운 VI'…캐릭터 능력치 향상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다크어벤저 3 X 사무라이 쇼다운 VI’ 컬래버레이션 실시ⓒ넥슨
‘다크어벤저 3 X 사무라이 쇼다운 VI’ 컬래버레이션 실시ⓒ넥슨

8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다양한 컬래버래이션을 통해 유저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의 인기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는 최근 신규 캐릭터 ‘아리사’를 업데이트했다.

‘아리사’는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를 개발한 사이게임즈의 또 다른 대표작 ‘섀도우버스’에 등장하는 인기 캐릭터 중 하나로,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두 게임을 동시에 즐기는 듯한 색다른 즐거움을 이용자들에게 선사한다. 특히 3성 캐릭터에 걸맞은 강력한 물리 공격력을 갖추고 있어, 각종 전투 콘텐츠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스토리 이벤트 ‘하츠네의 선물 대작전’도 열렸다. ‘하츠네의 선물 대작전’은 주인공 ‘하츠네’와 ‘시오리’에 대한 이야기를 감상하며 전투를 즐기고, 두 캐릭터를 성장시키는데 필요한 ‘메모리 피스’ 아이템까지 덤으로 획득할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 콘텐츠다.

넥슨은 온라인 캐주얼 슈팅게임 ‘크레이지슈팅 버블파이터’에 일본 구마모토 현의 마스코트 ‘쿠마몬’과 협업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일본 유명 관광지인 ‘구마모토 성’의 일러스트를 ‘붐힐 갤러리’에 추가했다. 5월 23일까지 게임을 플레이하면 획득 가능한 ‘구마모토 성 시크릿 노트’를 모아서 해당 일러스트를 완성해 감상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쿠마몬’이 될 수 있는 ‘쿠마몬 L4HC’ 의상 아이템을 업데이트 했다. 일본의 대표 캐릭터 중 하나인 ‘쿠마몬’은 구마모토 현의 지역 마스코트로, 귀여운 외모로 선풍적인 인기를 모은 바 있다.

넥슨은 이번 협업을 기념해 5월 22일까지 ‘쿠마몬 드림’ 이벤트를 진행한다. ‘쿠마몬 L4HC’ 의상을 구매하면 ‘쿠마몬 부스터’, ‘쿠마몬 펫’ 등 다양한 보상 아이템을 누적 플레이 시간에 따라 단계별로 얻을 수 있다.

모바일 액션 RPG ‘다크어벤저 3’는 ‘사무라이 쇼다운 VI’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사무라이 쇼다운 VI’의 인기 캐릭터 ‘하오마루’, ‘겐쥬로’ 등 컬래버레이션 코스튬 5종과 SD 캐릭터 펫 5종을 선보이며 캐릭터 컬래버레이션 코스튬을 착용하면 골드 획득 증가, 방어 관통력 증가, 피해 감소 등 캐릭터 능력치를 향상시키고, 펫은 종류에 따라 공격, 방어 등 캐릭터의 공격력, 치명타 등을 높여준다.

또한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젬’, ‘모험 징표’ 등 특정 아이템 사용하거나 출석 체크 등 특별 미션을 수행하면 ‘이벤트 코인’을 지급하고, 이를 사용해 ‘보석’, ‘연마제’ 등 성장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룰렛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빙고’, ‘봄맞이 미션’ 등 8종의 인게임 이벤트를 5월 9일까지 실시하며, 이벤트에 참여하면 캐릭터의 또 다른 의상인 ‘2P 컬러 코스튬’을 부위별로 획득할 수 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