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SKT-인스타그램, 5G 시대에 걸맞은 디지털 광고 선보인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SKT-인스타그램, 5G 시대에 걸맞은 디지털 광고 선보인다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5.08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텔레콤은 8일 을지로 본사에서 SK텔레콤 하형일 통합서비스혁신센터장과 인스타그램 짐 스콰이어스(Jim Squires) 비즈니스&미디어 부사장이 만나 디지털 광고·마케팅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SK텔레콤
SK텔레콤은 8일 을지로 본사에서 SK텔레콤 하형일 통합서비스혁신센터장과 인스타그램 짐 스콰이어스(Jim Squires) 비즈니스&미디어 부사장이 만나 디지털 광고·마케팅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SK텔레콤

SKT-인스타그램, 5G 시대에 걸맞은 디지털 광고 선보인다

SK텔레콤은 8일 을지로 본사에서 SK텔레콤 하형일 통합서비스혁신센터장과 인스타그램 짐 스콰이어스(Jim Squires) 비즈니스&미디어 부사장이 만나 디지털 광고·마케팅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합의에 따라 양사는 인스타그램의 새로운 광고·마케팅 기법을 국내 적용 시 관련 내용을 서로 먼저 협의하기로 했다.

또한 △인스타그램에서 사진·동영상을 24시간만 공유하는 기능인 '인스타그램 스토리'  △세로형 동영상을 기본 제공하는 인스타그램의 동영상 앱 'IGTV' 등 다양한 서비스를 활용, 5G 시대에 걸맞은 콘텐츠가 확산할 수 있도록 협력할 계획이다.

KT, ICT 안전 책임지는 '인프라운용혁신실' 신설

KT는 네트워크부문 직속으로 인프라운용혁신실(이하 인프라실)을 새롭게 만들고 초대 실장(전무)에 이철규 현(現) KT 서브마린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8일 밝혔다.

이철규 실장은 86년 KT로 입사해 네트워크품질담당, 네트워크운용본부장 등을 역임한 네트워크 분야 전문가다.

인프라실은 선로, 장비, 건물 등 사업 분야별로 각각 관리하던 안전과 시설관리 영역을 통합해 맨홀 등 기초 통신 시설부터 5G까지 ICT인프라 모든 네트워크 영역의 안전을 책임지는 컨트롤타워 역할을 담당한다.

KT는 이번 조직 신설로 기본적인 통신 장애 대응은 물론 5G 시대 인프라 장애 등 복합 위기 상황에서도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맨홀∙통신구∙통신주 등 시설물도 전수 정비한다.

LGU+, 중소기업 손잡고 'LTE-R' 기술 진화 이끈다

LG유플러스는 8일 자사의 'LTE-R 종합검증센터'에서 중소기업들과 함께 LTE-R 기술 진화를 이끌기 위한 '오픈 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LTE-R(철도통합무선통신)은 4G 이동통신 기술인 LTE를 철도(Railway)에 활용하기 위한 기술이다. 노후화 된 열차무선설비(VHF방식)를 개선해 달리는 열차간, 열차와 관제간, 유지보수자 상호간 필요한 음성, 영상,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전송하는 목적으로 사용된다.

LG유플러스는 이번 프로젝트로 중소기업들과 기존 및 신설 철도 노선에 적용될 LTE-R에 새로운 기술 및 솔루션 연계 방안을 적극 모색한다. 이를 통해 LTE-R 분야에 진출하려는 중소기업·스타트업과 상생 협력을 강화하고 LTE-R 종합검증센터 의 경쟁력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바로고, 라이더가 직접 디자인한 티셔츠 공개

배달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물류 스타트업 바로고는 '제 1회 바로고 티셔츠 디자인 공모전 라이더 부문'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제 1회 바로고 티셔츠 디자인 공모전은 근무 중 입을 티셔츠를 라이더가 직접 디자인하면서 '바로고 가족'이라는 소속감과,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기획됐다.

공모전에 참여한 바로고 라이더 41명의 작품 79개 중, 심사를 통해 선정된 3개의 작품이 소개됐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