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권, 여성 리더십 지원 사업 넓힌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금융권, 여성 리더십 지원 사업 넓힌다
  • 박진영 기자
  • 승인 2019.05.08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희망재단, 경력단절 취약 여성 목소리 '청취'
SC제일은행, 여성 벤처 스케일업 프로그램 운영
한국씨티은행, '한국여성지도자상' 시상식 개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SC제일은행, 여성 벤처 스케일업 프로그램(Woman Venture Scale-Up Program•WVSP 아카데미) 운영 ⓒSC제일은행
SC제일은행, 여성 벤처 스케일업 프로그램(Woman Venture Scale-Up Program•WVSP 아카데미) 운영 ⓒSC제일은행

최근 금융권이 여성 취업 및 리더십 확대에 지원을 아끼지 않는 모습이다.

신한희망재단은 지난 3일 경력단절 여성에 대한 민관 협력 현장 간담회를 개최, 직업훈련에 참여한 경력단절 여성들의 경험을 듣고, 보다 발전된 사업 방향을 모색했다.

앞서 신한희망재단은 지난해 1월 여성가족부와 업무협약을 맺고 '취약계층 경력단절여성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재단은 이를 통해 새일센터 직업훈련에 참여하는 저소득, 장애인, 결혼이민여성, 장기실업자 등 취약계층 여성을 대상으로 3년간 총 150억원을 투입, 1만5000명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 가운데 외국계 은행의 여성 리더십 지원 사업이 눈길을 끌고 있다.

SC제일은행은 지날달부터 오는 11월까지 한국여성벤처협회와 함께 여성 벤처 CEO의 비즈니스 역량 배양과 네트워킹 활성화를 위해 ‘여성 벤처 스케일업 프로그램(Woman Venture Scale-Up Program•WVSP 아카데미)’을 운영하기로 했다.

WVSP 아카데미는 한국여성벤처협회 소속 여성 CEO 약 30명을 대상으로 분야별 전문 교육과 회원 및 전문가 사이의 비즈니스 네트워킹을 지원하려는 목적으로 마련됐다.

WVSP 아카데미는 지난 4월 24일 첫 연수를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매달 네 번째 수요일 서울 종로구 SC제일은행 본점 연수센터에서 총 6회에 걸쳐 열린다.

첫 프로그램으로 박태현 팀과리더이야기 대표가 ‘직원들이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조직문화 만들기’를 주제로 강연했으며, 두 번째 프로그램은 오는 5월 22일 최명화 CMO캠퍼스 대표가 ‘새로운 아이템 발굴과 디지털 마케팅 노하우’를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한국씨티은행은 지난 달 16일 제17회 '한국여성지도자상' 시상식을 개최, 사회학자이자 여성학자인 조형 한국여성재단 고문에게 대상을 수여했다.

'여성지도자상'은 2003년부터 한국씨티은행이 한국YWCA연합회와 함께 운영하고 있는 시상식으로, 여성인권확립을 위해 힘써온 박에스터 선생을 기리는 취지로 제정되었다.

이를 통해 우리 사회에 여성지도력을 세우고, 여성 지위를 향상시키고자 여성 지도자의 공로를 치하하고 있다.

시상식에서 박진회 한국씨티은행 은행장은 "한국씨티은행은 여성 리더십의 강화와 균형 있는 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가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