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풍성한 PC방 연계 혜택·이벤트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업계, 풍성한 PC방 연계 혜택·이벤트 진행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9.05.09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 PC방 배틀’·‘우리동네 PC방’ 등 PC방 이벤트 활성화
넥슨, 전국 가맹 PC방서 ‘트라하 플레이 이벤트’ 진행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PC방 이용자 소통 행보를 더욱 강화해 나가고 있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카카오게임즈
PC방 이용자 소통 행보를 더욱 강화해 나가고 있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카카오게임즈

9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PC방과 연계한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를 적극 진행하고 있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는 함께할 때 더 즐거운 게임을 모토로 지난해부터 PC방을 접점으로 한 활동을 펼쳐왔다. 2019년에는 ‘카카오 PC방 배틀’과 ‘우리동네 PC방 이벤트’를 중심으로 한 PC방 이용자 소통 행보를 더욱 강화해 나가고 있다.

먼저 5월부터 ‘카카오 PC방 배틀’을 통해 이용자를 찾아간다. 지난해 시범 이벤트로 진행해 좋은 성과를 거뒀던 ‘카카오 PC방 배틀’을 올해부터는 횟수를 늘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이용자라면 누구나 제약없이 참여해 즐기는 이벤트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카카오 PC방 배틀’은 연간 총 5회로 나눠 전국으로 운영된다. 한 시즌은 온라인 배틀과 오프라인 배틀으로 나눠 진행되고, 이용자들은 이벤트 신청 후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가맹 PC방에서 플레이하면 기록이 자동 집계된다.

이에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는 2019년 ‘카카오 PC방 배틀: 서울편’의 참가자를 오는 5월 14일까지 모집한다.

‘카카오 PC방 배틀: 서울편’은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PC방 이용자를 위한 이벤트다. 지역 구분은 오프라인 파이널 배틀 지역을 지칭한 것으로, 전국의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이용자라면 누구나 배틀그라운드 PC방에서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이용자는 오는 5월 14일까지는 카카오 PC방 배틀 전용 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후 5월 15일부터 6월 11일까지 온라인 배틀이 진행되며, 6월 22일에는 서울 지역 4개 PC방에서 오프라인 파이널 배틀이 동시에 개최된다.

‘카카오 PC방 배틀’은 서울편을 시작으로 계속해서 개최해 나갈 방침이다. 끊김 없는 이벤트 개최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PC방 이벤트의 재미를 지속적으로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카카오 PC방 배틀’과 함께 ‘우리동네 PC방 이벤트’도 연간 상시 이용자와 함께한다. ‘우리동네 PC방 이벤트’는 PC방 관리 프로그램 기업과 PC방 업주 및 프랜차이즈 등에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이벤트 개최 시 카카오게임즈가 이벤트 물품과 경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엔씨소프트의 MMORPG 블레이드&소울은 제휴 PC방에서 참여할 수 있는 ‘초록빛 블소데이’ 이벤트를 5월 22일까지 실시한다. 이용자는 주말 동안 제휴 PC방에서 블소를 즐기고 ‘블소데이 주화’를 얻을 수 있다.

제휴 PC방 누적 주말 접속 시간에 따라 모은 ‘블소데이 주화’는 △고급 진화석이 담긴 ‘블소데이 기념상자 2호’ △각종 성장 재료(청이린, 악태주 등) △신규 의상 ‘홍천’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넥슨의 신작 모바일게임 ‘트라하(TRAHA)’는 전국 약 5300여 개의 일부 가맹 PC방에서 ‘트라하 플레이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용자는 PC방 컴퓨터 바탕화면에 깔린 트라하 아이콘을 클릭한 후 연결된 블루스택 앱 플레이어로 게임에 접속할 수 있다.

PC방을 방문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5월 21일까지 트라하 쿠폰을 제공한다. PC방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면 ‘고기 꼬치구이(2개)’, ‘버터 구이(2개)’, ‘보급형 사료(10개)’ 아이템이 담긴 ‘트라하의 든든한 간식 상자’를 얻는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