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한국수자원공사-한국국토정보공사, 데이터 중심 스마트시티 조성 맞손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KT-한국수자원공사-한국국토정보공사, 데이터 중심 스마트시티 조성 맞손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5.09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는 한국수자원공사, 한국국토정보공사와 LX글로벌센터(서울지역본부)에서 스마트시티 조성 및 도시 데이터 기술 개발에 대한 상호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KT
KT는 한국수자원공사, 한국국토정보공사와 LX글로벌센터(서울지역본부)에서 스마트시티 조성 및 도시 데이터 기술 개발에 대한 상호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KT

KT-한국수자원공사-한국국토정보공사, 데이터 중심 스마트시티 조성 맞손

KT는 한국수자원공사, 한국국토정보공사와 LX글로벌센터(서울지역본부)에서 스마트시티 조성 및 도시 데이터 기술 개발에 대한 상호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목표로 스마트시티를 최초 계획하는 단계부터 도시건설 완료 후 운영하는 모든 단계에서 3개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핵심 기술과 데이터를 활용하기 위해 상호 협력을 진행하게 됐다.

특히 데이터 기반 스마트시티 조성을 위해 △KT는 IoT, ICT기반 빅데이터 정보를 상호 제공해 데이터의 구축·분석·활용·제공을 위한 기술 △한국수자원공사는 도시 물 순환 및 신재생 에너지 개발에 관한 정보 △한국국토정보공사는 위치기반 공간정보 및 가시화에 관한 정보 제공을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LGU+, 중소기업전용 상품 3종 출시

LG유플러스는 클라우드·모바일 연동 등을 기반으로 하는 중소기업 전용 서비스 'U+근무시간관리', 'U+클라우드문서관리', 'U+기업정보안심'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기업 서비스 3종은 해당 프로그램이나 시스템을 직접 구축하는데 시간과 비용적 부담을 느끼는 중소 기업 또는 기관에 유용한 상품이다. 저렴한 월 이용요금으로 기업에서 원하는 스마트 업무환경을 손쉽게 조성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된 기업 서비스 3종의 월 이용료는 사업장 규모, 약정 기간, 결합 여부에 따라 다르다. 

집닥, 업계 최초 스마트 인테리어 혁신을 위한 애피어 인공지능 솔루션 도입

인테리어 비교견적 플랫폼 집닥은 인테리어 고객의 공사 결정을 효율적으로 돕는 스마트 인테리어 혁신을 위해 인공지능 기술 기업 애피어(Appier)의 AI 기반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아이쿠아(AIQUA)를 도입한다고 9일 밝혔다.

이에 집닥은 아이쿠아를 도입해 잠재 고객의 선호도 및 관심사를 종합적으로 파악하고 앱과 홈페이지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집닥을 접한 고객 대상으로 개인화 콘텐츠를 생성, 전달하며 지속적인 고객 관리와 함께 한층 더 체계적인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특정 시간대에 한정되지 않고 고객별 원하는 시간대에 광고 및 알림 메시지를 받아볼 수 있도록 구현해 사용자 편의를 확대하고, 자체적으로 더 많은 캠페인을 실행해 고객과 집닥 브랜드와의 관계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야놀자 투자 이후 10개월만에 500% 성장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자사가 투자한 젠룸스(ZEN Rooms)가10개월 만에 500% 성장했다고 9일 밝혔다.

젠룸스는 동남아시아 1위 이코노미 호텔(Economy Hotel, 실속형 호텔) 체인 기업으로, 1000개 이상의 프랜차이즈 호텔을 운영 중이다. 야놀자는 국내 200개 이상의 프랜차이즈 호텔을 운영해 온 경험을 공유하고, 야놀자앱 내 글로벌 호텔 예약 서비스와의 사업적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해 지난해 7월 젠룸스에 투자한 바 있다.

이에 야놀자는 이번 젠룸스의 성과를 확인한 만큼, 앞으로도 국내외 스타트업 투자를 통해 여가산업의 고도화와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에 적극 기여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