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대우건설, 정대우 이모티콘 시즌2 선봬…한화건설, 공식 블로그 리뉴얼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대우건설, 정대우 이모티콘 시즌2 선봬…한화건설, 공식 블로그 리뉴얼 오픈
  • 박근홍 기자
  • 승인 2019.05.09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삼성물산 건설부문, '가거도항 복구 공사비' 뻥튀기 의혹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전남 신안 가거도항 태풍피해복구공사 비용을 부풀렸다는 의혹이 제기돼 관계당국이 수사에 나섰다.

9일 업계에 따르면 해양경찰청은 지난달 KBS의 관련 보도 직후 이번 의혹에 대한 내사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보도에 따르면 삼성물산은 2015년 가거도항 방파제 공사 과정에서, 한 중소업체에 공사 참여 여부를 빌미로 압력을 넣어 사실상 조작에 가까운 수준으로 추가 공사비 견적서를 부풀렸다. 정부 발주 사업인 만큼, 국고손실죄에 해당하는 불법행위라는 게 KBS의 주장이다.

이에 대해 삼성물산 측은 "견적서를 받아본 일은 있지만 부풀리기를 요구한 적은 없다. 견적서를 주고받은 건 삼성물산이 아니라 설계사다. 오해의 소지가 있다"며 복수의 언론을 통해 해명했다.

대우건설, '정대우 카카오톡 이모티콘' 시즌2 제작

대우건설은 캐릭터 모델 '정대우'를 활용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시즌2를 제작해 배포했다고 9일 전했다.

이번 이모티콘은 스티커 이모티콘 16종으로, 대우건설 임직원들에게 180일 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난 7일부터 제공되고 있다. 또한 페이스북, 유튜브 이벤트를 통해 일반인에게도 일부 배포할 예정이다.

대우건설 측은 "지난해 이모티콘 개발로 정대우 캐릭터를 홍보하고 기업문화를 활성화하는 데 높은 호응을 얻어 이번에 시즌 2를 제작했다"며 "딱딱한 건설기업 이미지를 개선하고 고객에게 더욱 다가가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덕파라곤 2차' 청약일정 확정

동양건설산업은 경기 평택 고덕국제신도시 A-40블록에 들어서는 '고덕 파라곤 2차'의 청약일정이 확정됐다고 9일 밝혔다.

고덕파라곤 2차는 지하 1층~지상 20층, 10개동, 654가구 규모, 전용 84㎡ 단일면적, 2개 타입으로 꾸며진다. 청약일정은 오는 1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5일 1순위, 16일 2순위 청약접수를 받으며, 당첨자 발표는 오는 22일, 계약은 다음달 3~5일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경기 평택 합정동 868-1에 마련된다. 입주는 오는 2021년 7월 예정이다.

한화건설, 공식 블로그 리뉴얼 오픈

한화건설은 기업 공식 블로그를 전면 개편해 오픈했다고 9일 전했다.

한화건설은 이번 개편을 통해 이라크 비스마야 신도시, 필리핀 아레나 등 국내외 건설실적과 주택상품을 적극 홍보하고, 건설학개론, 건축탐방, 부동산 상식 등 회사 관련 소식은 물론, 건설·부동산에 관심 있는 고객들에게 수준 높은 정보를 전달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심플한 디자인과 가독성을 살린 레이아웃을 적용하고, 포털 기반 블로그로 채널을 이전해 노출과 검색을 용이하게 했다.

오픈 기념 이벤트도 진행된다. 오는 27일까지 오픈 이벤트를 SNS에 공유하고, 축하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영화관람권과 커피쿠폰 등 경품을 제공한다.

동도건설, '부천 동도센트리움 까치울숲' 공급

동도건설은 오는 6월 경기 부천 작동 5-1번지 일대에 '부천 동도센트리움 까치울숲'을 공급할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14층, 8개동, 전용면적 73·78·84㎡, 총 238세대 규모로 구성된다. 부천 작동 지역에 15년 만에 공급되는 신규 분양단지여서 주변 대기수요가 풍부하고, 생활 인프라, 자연환경 등이 우수해 실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는 게 동도건설의 설명이다.

견본주택은 서울 구로구 오류동 86-2번지에 마련된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