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쌍용차, ‘89회 춘향제’ 후원…현대차, 모터스포츠 축제 ‘현대 N 페스티벌’ 출범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쌍용차, ‘89회 춘향제’ 후원…현대차, 모터스포츠 축제 ‘현대 N 페스티벌’ 출범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9.05.09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쌍용차, '89회 춘향제' 후원

쌍용자동차는 전라북도 남원시,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전통예술축제 '89회 춘향제'를 공식 후원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남원 광한루 일원에서 '광한춘몽'(廣寒春夢)을 주제로 진행되고 있으며, 지난 8일에는 전국춘향선발대회 본선이 열렸다. 32명의 참가자가 경쟁을 펼친 결과, 황보름별씨(21세, 경북 경산)가 춘향 진(眞)의 영예를 안았고, 티볼리가 부상으로 제공됐다.

쌍용차 관계자는 "여성 고객들에게 절대적인 지지를 받아 온 티볼리는 가장 사랑 받는 역사 속 러브스토리의 주인공 춘향 진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모델"이라며 "앞으로도 함평나비축제와 화천산천어축제 등 한국을 대표하는 지역축제 후원을 비롯해 브랜드 인지도와 제품 이미지 향상을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현대차, 모터스포츠 축제의 장 ‘현대 N 페스티벌’ 출범

현대자동차는올해 처음 개최되는 '벨로스터 N컵'과 기존 '아반떼컵 마스터즈 레이스'를 결합, '현대 N 페스티벌'이라는 이름의 국내 최대 규모 원메이크 레이스 대회를 출범한다고 9일 밝혔다.

현대차는 두 대회를 통합 운영해 대회 규모를 키우고, 현대차 보유 고객 대상 체험 프로그램을 강화하는 등 대회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기로 했다.  나아가 참가 선수들과 모터스포츠 팬 간 활발히 교류할 수 있는 장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현대 N 페스티벌은 오는 5월 11일부터 11월 10일까지 전라남도 영암 국제자동차경주장 및 강원도 인제스피디움에서 개최되며, 총 8라운드의 레이스에 약 160여 대의 차량이 출전한다.

특히 현대차는 모터스포츠 팬 등 일반 고객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마련한다. 우선 동호회 고객을 초청해 경기 관람은 물론 본인의 차로 서킷을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 제공한다. 또한 유명 BJ가 인터넷을 통해 대회를 생중계하고 모터스포츠와 연계한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진행하는 등 일반 고객들이 모터스포츠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SK엔카닷컴, 매직아이 속 정답 맞추기 이벤트 진행

SK엔카 직영 중고차몰 SK엔카닷컴은 엔카진단을 검색해서 퀴즈 정답을 맞히면 선착순으로 경품을 제공하는 ‘매직아이 속 정답을 맞혀라’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레트로 감성을 자극하는 이번 이벤트는 1990년대 유행 아이템 매직아이를 경험해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참여는 포털사이트 네이버 검색창에 ‘엔카진단’을 검색한 후 관련 뉴스에서 매직아이 속에 나타난 정답을 확인할 수 있다. 이후 브랜드 검색 이벤트 버튼을 클릭하면 생성되는 폼에 정답과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1052명에게는 선착순으로 100% 경품을 제공하며, 이벤트는 9일 오후 12시부터 시작해 경품 소진 시 마감한다. 당첨자 경품은 오는 15일에 일괄 발송된다.

기아차, '블랙핑크X쏘울' 북미투어 성료

기아자동차는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를 맡고 있는 블랙핑크의 북미 투어 콘서트가 미국 및 캐나다 주요 6개 도시에서 총 7회에 걸쳐 성황리에 진행됐다고 9일 밝혔다.

지난 4월 17일부터 5월 8일까지 기아차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진행된 이번 '블랙핑크 2019 월드투어 with 기아' 에는 공연 현장에 K-POP 커버댄스대회, K-POP 싱잉존 등 K-POP 체험 콘텐츠로 구성된 ‘기아 온 비트 스테이지’를 마련, 글로벌 관객들이 K-POP을 더욱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특히 기아차는 블랙핑크의 북미 투어 매 공연에 쏘울의 특별 전시 부스를 운영하는 한편, 블랙핑크 컨셉으로 외관 데칼 디자인을 꾸민 '쏘울X블랙핑크 에디션' 쇼카를 선보이며 높은 관심을 받았다.

기아차는 이번 블랙핑크 투어 후원을 통해 신형 쏘울의 북미시장 본격적인 판매 개시와 함께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긍정적으로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