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현대차, 고객 소통 플랫폼 ‘히어’ 런칭…쌍용차, 도서지역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
[자동차오늘] 현대차, 고객 소통 플랫폼 ‘히어’ 런칭…쌍용차, 도서지역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9.05.13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현대차, 고객 소통 위한 플랫폼 ‘히어’ 런칭

현대자동차는 온라인 상에서 고객의 의견과 제안을 수시로 듣고 고객과 함께 상품 및 서비스를 개발해나가는 대고객 오픈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히어'(H-ear)를 업계 최초로 런칭한다고 13일 밝혔다.

히어는 지난 2016년부터 매년 실시해 온 고객 소통 프로그램 ‘H옴부즈맨’의 온라인 버전으로, 선별된 참가자들이 오프라인 모임을 기반으로 활동하던 기존 방식을 뛰어넘어 누구든지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가입방법은 히어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가입 절차를 거치면 회원 자격이 부여된다. 추가 정보를 입력해 '패널'이 되면 의견과 아이디어를 주고 받는 공간인 랩(Lab)에 참여해 활동할 수 있다.

랩은 △상품(차량/신기술/친환경) △고객 서비스 △정비 서비스 △판매 채널 △시장/트렌드 △기타 등 6개의 카테고리 내 다양한 주제로 개설되며, 패널은 자신의 아이디어나 제안을 자유롭게 작성하고 등록된 질문을 주제로 토론할 수 있다.

패널들에게는 전용 멤버십 카드가 발급되며, 활동 우수자 및 우수 아이디어 포상 등에 따라 멤버십 캐시를 지급받아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패널 등급에 따라서는 현대차 신차 구매 및 수리 공임비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금호타이어, 학교폭력 예방 위한 ‘청소년 성교육’ 실시

금호타이어는 지난 10일 서울 마포구 성산중학교 3학년 8개 학급, 200여 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청소년 미술치료' 교육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실시된 학교폭력 예방 성교육은 성의식 및 성태도, 성행동, 성고민 등의 주제를 미술작품으로 표현하며 남녀 청소년들의 신체적 차이를 이해하고 올바른 성 인식을 심어주고자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전문강사들과 자신의 생각과 마음을 즐겁게 표현할 수 있는 미술치료의 장점을 경험하고 작품발표와 토론을 통해 올바른 성 인식과 건강한 이성교제 및 올바른 관계형성의 중요성을 체험했다.

오선근 경영지원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올바르고 건강한 성 가치관을 심어주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금호타이어는 앞으로도 적극적인 교육기부 활동을 통해 청소년 정서발달에 도움이 되고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쌍용차, ‘2019 도서지역 무상점검 서비스’ 시행

쌍용자동차는 평소 정비서비스를 받기 어려운 도서지역 고객을 위해 ‘2019 도서지역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무상점검 서비스는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인천 옹진군의 소청도, 대청도, 백령도와 전남 신안군 흑산도, 비금도, 도초도를 비롯해 완도군 청산도, 노화도, 소안도 등 평소 서비스를 받기 어려운 전국 9개 도서지역에서 대형 상용차를 제외한 모든 차종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행사기간 내 차량을 입고하는 고객에게는 △와이퍼블레이드, 벌브류 등 소모성 부품 점검 및 교환서비스 △각종 오일류 및 부동액, 워셔액 등의 점검·보충 △타이어 마모 상태 점검 및 에어컨 필터 점검을 비롯한 실내 살균∙탈취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도서지역 차량 관리 전반에 대한 정비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이 원할 경우 오토매니저가 방문해 차량 판매상담도 진행한다.

쌍용차 관계자는 "회사는 도서지역 무상점검 서비스를 정기적으로 시행해 고객들이 생업에 지장을 받지 않고 차량을 운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