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반도건설, 오창각리 지역조합사업 수주…GS건설, 삼송 자이더빌리지 분양
[건설오늘] 반도건설, 오창각리 지역조합사업 수주…GS건설, 삼송 자이더빌리지 분양
  • 박근홍 기자
  • 승인 2019.05.14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박근홍 기자)

반도건설, 1400억 원 규모 주상복합 프로젝트 시공사 선정

반도건설은 1400억 원 규모 '오창각리 주역주택조합 주상복합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청주 오창읍 각리 639-4번지 일대에 지하 4층~지상 25층, 7개동, 전용면적 59·74·84㎡, 아파트 572세대와 판매시설, 체육시설 등을 짓는 주상복합 신축사업으로, 반도건설의 올해 첫 수주다. 착공은 오는 하반기 예정이다.

반도건설 측은 "아파트 최고 25층과 별도 상업시설로 구성된 종합 스포츠 아파트 복합단지로, 인근 지역 랜드마크 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업성 있는 곳을 면밀히 검토해 전국적으로 재건축, 재개발, 지역주택조합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수주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화건설, '서산 동문 꿈에그린' 분양마감 임박

한화건설은 충남 서산 동문동에 위치한 '서산 동문 꿈에그린' 일부 잔여세대 분양이 마감에 임박했다고 14일 전했다.

서산 동문 꿈에그린은 서산 시내권 즉시 입주 아파트로 지하 2층~지상 23층, 8개동, 총 417가구 규모로 구성됐다. 3.3㎡당 600만 원대 시작의 저렴한 분양가에 잔금 2년 간 유예(30%) 등 파격적인 조건과 쾌적한 주거환경으로 지역 내에서 각광을 받았다는 게 한화건설의 설명이다.

한화건설 측은 "최근 온석근린공원 개발사업과 맞물려 분양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며 "일부 잔여세대에 대한 분양도 조만간 마무리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GS건설, 블록형 단독주택 '삼송 자이더빌리지' 다음달 공급

GS건설은 오는 6월 경기 고양 덕양구 삼송지구에 블록형 단독주택 '삼송 자이더빌리'를 공급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삼송 자이더빌리지는 지하 1층~지상 최고 3층, 전용면적 84㎡, 총 432가구 규모로 꾸며진다. 단독주택의 장점과 아파트의 편리함을 결합한 게 특징으로 다락, 발코니, 테라스, 세대정원 등 서비스면적이 제공되며, 기존 자이 브랜드 아파트에서 누릴 수 있는 보안시스템과 스마트시스템 등도 유사한 수준으로 적용될 계획이다.

GS건설 측은 "삼송지구에 처음 선보이는 자이브랜드로 브랜드 프리미엄은 물론 공급 당시 큰 인기를 얻었던 한강신도시 자이더빌리지에 이은 두 번째 작품인 만큼,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입주는 오는 2021년 1월 예정이다.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 관광곤도라 춘계 점검 실시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는 오는 17일까지 관광곤도라 춘계 점검을 진행한다고 14일 전했다.

이번 점검은 환경보호 차원에서 매년 정기적으로 실시되는 덕유산 설천봉~향적봉 구간 탐방로 일시 통제 기간에 맞춰 진행되며, 오는 18일부터 재정비된 관광곤도라로 고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한편, 설천봉~향적봉 구간은 멸종위기 야생생물 Ⅱ급 삵, 무산쇠족제비, 덕유멋조롱박딱정벌레, 날개하늘나리 등은 물론, 구상나무 등 특산종이 서식·분포하고 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 및 재계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