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음정수기에도 품격이 있다’, 청호나이스 ‘세니타’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얼음정수기에도 품격이 있다’, 청호나이스 ‘세니타’ 출시
  • 홍성인 기자
  • 승인 2019.05.15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로와 저수조 자동 살균 기능 갖춰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홍성인 기자]

청호나이스가 이과수 살균 얼음정수기 ‘세니타’를 출시한다. 사진은 청호나이스 모델 오나라(사진 왼쪽), 염정아. ⓒ청호나이스
청호나이스가 이과수 살균 얼음정수기 ‘세니타’를 출시한다. 사진은 청호나이스 모델 오나라(사진 왼쪽), 염정아. ⓒ청호나이스

청호나이스가 유로와 저수조의 자동 살균 기능을 갖춘 고기능 얼음정수기를 출시했다.

청호나이스는 신제품 얼음정수기 ‘세니타’를 출시하며 고객에게 깨끗한 물과 얼음을 공급할 것이라고 15일 밝혔다.

세니타는 RO 멤브레인 정수 시스템에 전기분해수 자동살균기능이 추가돼 정수기의 위생을 강화한 제품이다. 세니타(SANITA)란 ‘Sanitation’의 약자로 정수기의 확실한 위생관리를 통해 깨끗한 물과 얼음을 고객에게 전하고자 노력하는 청호나이스의 의지가 담겨있다.

살균 얼음정수기 ‘세니타’는 살균기능 작동 시, 내장된 전극 살균기에서 생성된 전기분해 살균수가 유로 및, 얼음을 생성하는 제빙노즐과 저수조까지 살균해 물과 얼음 모두의 위생을 강화한 제품이다.

기존 출시된 청호나이스 UV살균 정수기에서 UV살균기가 필터 마지막 단계에 정수된 물을 살균했다면, ‘세니타’는 전기분해 살균수가 물이 흐르는 유로를 타고 흘러, 저수조 내부까지 유입돼 살균한다.

살균 기능은 처음 전원을 연결한 후 익일 오전 2시에 자동으로 작동하며, 이후 7일 주기로 같은 시간에 살균한다. 자동살균 설정시간은 변경 가능하며, 살균 버튼을 5초 이상 터치 시 수동으로도 즉시 동작할 수 있다. 정수기 내부를 살균한 살균수는 제거수로 배수된다.

청호나이스에서 출시되는 RO 멤브레인 방식의 정수기는 정수기의 생명이라 할 수 있는 필터를 제품 생산 초창기부터 DOW Chemical사 및 Calgon사의 재료를 원자재로 청호나이스 자회사인 글로벌 필터 전문기업 ㈜마이크로필터와 ㈜MCM에서 생산한 최고 품질의 필터만을 사용한다.

특히, 이번 ‘세니타’는 기존 자사 필터 대비 정수량을 약 40% 증대시킨 신규 AT(Advanced T) 필터를 적용, 언제든 풍부한 물과 얼음을 제공한다. AT-프리카본필터, AT-RO 멤브레인필터, AT-포스트카본필터의 3개 필터 4단계 필터링 시스템으로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깨끗한 물과 얼음을 제공한다.

RO 멤브레인 필터는 0.0001마이크로미터 기공 사이즈의 초정밀 분리막을 적용, 중금속, 박테리아, 유기화학물질, 불소, 질산성 질소 등 유해 이온성 물질까지 제거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필터다. 신규 적용된 AT-RO 멤브레인필터는 동일한 성능에 유량 속도까지 빨라져, 기존 당사 RO멤브레인 방식의 정수기 대비 약 40% 증가된 뛰어난 정수량을 지녔다.

‘세니타’는 또 청호나이스만의 차별화된 기능으로 고여 있지 않은 깨끗한 물을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ACS(Auto Cleaning System) 스마트 세정 기능은 사용빈도가 낮은 시간대를 사용자가 설정한 후 해당 시간이 되면 매일 저수조 내부를 자동으로 비우고 깨끗하게 정수된 신선한 물로 새로 채워, 세균 번식과 오염을 방지하는 기능이다.

특히 ‘세니타’의 경우 분리형 코크(물이 나오는 입구)와 얼음 토출구로 언제든 쉽게 분리해 세척이 가능하며, 연 1회 코크를 무상 교체해 항상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온수 시스템은 정수기에서 가장 많은 전력을 필요로 하는 부분으로 온수 기능이 있는 정수기의 경우 그렇지 않은 정수기보다 약 2배 이상의 전력을 필요로 한다. 이에 ‘세니타’는 사용자가 상황에 맞게 온수 방식을 선택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온수 시스템을 적용했다. 항시 온수를 사용할 수 있는 저탕식과 약 2분 30초의 대기시간은 필요하지만 전기 요금을 50% 이상 절감할 수 있는 예열식을 버튼 하나로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어 경제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세니타’는 청호나이스의 특허 받은 제빙 방식으로 제빙과 냉수가 하나의 증발기로 동시에 구현돼, 얼음정수기와 냉정수기 간 전력소모 차이를 최소화시킨다. 얼음 사용이 많지 않은 겨울 시즌 등에는 제품의 제빙 On/Off 스위치를 통해 손쉽게 얼음기능을 완전히 끌 수 있어, 전기 요금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얼음정수기다.

‘세니타’ 출시와 더불어 고객 대상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5~6월 중 구매한 고객에 대해 신규 고객은 월 렌탈료 할인, 재렌탈 고객은 티탄 컬러에 한해 월 렌탈료를 할인해 주며, 이들 중 5명을 추첨해 공기청정기를 증정하는 경품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담당업무 : 산업2부를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노력한 자만이 선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