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유저와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 펼쳐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업계, 유저와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 펼쳐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9.05.16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데이토즈,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 이용자들과 사회공헌행사 진행
‘서머너즈 워’, 출시 5주년 기념해 글로벌 유저 참여하는 이벤트 실시
‘컴투스프로야구2019’, 청소년 꿈나무를 위한 야구캠프 이벤트 마련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서머너즈 워’, 출시 5주년 기념해 글로벌 유저 참여하는 사회공헌 이벤트 실시ⓒ컴투스
‘서머너즈 워’, 출시 5주년 기념해 글로벌 유저 참여하는 사회공헌 이벤트 실시ⓒ컴투스

16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유저들과 함께하는 사회공헌이벤트를 꾸준히 펼치고 있다.

선데이토즈는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 이용자들과 함께 사회공헌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게임을 통해 제시되는 미션을 이용자들이 달성하면 선데이토즈가 사회공헌을 위한 성금을 기부하는 것으로,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 시즌을 맞이했다.

먼저 글로벌 인기 애니메이션 ‘위베어 베어스’ IP로 인기를 얻고 있는 모바일 퍼즐 게임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은 ‘사랑의 기부 콘서트’로 이용자들과의 첫 사회공헌 행사에 나선다.

이번 행사는 이용자들이 게임 내 하트를 기부, 또는 플레이하며 사용하면 모아지는 3000만 개의 하트를 목표로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3000만 개의 하트를 모으면 선데이토즈는 소외 아동들을 위한 성금 기탁과 함께 참여 이용자들에게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한정판 장식 아이템을 증정해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소외 아동 지원을 위한 이번 사회공헌 활동은 5월 19일까지 진행되며 게임 이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출시 5주년을 기념해 세계 유저들이 함께 하는 사회공헌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올해 5주년을 맞은 ‘서머너즈 워’가 자라나는 미래 세대에게 건강한 환경을 선물하기 위해 마련된 글로벌 사회공헌 프로젝트로, 전 세계 유저들과 뜻을 모아 함께 진행된다.

이벤트는 게임 플레이를 통해 전 유저들이 5000만개의 ‘기부 열매’를 모으는 공동 미션을 모두 달성하면, 컴투스가 기금을 마련해 환경재단에 전달, 글로벌 환경 개선을 후원하는 방식으로 전개된다.

후원금은 미래 세대가 보다 쾌적하고 건강한 환경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맹그로브 숲을 조성·보존하고 지구 온난화를 방지 및 생태계 회복, 세계 환경을 개선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미션은 개인 미션과 공동 미션이 함께 진행된다. 이벤트에 참여해 각 미션을 달성할 때마다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컴투스프로야구2019’도 사회공헌 프로젝트 ‘홈런 재능 기부 이벤트’를 실시한다.

‘컴프야’는 우리나라 프로야구를 대표하는 모바일 야구 게임으로 매년 야구팬 및 게임 유저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야구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젝트도 진행해 오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청소년 야구 꿈나무를 후원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청소년과 함께하는 야구 캠프’를 진행할 예정이다.

청소년 야구 꿈나무 후원 사업을 위해 ‘컴프야’는 유저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부 이벤트’를 진행하며 게임 플레이를 통해 1000만개의 홈런 미션을 달성하면 컴투스가 조성한 후원금을 전달하게 된다.

또한 ‘컴프야’ 유저들은 이번 이벤트 참여를 통해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받을 수 있으며, 1000만개의 홈런 미션이 완료될 경우 모든 유저들에게 ‘등급증가량 재설정권’ 아이템이 주어진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