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 5G 스마트 노래방 앱 ‘싱스틸러’ 출시…집닥, 요기보와 인테리어 콜라보 이벤트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KT, 5G 스마트 노래방 앱 ‘싱스틸러’ 출시…집닥, 요기보와 인테리어 콜라보 이벤트 진행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5.16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는 16일 5G 스마트 노래방 앱 '싱스틸러'(Sing-Stealer)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KT
KT는 16일 5G 스마트 노래방 앱 '싱스틸러'(Sing-Stealer)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KT

KT, 5G 스마트 노래방 앱 '싱스틸러' 출시

KT는 16일 5G 스마트 노래방 앱 '싱스틸러'(Sing-Stealer)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싱스틸러는 KT의 5G 초저지연 기술을 활용해 최대 4명이 동시에 한 화면에서 영상으로 노래를 부를 수 있는 서비스다.

KT는 초저지연 보컬 사운드 기술 외에도 20여 가지의 음장 기술을 싱스틸러 서비스에 적용했다. 싱스틸러를 이용하면 다양한 음향 효과는 물론 혼자서 MR을 들으면서 노래를 녹음하고 보정할 수 있다. 실시간 자동 보컬 분석 기술을 적용해 자신의 노래 수준을 정확히 확인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이용자가 자신의 노래 영상을 다른 사람에게 공유하고 응원하며 새로운 스타를 발굴하는 소셜 뮤직 플랫폼의 기능도 수행한다.

싱스틸러는 벤처기업인 미디어스코프의 기술에 KT의 서비스를 결합해 공동 개발했다. 이에 KT는 싱스틸러 출시를 맞아 오는 20일부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로그인만 해도 매주 1000명을 추첨해 편의점 상품권을 비롯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며 후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싱스틸러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고객이라면 통신사에 관계없이 누구나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원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아 이용할 수 있다.

집닥, 5월 가정의 달 맞이 요기보와 인테리어 콜라보 이벤트 진행

인테리어 비교견적 플랫폼 집닥은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요기보(YOGIBO)와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집닥 고객에게 인테리어를 비롯해 요기보의 주력 제품인 빈백쇼파를 추가 제안하며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참여방법은 소개하고 싶은 특별한 주거공간을 본인 계정의 인스타그램에 등록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요기보 맥스를 비롯해 요기보 팟, 요기보 미니, 애니멀 스퀴지보 등 다양한 쇼파와 소품을 증정한다.

더불어, 집닥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 방문 견적 상담 신청까지 완료한 고객에게는 요기보 전제품 할인권을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와 견적 상담 신청은 오는 6월 7일까지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집닥앱 및 홈페이지 내 이벤트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SKT, ICT 기술 활용해 아이들의 진로 탐색 돕는다

SK텔레콤은 16일부터 18일까지 강원도 고성 인흥초등학교에서 이동형 ICT 체험관 '티움(T.um) 모바일' 체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을 통해 SK텔레콤은 학생들의 진로 고민을 응원하고 꿈을 키워가는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 '미래 직업 연구소'는 증강현실(AR)·가상현실(VR)·홀로그램 등 ICT 기술을 활용해 직업 체험 기회가 제공된다. 아이들의 관심이 많은 6개 직종에 종사자를 초청, 멘토링도 진행된다.

또한 아이들의 ICT 역량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알버트 코딩스쿨'을 운영하고, 향후에도 학교가 코딩 교실을 운영할 수 있도록 '알버트' 모듈이 기증된다.

아울러, 산불 피해 농가의 모내기를 돕고 군청에 구호물품을 지원하는 등 진정성 있게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LGU+,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 리뉴얼

LG유플러스는 업계 최저 요금으로 이용 가능한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을 오는 17일 새롭게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고객 편의 향상과 요금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16종으로 운영되던 휴대폰 보험 상품이 11종으로 간소화되면서 월 이용료도 최대 35% 낮췄다.

새롭게 출시되는 LG유플러스 휴대폰 보험 상품은 아이폰 분실·파손 보험 6종과 LG·삼성 등 안드로이드 폰 대상 분실·파손 보험 5종으로 구성돼 있다.

아이폰 분실·파손 상품은 월 이용료 2800원에 총 85만 원까지 보상금액을 지원하는 'I폰 분실·파손 보험 85'부터 월 8000원에 총 200만 원까지 보상금액을 지원하는 'I폰 분실·파손 보험 200'까지, 출고가에 따라 다양한 상품이 준비돼 있다.

여기어때, '수원문화재단'과 함께 우리나라 관광 활성화 나선다

국내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 서비스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은 수원문화재단과 손잡고, 수원지역 체류형 관광 상품 활성화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수원문화재단은 수원시 역사와 전통을 계승하고, 지방문화예술의 진흥과 발전을 도모하는 전문 공공기관이다.

이에 여기어때와 수원문화재단은 수원화성 콘텐츠와 OTA를 활용한 체류형 관광 상품 활성화 사업에 함께하기로 뜻을 모았다. 여기어때는 수원의 체류형 관광 상품인 '2019 수원화성 달빛동행' 티켓을 내놨다.

하얀 달빛 아래 아름답게 빛나는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을 투어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화성행궁 관람 △화성어차 탑승 △수원화성 야경 관람 △전통공연 등으로 이뤄졌다. 행사는 3개월 동안 6회로 구성됐다. △6월(14~15일/금,토) △7월(12~13일/금,토) △8월(14~15일/수,목) 등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