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롯데건설, 롯데캐슬 클라시아 분양…검단 파라곤, 오는 22일 1순위 청약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롯데건설, 롯데캐슬 클라시아 분양…검단 파라곤, 오는 22일 1순위 청약
  • 박근홍 기자
  • 승인 2019.05.16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대림산업, 주택전시관 리뉴얼

대림산업은 아파트 브랜드 e편한세상의 주택전시관을 새롭게 꾸민다고 16일 밝혔다.

리뉴얼된 e편한세상의 주택전시관에는 일방통행 관람 동선이 적용되며 공간마다 안내를 받으며 설명을 들을 수 있는 가이드 서비스가 제공된다. 입장 시 슬리퍼를 없애 신발을 갈아신어야 했던 불편은 제거했다. 또한 상담석을 개별 부스 형태로 탈바꿈했으며, 별도의 키즈존과 유아동반 전용 상담석을 설치해 보다 편안한 환경을 조성했다. 이 같은 새로운 주택전시관은 '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대림산업 측은 "앞으로도 고객에게 최고의 주거공간을 선보이고, 또 제공하기 위해 새롭고 다양한 시도를 이어갈 계획"이라며 "e편한세상이 선보이는 고객 경험 중심의 라이프스타일 전시 공간에서 보다 쾌적하고 편안한 관람 환경을 통해 더 값진 경험과 유익한 정보를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롯데건설, '롯데캐슬 클라시아' 공급

롯데건설은 서울 성북구 길음동 일대에 '롯데캐슬 클라시아'를 공급한다고 16일 전했다.

롯데캐슬 클라시아는 길음1재개발촉진구역 재개발사업으로, 지하 6층~지상 37층, 19개동, 총 2029세대(일반분양 637세대) 규모로 꾸며진다. 지하철 4호선 길음역과 인접한 데다, 종로 등 중심 업무지구 접근성이 뛰어나 교통환경이 탁월하다는 게 롯데건설의 설명이다.

롯데건설 측은 "오는 20일부터 청약 예비당첨자 비율이 5배수로 늘어나면서 무순위(사전)접수의 의미가 없어지게 될 것"이라며 "이 단지가 청약제도 변경 전 분양 단지여서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입주는 오는 2022년 1월 예정이다.

포스코건설, '동대구역 더샵 센터시티' 분양

포스코건설은 대구 동구 신청동 일원에 '동대구역 더샵 센터시티'를 분양한다고 16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최고 27층, 6개동, 전용면적 84㎡·101㎡ 아파트 445세대, 전용 84㎡ 오피스텔 50실 규모로 구성된다. 대구지하철 1호선 동대구역, 동대구복합환승센터를 도보로 이동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이라는 게 강점이다. 또한 수성구민운동장역에서 동대구역~경북대~엑스코를 거쳐 이시아폴리스를 잇는 도시철도 엑스코선(가칭)이 계획돼 있는 점도 눈에 띈다.

청약일정은 오는 22일 아파트 특별공급, 23일 1순위, 24일 2순위 순으로 진행되며, 30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계약은 다음달 10~12일이다. 오피스텔의 경우 오는 22~24일 청약 접수를 받으며, 당첨자 발표는 오는 29일, 계약은 다음달 10일이다.

동양건설산업, '검단 파라곤' 청약일정 확정

동양건설산업은 '검단 파라곤' 청약일정이 확정됐다고 16일 전했다.

인천 검단신도시 AA14블록에 들어서는 검단 파라곤은 지하 2층~지상 25층, 10개동, 전용면적 84㎡(2개 타입), 총 2009가구(1차 공급분 887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청약일정은 오는 21일 특별공급, 22일 1순위, 23일 2순위 순으로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29일, 계약은 오는 6월 10~12일이다.

동양건설산업 측은 "검단 파라곤의 경우 인천 1호선 연장구간의 더블 역세권에 위치해 있고 다양한 개발 호재와 함께 친환경적인 요소와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어 실수요자들을 중심으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입주는 오는 2022년 5월 예정이다.

건협, 세계건설협회연합회 총회 개최

대한건설협회는 오는 21일 서울에서 세계건설협회연합회 총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총회에는 유럽·남미·중동지역 3개 연합회와 61개국 협회 관계자들이 참석해 한국과 유럽, 남미 건설업계 간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국내 대형 건설사들도 참석해 국제적 상호협력 증진을 위해 B2B 미팅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총회 전날인 오는 20일에는 서울 논현동 건설회관에서 'Construction 4.0 and Beyond'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하고, 국토교통부와 건설산업연구원에서 한국의 스마트시티에 대해 발표한다. 아울러, 두산건설은 건설에 도입한 IT 신기술 적용사례를 공개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