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디치과, ‘유디치과와 굿피플이 함께하는 GIVE RUN 2019’ 후원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디치과, ‘유디치과와 굿피플이 함께하는 GIVE RUN 2019’ 후원
  • 설동훈 기자
  • 승인 2019.05.20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사 수익금, 구강건강소외 아동위해 사용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설동훈 기자]

유디치과는 구강건강 소외아동을 돕기 위한 기부 마라톤 대회를 후원했다. ⓒ유디치과
유디치과는 구강건강 소외아동을 돕기 위한 기부 마라톤 대회를 후원했다. ⓒ유디치과

 

유디치과는 지난 18일 서울 상암동 월드컵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개최된 ‘제3회 유디치과와 굿피플이 함께하는 GIVE RUN 2019’를 주관·후원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진세식 유디치과협회장, 김종명 ㈜유디 사장을 비롯해 김천수 (사)굿피플인터내셔널(이하 굿피플) 회장 등 내빈들과 마라톤을 사랑하는 일반인 약 4000여 명이 참석했다.

구강건강 소외아동 및 희귀난치성질환자를 돕기 위해 굿피플이 주최하고, 유디치과가 후원한 이번 기부마라톤 대회는 작년에 이어 올해 3회째 맞이했으며, 하프코스, 10Km, 5Km, 3Km(걷기) 등으로 나눠 진행됐다.

이번 행사의 참가비는 행사비용을 제외한 금액 모두 희귀난치성 질환 아동 및 구강건강 소외아동을 돕기 위해 쓰여진다.

유디치과는 이날 참가자뿐만 아니라 행사장을 찾은 시민을 대상으로 구강건강 관리법 및 예방법에 대대 상담 및 교육도 진행했다. 또 평소에 치아관리를 할 수 있도록 대회 참가자를 대상으로 구강관리용품 4,000여 개를 후원했으며, 대회 입상자 5명에게 고가의 구강위생용품을 수여했다.

진세식 유디치과협회장은 “희귀난치성 질환 아동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알리고 돕기 위한 뜻 깊은 행사에 도움을 줄 수 있게 된 것에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구강건강 소외아동과 의료복지혜택의 사각지대에 있는 분들께 지속적인 관심과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말했다.

한편 유디치과는 지난 11일 구강건강 소외아동을 돕기 위해 마련한 이번 행사의 취지를 살려 굿피플의 추천을 통해 저소득층 가정 아동 권 모군(16세)을 대상자로 선정하고 구강검진 및 치료를 무상으로 지원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