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추천 앱] 다가오는 여름 대비해주는 나만의 트레이너는?
스크롤 이동 상태바
[2019 추천 앱] 다가오는 여름 대비해주는 나만의 트레이너는?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5.22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이어트신·FatSecret의 칼로리 카운터·SmartDiet 등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일찍 찾아온 더위로 인해 부랴부랴 몸 관리에 나선 이들이 많을 것이다. 옷차림이 얇아지는 여름을 대비해 다이어트를 계획 중인 이들을 위해 <시사오늘>이 나만의 트레이너를 자처한 앱들을 모아봤다.

일찍 찾아온 더위로 인해 부랴부랴 몸 관리에 나선 이들이 많을 것이다. 옷차림이 얇아지는 여름을 대비해 다이어트를 계획 중인 이들을 위해 <시사오늘>이 나만의 트레이너를 자처한 앱들을 모아봤다. ⓒpixabay
일찍 찾아온 더위로 인해 부랴부랴 몸 관리에 나선 이들이 많을 것이다. 옷차림이 얇아지는 여름을 대비해 다이어트를 계획 중인 이들을 위해 <시사오늘>이 나만의 트레이너를 자처한 앱들을 모아봤다. ⓒpixabay

다이어트신

다이어트신은 100만 다이어터의 사랑을 받았으며 식단, 운동, 다이어리까지 사용 가능한 종합 다이어트 앱이다.

주요 기능으로는 △다이어트 목표 설정 △다이어리 일기(다이어트 노트) △월별 통계 △칼로리 사전 △홈트레이닝 영상 △물다이어리 등이다.

기능 중  다이어리 일기와 칼로리 사전, 홈트레이닝 영상에 대한 사용자 호평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다이어리 일기는 일별 목표 칼로리를 체크해 성공·실패 도장을 받을 수 있으며 사진과 함께 식사, 운동 칼로리를 쉽게 계산하고 기록할 수 있다.

또한 물 섭취량과 배변 횟수까지 한번에 체크함은 물론, 만보기 기능까지 갖춰 한 번에 확인 가능하다.

칼로리 사전은 네이버보다 많은 국내 최대 음식 칼로리(브랜드별 식품, 프렌차이즈, 패스트푸드 등)와 운동 칼로리 정보를 보유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홈트레이닝 영상에서는 하체빼기, 종아리빼기, 전신 유산소, 근력 운동, 스트레칭, 요가, 타바타 운동, 피트니스, PT 등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다양한 동영상 강좌를 제공한다.

FatSecret의 칼로리 카운터

칼로리 카운터는 사용자가 먹는 음식, 운동과 체중을 추적하며 음식에 대한 영양 정보를 볼수 있는 앱이다.

단축 아이콘으로 사용자가 좋아하는 브랜드 레스토랑의 음식 칼로리 영양 정보보기가 가능하며 바코드 스캐너, 매뉴얼로 바코드를 입력할 수 있다.

또한 Samsung Health, Google Fit, Fitbit에 운동 기록을 내장할 수 있고 다이어트 달력으로 칼로리 섭취량과 소모량을 볼 수 있다.

이외에도 체중추적이 기능하며 카메라를 사용해 음식과 식사를 사진으로 기록함은 물론, Facebook과 Google 로그인이 가능하다.

SmartDiet

SmartDiet는 모든 다이어트에 빠질 수 없는 체중 관리를 할 수 있는 다이어트 서포트 앱이다.

특징으로는 앱을 기동만 해도 키보드가 자동으로 표시돼 바로 체중의 수치를 입력할 수 있으며 체중 입력 후 자동으로 체지방률을 입력할 수 있다.

더불어 1주일, 1개월, 3개월, 1년, 3년의 기간으로 그래프의 표시를 바꿀 수 있으며 그날의 BMI나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잠금장치로 안전하게 나만의 몸무게를 지킬 수 있고 만약 매일매일 기록하는 것을 잊은 사용자를 위해 리마인드 알림 기능도 설정 가능하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