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LGU+ 5G 6대 서비스, 90% 만족도 집계…세계최초 KT 5G테마파크, 오는 25일 1단계 오픈
[IT오늘] LGU+ 5G 6대 서비스, 90% 만족도 집계…세계최초 KT 5G테마파크, 오는 25일 1단계 오픈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5.23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LG유플러스는 지난 4월부터 이동형 체험관 '5G 일상어택 트럭'과 서울 강남 팝업스토어 '일상로 5G길'을 방문한 10~60대 남녀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V50 씽큐'(이하 'V50') 듀얼스크린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비롯한 U+5G 6대 서비스 및 체험관에 약 10명 중 9명이 만족감을 나타냈다고 23일 밝혔다.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지난 4월부터 이동형 체험관 '5G 일상어택 트럭'과 서울 강남 팝업스토어 '일상로 5G길'을 방문한 10~60대 남녀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V50 씽큐'(이하 'V50') 듀얼스크린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비롯한 U+5G 6대 서비스 및 체험관에 약 10명 중 9명이 만족감을 나타냈다고 23일 밝혔다. ⓒLG유플러스

LGU+ 5G 6대 서비스, 90% 만족도 집계

LG유플러스는 지난 4월부터 이동형 체험관 '5G 일상어택 트럭'과 서울 강남 팝업스토어 '일상로 5G길'을 방문한 10~60대 남녀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V50 씽큐'(이하 'V50') 듀얼스크린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비롯한 U+5G 6대 서비스 및 체험관에 약 10명 중 9명이 만족감을 나타냈다고 23일 밝혔다.

5G 일상어택 트럭과 일상로 5G길 방문 고객들의 전체 만족도는 각각 90.4%, 88.3%로 집계됐다. 5G 일상어택 트럭의 서비스별 만족도(복수응답 가능)는 △U+프로야구(85.9%) △U+골프(85%) △U+아이돌Live(82.8%) △VR: 태양의 서커스(81%) △VR: 스타데이트(80.7%) 순이었다.

50 메인화면·커버화면의 활용도를 높인 5G 스포츠 콘텐츠가 주효했다는 회사 측의 설명이다.

특히 U+프로야구 체험객들은 듀얼스크린 사용자환경(UI)에 기반한 콘텐츠 서비스에 큰 관심을 보였다. U+프로야구는 V50 메인화면으로 실시간 중계를 보면서 동시에 커버화면으로 경기장 줌인, 홈 밀착영상 등의 콘텐츠를 볼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세계최초 KT 5G테마파크, 오는 25일 1단계 오픈

KT는 경기도 과천시에 위치한 서울랜드에 KT의 기술 및 인프라를 적용해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인 세계최초 5G 테마파크를 위한 1단계 구축을 완료하고 오는 25일 오픈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이는 올해 2월 KT와 서울랜드가 세계최초 5G테마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한 지 약 3개월 만이다. KT는 연내 KT의 5G네트워크 및 다양한 즐길 거리가 접목된 완전한 5G테마파크 구축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

KT가 서울랜드에 1단계로 구축한 기술 및 서비스는 핵심 플랫폼 5G 키오스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키오스크 내 주요 메뉴는 △어트랙션뷰 △랜드뷰 △에어맵 △VR투어 △가이드맵 △이벤트 등 총 6가지로 구성됐다.

SKT, 청년 갤러리 2호점 전주에 오픈

SK텔레콤은 전북 전주 서노송동에 위치한 SKT 전주지점 로비에서 지역 청년 작가 7인(아티스트 랩 물왕멀)의 작품을 '물결, 연결로 서사하다'라는 주제로 전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전시에는 전주시 서노송동에서 예술가 책방 '물결서사'를 운영하고 있는 청년 예술인 7인이 초대돼 시∙성악∙영상∙서양화 등 다양한 문화예술분야에서 전시를 하게 되며, 오는 8월 2일까지 이어진다.

이번에 SK텔레콤은 전주시 및 사회적 기업 '위누'와 함께 지역 재생에 관심을 갖고 활동하고 있는 '아티스트 랩 물왕멀' 팀을 전주지점 청년 갤러리의 주인공으로 초대했다.

SK(주) C&C,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 서비스 시즌2' 오픈

SK(주) C&C는 23일 'AIA 바이탈리티(AIA Vitality) X T건강걷기 서비스 시즌2'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 서비스는 AIA생명의 글로벌 헬스&웰니스 서비스인 AIA 바이탈리티 프로그램에 SK㈜ C&C의 ICT 융합 기술과 SK텔레콤의 마케팅 능력을 접목해 한국인의 생활 및 소비 패턴을 반영한 맞춤형 건강 관리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8월 첫 선을 보인 이후 지난달 18일 누적 가입자수 100만명을 돌파한 바 있다. 서비스 사용자 분석 결과 30·40대 비중이 55%로 가장 높고, 요일별로는 수요일에 참여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SK㈜ C&C는 회원들의 꾸준한 건강관리를 독려하고 신규 걷기 회원을 확대하기 위해 생활 속 '건강'에 '재미'를 더한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 시즌 2를 개발했다.

요기요, 때이른 더위에 여름 메뉴 인기도 '쑥쑥'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의 주문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이달 14일부터 17일까지의 차가운 메뉴 주문 수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3배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14일부터 전국 평균 최고 기온이 29도 이상을 기록하고, 15일에는 광주광역시에 역대 가장 빠르게 폭염 주의보가 내려지기도 했었다.

또한 이번 주말 전국 낮기온이 30도가 넘는 초여름 날씨가 될 것이라는 예보도 이어지고 있다. 이렇듯 갑자기 찾아온 무더운 날씨에 냉면, 냉모밀, 물회, 빙수, 아이스크림, 아이스 커피 등 차가운 여름메뉴들의 주문 수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203%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여름 메뉴 가운데서도 까페·디저트 메뉴가 특히 인기였다. 무더위에 미세먼지까지 찾아오면서 카페를 방문하는 대신 집에서 배달앱을 통해 메뉴를 주문하는 소비자들이 눈에 띄게 늘었다. 빙수 주문은 4.2배, 아이스크림 주문은 7배, 아이스 아메리카노 등 아이스 커피 주문은 기존보다 6.2배 증가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O2O, 생활가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