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U, 보양 콘셉트 도시락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CU, 보양 콘셉트 도시락 출시
  • 홍성인 기자
  • 승인 2019.05.23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홍성인 기자]

CU가 출시한 기력충전도시락. ⓒCU
CU가 출시한 기력충전도시락. ⓒCU

 

CU, 보양 콘셉트 도시락 출시

CU가 이달 중순 들어 갑자기 더워진 날씨에 3040세대를 위한 프리미엄 보양식 도시락을 평년보다 한 달 가량 앞당겨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CU는 매년 삼복 더위가 시작되는 초복(7월 중순)에 맞춰 불고기, 장어, 오리고기, 삼계탕 등 보양식을 담은 도시락을 선보여왔다.

이러한 상품들은 일반 도시락 보다 최대 2배가량 가격대가 높지만, 풍천 장어, 완도산 전복 등 프리미엄 식재료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3040 직장인을 중심으로 매년 조기 완판을 기록할 만큼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CU는 먼저 프리미엄 도시락 ‘기력충전 정식’을 이달 23일 출시한다. 기력충전 정식은 상품명처럼 소불고기와 훈제오리 등 무더위로 인해 급격하게 떨어지는 여름철 기력 보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스태미나 음식들로 구성됐다.

밥도 병아리콩, 귀리, 렌틸콩 등 슈퍼곡물을 넣고 지은 잡곡밥으로 영양가를 높였으며 우엉채조림, 어묵꽈리볶음 등 정갈한 집반찬을 함께 담아 푸짐한 한 판을 완성했다.

또한, CU는 보양 도시락 외에도 혼술, 홈술을 즐기는 3040세대가 늘어남에 따라 안주 컨셉을 접목한 ‘안주야 순대곱창 도시락’도 오는 28일 출시한다.

해당 상품은 업계 최초로 HMR 안주 전문 브랜드 안주야(夜)와 콜라보해 선보이는 상품으로, 매콤한 순대곱창 볶음과 매운 맛을 달래줄 주먹밥, 달걀찜을 함께 구성해 1인가구의 혼술 안주로 안성맞춤이다.

코카콜라 환타, 슬러시처럼 얼려 먹는 파우치 ‘환타 프로즌’ 출시

코카콜라사의 음료 브랜드 환타가 다가오는 여름을 겨냥해 상큼한 오렌지향의 환타를 슬러시처럼 얼려 먹는 ‘환타 프로즌 오렌지’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환타 프로즌은 슬러시처럼 냉동실에서 얼린 뒤 녹여 먹는 음료제품으로 손으로 주물러 녹여 먹으면 된다.

환타 프로즌은 얼려 먹는 제품 특징을 반영해 제품 전면에 환타를 얼린 듯한 시원한 얼음 이미지를 시각화하여 제품 특유의 시원한 청량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130ml 파우치 타입의 미니 사이즈로 출시돼 야외활동 시 휴대하기에도 좋다.

LG생활건강, 샤프란 아우라 ‘프레시 딜라이트’ 출시

LG생활건강이 갓 피어난 꽃봉오리의 살아있는 향기를 섬유유연제에 재현한 샤프란 아우라 ‘프레시 딜라이트(Fresh Delight)’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미세 플라스틱 향기 캡슐을 사용하지 않고 아우라만의 독창적이고 생생한 향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새로 선보인 샤프란 아우라 ‘프레시 딜라이트’는 꽃봉오리 위에 유리병을 씌워 향기 분자를 추출하는 ‘헤드 스페이스’ 기법을 사용해 가장 생생하고 신선한 향을 느낄 수 있다.

프레시 딜라이트는 기존 아우라 섬유유연제 대비 향기 성분을 2배 이상 많이 넣어 향 지속력에 대한 만족도를 약 30% 향상시켰다. 특히 건조기 사용 후에도 프레시 딜라이트만의 은은한 향기를 느낄 수 있다.

프레시 딜라이트는 향을 오래 지속하기 위해 첨가하는 미세 플라스틱 향기 캡슐 성분을 사용하지 않은 것도 특징이다. 미세 플라스틱 향기 캡슐은 향을 오랫동안 보존하기 위해 향을 감싸는 형태로 섬유유연제 속에 함유돼 있다. 미세 플라스틱은 헹굼 과정에서 상당수 생활하수로 유입되는 한편 일부는 옷감에 붙어 피부와 직·간접적으로 접촉 될 수 있다. LG생활건강은 지난해 9월부터 모든 섬유유연제 제품에 미세 플라스틱 성분을 배제했다.

프레시 딜라이트도 미세 플라스틱의 영향에서 자유롭다. 아울러 석유계 계면활성제를 배제하고 알러지 유발 성분 15종과 방부제 11종을 첨가하지 않아 은은한 향을 제공하고, 피부 안전성 테스트를 완료했다. 프레시 딜라이트는 스윗만다린&피오니 향과 매그놀리아&릴리 향 두 가지로 출시됐다.

골든블루, 칼스버그 그룹과 협력 강화 위한 MOU 체결

국내 주류 전문 기업 ㈜골든블루가 세계 4대 맥주 회사인 칼스버그 그룹과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현재 ‘한국-덴마크 수교 60주년’을 기념해 프레데릭 크리스티안 덴마크 왕세자 부부와 함께 한국을 방문했던 칼스버그 재단의 플레밍 베센바커(Flemming Besenbacher) 의장과 칼스버그 그룹에서 아시아 태평양 사업을 총괄하는 아나스 루드 욘슨(Anders Rud Jorgensen) 부사장은 칼스버그를 한국에서 독점 유통, 판매하고 있는 ㈜골든블루 서울사무소를 22일에 방문해 박용수 회장을 비롯한 ㈜골든블루 관계자와 환담을 나누고 ㈜골든블루와 칼스버그의 사업 파트너십 유지 및 강화를 다시 한번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에 앞선 21일에는 ㈜골든블루 김동욱 대표와 칼스버그 그룹 아나스 루드 욘슨 부사장이 ㈜골든블루와 칼스버그 그룹이 다시 한번 긴밀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칼스버그 그룹이 ㈜골든블루의 ‘칼스버그’ 마케팅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신규 브랜드 론칭 등 칼스버그 그룹 맥주의 판매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칼스버그 그룹 관계자의 방문은 ㈜골든블루가 칼스버그를 유통을 시작한지 1년만에 이루어진 것으로 그만큼 칼스버그에서 ㈜골든블루를 중요한 사업 파트너로 생각하고 있다는 것을 말해주고 있다.

돈치킨, ‘테라 2+1’ 이벤트 실시

오븐구이 치킨브랜드 돈치킨이 이른 더위를 맞은 소비자들은 시원한 치맥을 즐기고 가맹점은 매출 활성화로 시원한 ‘테라 2+1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돈치킨은 배달앱 이벤트에 이어 매장 이벤트까지 진행하며 가맹점 매출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프로모션에 나서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돈치킨 매장에서 하이트진로의 신제품 맥주 '테라'를 2병 주문할 경우 1병을 추가로 증정하는 이벤트이다. 테라는 하이트진로가 지난 3월 출시한 청정 라거로 호주 골든트라이앵글지역 맥아를 사용했다. 발효공정에서 자연 발생하는 리얼탄산만 담아 라거 특유의 청량감을 강하게 표현하는 한편 거품이 조밀하고 탄산이 오래 유지된다.

돈치킨은 지난 4월부터 배달앱 요기요와 슈퍼레드위크 제휴를 맺고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치킨을 주문하는 고객에게 3천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벤트 비용은 본사가 전체 부담한다. 슈퍼레드위크 이벤트를 통해 지난 4월 한 달 간 주말 매출이 10배 상승하는 결과를 기록한 돈치킨은 이번 매장 테라 이벤트까지 진행하며 매장 매출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행보를 펼치고 있다.

광동제약, 비타500 ‘비타 스테이지’ 캠페인 화제

광동제약이 주최하는 비타500 사회공헌 캠페인 ‘비타 스테이지(Vita Stage)’가 최근 젊은층의 공감을 얻으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비타 스테이지는 자신의 꿈에 도전하는 청년들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광동제약은 MBC ‘듀엣가요제’와 MBC ‘복면가왕’에 나와 큰 주목을 받은 최효인, SBS ‘판타스틱 듀오’를 통해 가창력을 입증한 이민정과 함께 지난달부터 다양한 이벤트와 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광동제약이 최근 개최한 거리공연 ‘비타 버스킹’은 20대 청년들의 공감을 얻으며 큰 인기를 모았다고 23일 밝혔다. 가수의 꿈에 매진하고 있는 두 사람이 서울 신촌 연세로 명물쉼터에서 두 시간 동안 펼친 공연에 1천여 명의 관객이 몰린 것.

최효인은 특유의 감미로운 음색으로 마이클잭슨(Michael Jackson)의 ‘맨 인 더 미러(Man in the Mirror)’ 등 유명곡과 자신의 노래 ‘그대로 안아줘’ 등을 불러 팬들의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이민정은 밝은 표정과 시원한 가창력으로 김태우의 ‘사랑비’, 이하이의 ‘한숨’ 등 인기곡을 열창해 관객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회사는 이번 버스킹에 이어 이달 31일 오후 8시 서울 대학로 유니플렉스에서 두 주인공의 공연 ‘비타 스테이지’를 개최한다. 관람을 원하는 사람은 광동제약 페이스북에서 신청하면 된다. 광동제약은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선정, 오는 24일부터 당첨자에게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회사 페이스북을 참조하면 된다.

담당업무 : 산업2부를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노력한 자만이 선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