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삼성SDS, 베트남 IT서비스 기업 전략적 투자…SKT, 최대 5% 혜택 ‘T high5 적금’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삼성SDS, 베트남 IT서비스 기업 전략적 투자…SKT, 최대 5% 혜택 ‘T high5 적금’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5.27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삼성SDS는 베트남 IT서비스 기업 CMC(CMC Corporation)와 지난 25일 CMC 지분 투자로 주요 의사결정에 참여하는 전략적 투자에 합의했다고 27일 밝혔다. ⓒ삼성SDS
삼성SDS는 베트남 IT서비스 기업 CMC(CMC Corporation)와 지난 25일 CMC 지분 투자로 주요 의사결정에 참여하는 전략적 투자에 합의했다고 27일 밝혔다. ⓒ삼성SDS

삼성SDS, 베트남 IT서비스 기업 전략적 투자…글로벌 사업 확대

삼성SDS는 베트남 IT서비스 기업 CMC(CMC Corporation)와 지난 25일 CMC 지분 투자로 주요 의사결정에 참여하는 전략적 투자에 합의했다고 27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해 6월 스마트팩토리 및 사이버 보안 분야 공동 사업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이번 투자로 더 강력한 전략적 파트너십 관계를 구축하게 됐다.

삼성SDS는 전략적 투자자로서 CMC 경영진과 사업 전략 및 미래 비전을 공유하면서 양사가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CMC는 임직원 약 3000명의 베트남 IT서비스 기업으로 시스템 통합(SI), 소프트웨어 개발, 클라우드 및 IT인프라 운영 등이 주요 사업이다.

CMC는 이번 투자로 오는 2023년까지 매출 10억불 달성의 경영 목표에 한 걸음 더 다가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T IS·KT CS, 홈케어 전문 서비스 업체 전화번호 안내

번호안내 114를 운영하는 KT IS와 KT CS는 본격적인 여름철을 앞두고 에어컨 수리, 방충망 설치 등 홈케어 전문 서비스 업체들의 전화번호를 안내한다고 27일 밝혔다.

빨라진 여름, 연일 뜨거워지는 날씨에 에어컨을 가동하는 가정이 하나 둘 늘고 있다. 에어컨 설치·수리 서비스는 통상 3~4일이 소요되지만 수요가 한꺼번에 몰리는 한 여름에는 3주 이상 걸리는 경우도 많다. 이 때문에 본격적인 더위가 오기 전 미리 점검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번호안내 114는 에어컨 점검 및 수리를 문의하는 고객에게 전문 서비스 업체를 안내한다. 또한, 여름철 대비를 위한 방충망 설치, 수도배관 청소, 방역 및 소독 등 사전 점검이 필요한 홈케어 분야의 전문 업체 전화번호도 안내한다.

야놀자, 잼라이브와 퀴즈쇼 진행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잼라이브'(JAM Live)와 총 상금 1000만 원의 퀴즈쇼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네이버 자회사 스노우가 만든 잼라이브는 평균 동시 접속자 9만여 명, 최대 22만 명을 돌파한 실시간 모바일 퀴즈쇼다.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퀴즈를 모두 맞힌 우승자들이 상금을 동등하게 나눠 갖는다.

이날 오후 9시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야놀자 특집은 총 1000만 원의 우승상금이 걸려있다. '펜션' 및 '레저' 등 야놀자 관련 문항과 일반 상식 등 총 10문제가 출제된다.

정답을 모두 맞힌 최종 우승자 중 10명에게는 상금과 별도로 야놀자 50만 포인트를 지급한다. 또한, 야놀자와 관련된 문제를 맞힌 정답자 중 1000명을 추첨해 야놀자 펜션 1만 원 할인권을 제공한다. 방송 중 진행되는 이벤트 참여자들에게도 추첨을 통해 야놀자 포인트를 준다.

SKT, 최대 5% 혜택 'T high5 적금' 출시

SK텔레콤은 주식회사 핀크, DGB대구은행과 손잡고 고객에게 최대 5%의 혜택을 제공하는 고금리 적금 'T high 5적금'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오는 28일 출시되는 T high 5적금은 만 19세 이상 SK텔레콤 이용 고객이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가입 희망 고객은 굳이 은행에 가지 않아도 스마트폰에 핀크 앱을 다운받은 후 T high5 적금 상품을 선택하면 가입이 가능하다.

SK텔레콤은 고금리를 제공하는 T high5 적금 출시를 통해 고객의 건전한 자산 형성 활동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디지털 금융 생활 활성화에 앞장설 예정이다.

SK텔레콤 고객은 T high 5적금을 통해 일반 적금 두배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T high 5적금 가입 고객은 기본 금리 2%에 SK텔레콤 고객 우대금리 2%를 제공해 최소 4%의 금리를 받을 수 있으며, 이동전화 5만 원 이상 요금제 이용 시 1% 캐시백이 추가된다.

월 불입금액은 5만 원, 10만 원, 15만 원 중 선택이 가능하고 만기는 1년, 2년 중 선택할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