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 AI 보안솔루션으로 정보보안 시장 공략…LGU+, 5G기지국에 고효율 친환경 정류기 도입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KT, AI 보안솔루션으로 정보보안 시장 공략…LGU+, 5G기지국에 고효율 친환경 정류기 도입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5.28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스마트 물류·배송 서비스 업체에 기가 시큐어 플랫폼(GSP) 기반의 AI 보안솔루션을 도입했다고 28일 밝혔다. ⓒKT
KT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스마트 물류·배송 서비스 업체에 기가 시큐어 플랫폼(GSP) 기반의 AI 보안솔루션을 도입했다고 28일 밝혔다. ⓒKT

KT, AI 보안솔루션으로 정보보안 시장 공략

KT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스마트 물류·배송 서비스 업체에 기가 시큐어 플랫폼(GSP) 기반의 AI 보안솔루션을 도입했다고 28일 밝혔다.

KT 기가 시큐어 플랫폼(이하 GSP)은 국내 최다 사이버 위협정보 수집 및 탐지기술을 보유한 KT가 빅데이터 지능형 분석을 통해 정보보안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이는 기존 네트워크 보안장비와 보안관제 인력이 탐지하지 못했던 신∙변종 사이버 공격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또한 이 솔루션은 인공지능 기반으로 공격 경로 탐지 및 차단, 실시간 위협정보 업데이트, 침해사고 조기대응, 악성코드 분석 리포트 등 차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LGU+, 5G기지국에 고효율 친환경 정류기 도입

LG유플러스는 국내 중소기업인 동아일렉콤과 함께 5G용 차세대 친환경 정류기를 개발, 5G 기지국 등에 적용을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정류기는 한전에서 보내온 교류 전력을 직류 전력으로 바꿔주는 장치로, 기지국에 전기를 공급하는데 필수적인 장비다.

새로 상용화된 5G 정류기는 고주파 스위칭 회로 및 정밀 제어기술을 국내 최초로 적용, 장비 크기를 기존 대비 25% 수준으로 줄였다. 또한 정류 효율성도 기존 90%에서 94%로 4%P 높여 정류기 1대당 80W/h, 연간 700KW의 전력을 절감하게 됐다.

이는 연간 CO₂ 배출량 290㎏, 20년생 소나무 48.3그루가 1년간 흡수하는 양만큼의 CO₂를 감소시키는 친환경 효과가 있다. LG유플러스가 올해 연말까지 구축 예정인 총 8만 개의 5G 기지국에 적용시, 연간 5600만 KW의 전력 절감이 가능하고, 20년생 소나무 386만 4000그루를 심는 것과 같은 CO₂ 감소 효과를 거두는 셈이다.

SKT, 5G 상용화 '정수' 아시아 주요 통신사에 전수

SK텔레콤은 28·29일 양일간 서울 중구 포스트타워에서 열리는 GSMA(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 'APAC 5G 서밋'에서 아시아태평양 지역 유력 통신사에 한국의 5G 상용화 핵심 기술과 노하우를 전수한다고 밝혔다.

APAC 5G 서밋은 아시아 태평양의 ICT를 대표하는 GSMA,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일본·싱가포·말레이시아 정부, NTT도코모(일본), 텔스트라(호주), 청화텔레콤(대만), 싱텔(싱가포르), 5G포럼 등 글로벌 20여개 통신사와 기관, 단체가 국가 차원의 협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행사에서 SK텔레콤은 세계 최초 5G 상용화까지 준비 과정, 교훈, 장애요인 극복 경험을 비롯 5G가 그릴 미래상, 기술 진화 방안 등을 참석자들에게 발표한다. 이를 위해, SK텔레콤, SK경영경제연구소, SK인포섹의 5G 관련 임원 약 10명이 발표와 토론자로 나선다.

삼성SDS, Brightics Academy 공모전 개최

삼성SDS는 국내∙외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데이터 분석 경진대회인 'Brightics Academy(브라이틱스 아카데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Brightics Academy는 데이터 분석 전문가 양성과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의 저변 확대를 위해 삼성SDS가 자사 데이터 분석 시스템 플랫폼인 'Brightics Studio'(브라이틱스 스튜디오)를 활용해 강의와 연구를 지원하는 산학 협력 프로그램이다.

이번 공모전은 학생들에게 비전공자라도 쉽게 이용 가능한 Brightics Studio를 통해, 데이터 분석을 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Brightics Studio는 삼성SDS의 기업용 대용량 데이터 분석 플랫폼인 Brightics AI의 오픈소스 버전으로, 지난해 11월 공개 이후 홈페이지 등에서 매주 1000명 이상이 다운로드를 받고 있다.

참가 접수는 5월 27일부터 6월 21일까지 Brightics AI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최종 과제는 8월 30일까지 제출해야 한다. 공모 분야는 △데이터 사업기획 부문 △데이터 분석 부문 △연구 혁신 부문 등 3개 부문이며, 심사를 거쳐 각 부문별 대상 500만 원(1팀), 최우수상 300만 원(2팀), 우수상 200만 원(3팀)의 상금이 수여된다.

야놀자, 중소형숙박 혁신 위한 'Y Project' 론칭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중소형숙박 혁신을 위한 Y Project(와이프로젝트)를 론칭했다고 28일 밝혔다.

Y Project는 청결, 공간, 디자인, 비품 등의 질적 개선을 통해 고객들이 안심하고 머물 수 있는 숙박 공간을 만들기 위한 중소형숙박 혁신 프로젝트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서비스 이용자와 제공자 관점에서 숙박 서비스 본질에 대한 의문을 던지고, 그에 맞는 디자인 솔루션을 도출해 그간 제기돼 왔던 중소형숙박의 문제점을 개선해나갈 예정이다.

프로젝트 첫 번째 솔루션으로 청소 혁신을 위한 디자인 아이템 '스르륵'(SRRG) 카트와 '든든'(DNDN) 벨트를 선보인다. 이번 디자인 아이템 개발에는 평창 올림픽 메달 디자이너로 알려진 SWNA 이석우 대표가 함께 참여했다.

스르륵 카트는 중소형숙박 청소 환경에 최적화된 디자인을 적용한 카트로, 청소 시 이동 동선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든든 벨트는 침대 매트리스와 무거운 짐을 계속해서 들어야 하는 중소형숙박 현장 근로자를 위해 만든 웨어러블 허리 보호대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