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신규 캐릭터 출시로 새로운 재미 더한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업계, 신규 캐릭터 출시로 새로운 재미 더한다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9.05.29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 신규 종족 ‘카마엘’ 추가 예정
‘린: 더 라이트브링어’ 신규 전설 영웅 2종 추가
‘메이플스토리M’ 신규 캐릭터 ‘아크메이지’ 업데이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메이플스토리M’ 신규 캐릭터 ‘아크메이지’ 업데이트 실시ⓒ넥슨
‘메이플스토리M’ 신규 캐릭터 ‘아크메이지’ 업데이트 실시ⓒ넥슨

29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신규캐릭터를 출시하며 유저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넥슨은 ‘린: 더 라이트브링어’에 신규 전설 영웅 및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탱커를 카운터하는 기술을 가진 근접 공격형 ‘리슈렌’과 힐러를 주로 공격하는 원거리 사수형 ‘미유라’를 추가했다. 두 캐릭터 모두 전설급 여자 영웅으로, 개성 넘치는 외모와 각각 ‘재빠른 공격’, ‘정조준 사격’ 등 액티브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이와 함께, 각 던전에 해당하는 캐릭터 유형별 조합을 맞춰야 입장 가능한 ‘토벌 던전’을 선보였다. 던전마다 공략을 찾아가며 클리어 해야 하는 콘텐츠로, ‘장비 강화석’과 ‘재련석’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드라고나 유적지’에 가장 어려운 ‘심연’ 단계를 추가하고, ‘길드 레이드’ 및 ‘레이드’에 원하는 유저와 플레이할 수 있는 ‘초대’ 기능을 도입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6월 3일까지 게임을 플레이하며 모은 ‘검은 영혼’ 아이템으로 이벤트 상점에서 ‘모험의 날개’, ‘쿠엘의 보급 상자’, 영웅 ‘쿠엘’ 등을 구매할 수 있는 ‘마녀 쿠엘의 검은 야심’ 이벤트를 진행한다.

‘리니지2 레볼루션’은 신규 종족 카마엘 업데이트 사전등록을 진행한다.

카마엘은 리니지2 레볼루션이 지난 해 7월 추가된 오크종족 이후 새롭게 선보이는 여섯 번째 종족이다. 카마엘 종족의 워리어는 대검, 로그는 석궁을 사용하며 마검사 컨셉의 메이지는 레이피어를 활용해 근접 공격을 펼치는 등 기존 종족들과는 차별화되는 클래스 체계를 선보인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에서 신규 시스템 ‘듀얼 클래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듀얼클래스는 이용자가 원하는 종족과 클래스를 하나 선택할 수 있으며 기존 캐릭터의 성장을 물려받아 다른 종족과 클래스 캐릭터를 더욱 쉽게 즐길 수 있는 시스템이다.

신규 서버 군터와 이실로테도 추가된다. 특히 신규 서버에서 플레이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는 메인 퀘스트만 플레이 해도 UR등급 장비 풀세트 3종을 지급할 예정이다.

‘메이플스토리M’은 신규 캐릭터 ‘아크메이지(불.독)’를 추가했다.

모험가 직업군의 마법사 계열 캐릭터 ‘아크메이지(불.독)’는 주무기 ‘스태프’, 보조무기 ‘마도서(적녹의 서)’를 사용하며, 지속적으로 대미지를 발생시키는 여러 종류의 디버프를 걸어 공격하는 특징을 갖췄다.

넥슨은 신규 캐릭터 출시 기념으로 6월 19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 전원에게 ‘캐릭터 슬롯 쿠폰’과 ‘자동전투충전권’, ‘경험치증가권’ 등 소비성 아이템으로 구성된 ‘아크메이지(불.독) 업데이트 온타임 보상’을 지급한다.

또한 같은 기간 동안 ‘아크메이지(불.독)’ 캐릭터를 대상으로 특정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명예 모험가의 훈장’, ‘모험가의 크루얼 링(EXP5%)’, ‘유니크 등급 무기’, 소비성 아이템 등을 제공하고, 새롭게 생성한 캐릭터를 버닝 캐릭터로 지정하면 3~100레벨 성장하는 동안 ‘1+2레벨’ 혜택을 부여한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