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현대차, 연구개발본부 신입·경력사원 채용…볼보차코리아, 원주 서비스센터 확장 이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현대차, 연구개발본부 신입·경력사원 채용…볼보차코리아, 원주 서비스센터 확장 이전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9.05.29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 원주 서비스센터 확장 이전

볼보자동차코리아는 강원도 원주시 무실밤곰길 일대에 원주 볼보 서비스센터를 확장 이전하고 29일부터 본격 영업에 나선다고 밝혔다.

코오롱 오토모티브가 운영을 맡은 원주 서비스센터는 강원·춘천권에 자리한 유일한 공식 서비스센터다. 지난 2013년 브랜드 거점 다변화를 위해 강원지역에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마련한 바 있는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증가하는 고객 수요에 대응하고 보다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6년만에 서비스센터를 확장 이전했다.

원주 서비스센터는 연면적 299.11㎡, 지상 2층 규모로 일반정비를 지원하는 4개의 워크베이와 최대 25대 주차가 가능한 여유로운 고객 주차 공간을 갖췄다. 특히 볼보 개인 전담 서비스(VPS)를 도입하고, 첨단 진단장비와 볼보자동차의 엄격한 서비스 교육을 이수한 테크니션을 통해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올해 고객 서비스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갈 계획이다. 올해에만 5개의 신규 서비스센터와 2개의 서비스센터를 확장 이전 오픈해, 총 27개의 서비스 네트워크를 확보할 예정이다.

현대차, 연구개발본부 신입·경력사원 채용

현대자동차는 미래 스마트 모빌리티 사회 주도권 확보를 위해 연구개발본부의 미래 기술 분야(MECA: Mobility, Electrification, Connectivity, Autonomous) 신입 및 경력사원을 상시 채용한다고 29일 밝혔다.

모집 직무는 총 41개 부문으로 신입사원 12개 부문, 경력사원 29개 부문이다. 모집 일정은 신입사원의 경우 29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경력사원은 오는 31일부터 별도의 기간 제한 없이 각 공고에 따라 상시로 지원할 수 있다.

지원 자격은 신입사원의 경우 국내외 학사 및 석사 학위 취득(예정)자, 경력사원은 직무별 관련 경력을 보유한 학사 및 석·사 학위 취득(예정)자여야 한다. 각 분야별 자격요건과 수행직무 등 세부사항은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연초 새롭게 적용된 상시 채용에 따라 각 선발직무에 대한 구체적인 업무정보와 자격요건을 명확하게 제시해 각 직무별 핵심 기술 역량을 갖춘 우수 인재를 확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포르쉐코리아, 용인강남학교서 ‘포르쉐 드림 플레이그라운드’ 완공식 진행

포르쉐코리아는 지난 28일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용인강남학교에서 제3호 '포르쉐 드림 플레이그라운드'(Porsche Dream Playground) 완공식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포르쉐 드림 플레이그라운드는 포르쉐코리아의 사회공헌 캠페인 '포르쉐 두드림'(Porsche Do Dream) 프로젝트 중 하나로, 미세먼지로 체육활동이 줄고 방과 후 놀 공간이 부족한 학생들이 놀이를 통해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실내 체육관 건립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연면적 137㎡ 규모의 세 번째 포르쉐 드림 플레이그라운드는 현재 총 150명의 학생들이 재학 중인 발달장애 특수학교 용인강남학교에 들어섰다. 기존 실내 체육관 바닥 및 벽 개보수 공사를 통해 학생들이 실내에서도 안전하게 뛰어 놀 수 있도록 새롭게 리모델링됐으며, 포르쉐코리아는 교육 기자재와 운동기구 등 학생들을 위한 시설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포르쉐 코리아는 용인강남학교에 이어 한국선진학교에 네 번째 드림 플레이그라운드를 완공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