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이베이코리아 ‘빅스마일데이’, 9일간 2881만개 판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이베이코리아 ‘빅스마일데이’, 9일간 2881만개 판매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5.29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빅스마일데이' 행사 결과 인포그래픽 ⓒ이베이코리아
'빅스마일데이' 실적 ⓒ이베이코리아

G마켓-옥션 ‘빅스마일데이’, 누적판매 2881만개 기록

G마켓과 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는 빅스마일데이가 진행된 지난 20일부터 28일까지 총 9일간 누적 판매량이 2881만개에 달한다고 29일 밝혔다. 

단순 계산하면 하루 평균 320만개씩, 1초에 37개씩 제품이 팔린 셈이다. 1초에 34개씩 판매 기록을 세운 지난해 11월 행사 때 보다 좋은 성적표다. 행사 첫날인 지난 20일 하루에만 약 450만개 이상의 제품이 팔리며 이베이코리아 영업 개시 이례 하루(24시간) 최대 거래액을 기록했다. 이에 힘입어 5월 최대 매출 기록도 깨졌다. 일부 상품은 단일 제품 최단 시간, 최고 매출 기록을 갈아 치웠다.

이베이코리아측은 철저한 사전 준비를 흥행 성공 요인으로 꼽았다. 최대 규모의 할인행사를 만들기 위해 지난 3월부터 판매자 유치에 나서 4000여명의 판매자, 8000개 이상의 공식 스토어가 참여했다. 이로써 빅스마일데이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특가 상품 수는 2000만개에 달했다. 특히 삼성, LG, 다이슨, 밀레, 발뮤다, HP, 인텔 등 총 52개의 프리미엄 브랜드가 전용관을 만들고 특가 상품을 판매했다. 그 결과, 행사에 참여한 빅 브랜드들은 같은 기간 평년보다 3배 이상의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3일마다 제공된 최대 20만원 할인쿠폰도 효과적이었다는 분석이다. 특히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사이트별로 각각 3장씩 제공되면서 실질적으로 누릴 수 있는 최대 할인효과가 120만원으로 컸기 때문이다.

김태수 이베이코리아 영업본부장은 “맴버십인 스마일클럽 회원을 위한 추가 할인 등 실제 체감하는 할인 폭이 컸던 것이 이번 빅스마일데이의 성공 요인”이라며 “이슈 제품의 경우 단순히 가격만 싸게 한 것이 아니라 많은 분께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사전에 충분한 물량을 확보한 것이 주효했다”고 말했다.

풀무원, 여가부와 ‘성별균형 포용성장 파트너십’ 업무협약 체결

풀무원이 지난 28일 오후 서울 수서동 풀무원 본사에서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가족부와 ‘성별균형 포용성장 파트너십(동반관계)’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풀무원과 여가부는 기업 내 성평등한 조직문화와 성별 다양성이 기업의 경쟁력과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한다는 점에 인식을 같이하고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풀무원은 여가부와 함께 여성 고위관리직을 확대하기 위해 상호 협력한다고 밝혔다.

협약서를 통해 풀무원은 △2020년까지 ‘여성 임원 비율 30%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이를 위한 장기계획 수립 및 이행 △여성 관리직 인원 확대를 위한 지속적 노력 △여성 경력개발 지원을 위한 여성 인재육성 제도 확대〮강화 △여성 인재들의 경력 단절 예방을 위한 유연한 근무환경 조성 및 육아와 직장생활 조화 가능한 기업문화 발전 △조직 내 의사결정과정에 실질적 성별 다양성 반영을 위한 채용단계 포함 전체 보직의 성별 균형 제고 노력 등 5개 조항을 추진하기로 했다.

아워홈, 여름 한정판 ‘평양물냉면’ 출시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이 여름 한정판 ‘평양물냉면’을 29일 출시했다.

아워홈은 평양냉면 고유의 맛을 구현하기 위해 육수와 면을 차별화했다. 꿩뼈를 우려낸 육수를 사용,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이북식 제조법을 적용했다. 이와 함께 소고기 양지의 풍부한 육향에 동치미 국물로 상쾌함을 더했다. 면은 전통방식 그대로다. 면 반죽을 틀에 넣고 강한 압력을 가해 뽑아내고, 고온에 빠르게 삶아내어 생메밀 고유의 빛깔과 은은한 향을 유지했다.

이번 신제품은 우수 품질 국내산 꿩뼈를 선별해 7만개 한정 생산된다. 꿩은 닭, 오리에 비해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하다. 또한 칼슘, 인, 철이 고루 포함되어 있어 지치기 쉬운 여름철 스태미나 증진에 제격이다.

냉면사리를 끓는 물에 40초간 삶은 후 끈적임이 없을 때까지 찬물에 충분히 헹궈주면 더욱 쫄깃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아워홈 평양물냉면은 온라인 쇼핑몰 아워홈몰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교촌치킨, 2019 오크밸리 캠핑 페스티벌 참가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에프앤비가 오는 31일부터 총 3일간 개최되는 ‘2019 오크밸리 캠핑 페스티벌’에 참가한다.

교촌치킨은 이번 축제에 참가해 브랜드 홍보 부스를 운영하며 가정간편식 ‘교촌 닭갈비 볶음밥’의 시식·판매와 교촌 주문앱 가입 이벤트를 통한 허니스파클링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교촌치킨이 자체적으로 기획한 ‘교촌 캠핑존’도 운영된다. 교촌 캠핑존에서는 에코백 만들기와 친환경 비누 만들기 등 체험활동을 비롯해 돗자리 영화제, 치맥파티 등 풍성한 캠핑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사전 신청을 통해 당첨된 고객 대상으로 진행되며, 휴대용 등받이 의자 세트, 숙성72바베큐 세트, 닭갈비 볶음밥 2종과 교촌치킨 제품교환권 등으로 구성된 웰컴 키트도 함께 제공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