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KGC인삼공사-월드비전, 르완다 식수위생사업 지원 협약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KGC인삼공사-월드비전, 르완다 식수위생사업 지원 협약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5.30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양호승 월드비전 회장(좌), 배우 유지태(가운데), 박정환 KGC인삼공사 전략본부장(우)이 협약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양호승 월드비전 회장(좌), 배우 유지태(가운데), 박정환 KGC인삼공사 전략본부장(우)이 협약식을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GC인삼공사-월드비전, 르완다 식수위생사업 지원 협약

KGC인삼공사는 국제구호개발 NGO인 월드비전과 아프리카 르완다 우부뭬 지역 식수위생사업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르완다 우부뭬 지역은 현저히 낮은 강수량과 식수 및 농업용수 인프라 부족으로 인해 생계를 위협받고 있으며 식수원 오염과 잘못된 위생습관으로 수인성 질병 발병률이 높은 지역이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아프리카 르완다 지역 아이들이 깨끗한 식수를 통해 더욱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추진됐다. 서울 여의도 월드비전빌딩에서 진행된 업무 협약식에는 KGC인삼공사 박정환 전략본부장, 월드비전 양호승 회장과 월드비전 홍보대사이자 KGC인삼공사 모델인 유지태 씨가 참석했다.

KGC인삼공사는 ‘#홍이야 부탁해’ 시즌2 캠페인을 통해 어린이 대표 홍삼 제품인 ‘홍이장군’ 구매 고객 대상 정관장 포인트 기부와 온라인 댓글 참여 이벤트를 통해 후원금을 마련하는 동시에 홍이장군 매출액의 일부를 더해 전달한다.

롯데칠성음료, 델몬트 & 롯데주스 소병 리뉴얼

롯데칠성음료는 대표 주스 브랜드 ‘델몬트주스’와 ‘롯데주스’의 180mL 소병 제품 10종 전체를 리뉴얼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지난 2014년 이후 5년 만에 진행된 것으로 과일 본연의 이미지는 한층 더 살리고 시대에 맞는 세련미를 더해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했다.

델몬트주스 소병 제품은 프리미엄과 오리지널 라인으로 나눠 디자인에 차별화를 뒀다. 오렌지, 포도, 사과 등 프리미엄 라인 제품 3종은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위해 검은색과 금색을 활용해 뚜껑, 병목 필름, 델몬트 로고 등에 변화를 줬다. 오렌지, 골드망고, 그린매실, 토마토, 알로에 등 오리지널 라인 5종은 기존 델몬트 로고의 녹색을 주 색상으로 적용해 정통성을 살렸다.

제주사랑 감귤사랑, 진복분자 2종으로 구성된 롯데주스 소병 제품은 각 제품의 과일과 잘 어울리는 색상을 뚜껑에 적용하고, 은색의 병목 필름과 엠블럼을 활용해 국내산 과일로 만들어진 제품임을 강조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브랜드 라인별로 디자인 차별화를 추구하면서, 제품별 과일 색상을 활용한 통일성 있는 삼각형 투명 패턴을 적용한 라벨 디자인으로 가시성을 높여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곡선 구간이 없는 일자형 유리 용기로 변경해 내구성을 강화한 점도 특징이다.

하이트진로, 크로넨버그1664 블랑 생맥주 판로 확대 나서

하이트진로가 소비자 판매 접점 확대를 위하여 크로넨버그1664 블랑(이하 1664블랑)의 생맥주 판로 확대에 나선다.

하이트진로는 30일 경남 창원NC파크 마산구장에 1664블랑 브랜딩 존을 오픈한다. 1664블랑의 소비자 니즈가 높아짐에 따라 생맥주를 어디서나 쉽게 즐길 수 있게 하고, ‘Taste the French way of Life(프랑스의 향을 맛보세요)’라는 광고 카피 아래 삶의 즐거움과 여유를 중시하는 프렌치 감성을 전달하기 위해서다.
 
창원NC파크 2층 테라스석 부근에 위치한 브랜딩 존은 기둥마다 코발트블루 계열의 1664블랑 이미지로 꾸며 놓았으며 아기자기하고 모던한 테이블 세팅을 통해 1664블랑의 고급스런 이미지를 담았다. 1664블랑 생맥주를 판매하는 것은 물론 기린 이치방, 발라스트포인트, 맥스 등 하이트진로 제품 외 다양한 브랜드의 생맥주를 판매한다. 이외에도 야구경기를 관람하며 10여 종의 다양한 국내 및 수입 맥주, 써머스비 등을 골고루 맛볼 수 있다.
 
하이트진로가 지난 2013년부터 판매를 시작한 1664블랑은 매년 꾸준한 성장을 기록하며 6년간 평균 300% 이상 성장해왔다. 지난해에는 본국인 프랑스를 제치며 2017년에 이어 2년 연속 전세계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던킨도너츠, ‘토이 스토리 4’ 콘셉트 도넛 출시

던킨도너츠는 6월 이달의 도넛 5종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오는 31일 공개되는 신제품은 인기 애니메이션 ‘토이 스토리’ 콘셉트의 도넛 3종과 감자 도넛 2종으로 구성됐다.

토이 스토리 도넛 3종은 토이 스토리의 인기 캐릭터 우디, 버즈, 알린 각각의 매력을 도넛으로 재현했다. 우디의 체크 셔츠를 동그란 링 도넛 위에 표현한 ‘우디_체크링’과 우유 필링이 가득 들어간 도넛에 보라색, 초록색 스프링클을 얹은 ‘버즈_우유 필드’ 그리고 알린 캐릭터가 그려진 스페셜 패키지에 감자 필링을 듬뿍 넣은 필드 도넛을 담은 ‘알린_네모난 감자도넛’ 등이다.

이와 함께 고소한 감자의 풍미와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인 ‘감자 도넛’ 2종도 출시한다. 감자 맛 도넛에 빵가루와 글레이즈드를 올린 ‘못난이 감자링’과 회오리 모양으로 만든 감자맛 케이크 도넛 ‘회오리 감자도넛’ 등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