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기아차, K7 페이스리프트 렌더링 이미지 공개…르노삼성, 마스터 버스 13·15인승 모델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기아차, K7 페이스리프트 렌더링 이미지 공개…르노삼성, 마스터 버스 13·15인승 모델 출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9.06.03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기아차 K7 프리미어의 전측면 렌더링 이미지. ⓒ 기아자동차
기아차 K7 프리미어의 전측면 렌더링 이미지. ⓒ 기아자동차

기아차, K7 페이스리프트 렌더링 이미지 공개

기아자동차는 신차급 변화를 통해 동급 최고의 상품성을 갖출 것으로 기대되는 K7 페이스리프트 모델 'K7 프리미어'(PREMIER)의 내외부 렌더링 이미지를 3일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달 중 사전계약을 앞둔 K7의 외관은 담대하고 과감한 조형으로 완성된 고급스럽고 독창적인 디자인을 콘셉트로 하고 있다. 전면부는 2세대 모델의 가장 큰 특징인 인탈리오 그릴의 크기를 더욱 키우고, 그릴 내부에는 두꺼운 버티컬 바를 적용했다.

상징적인 제트라인(Z-Line) LED 주간주행등은 라디에이터 그릴의 테두리에서부터 헤드램프 하단으로 이어지는 새로운 형태로 변경돼 기존 모델의 디자인 특징을 계승하면서도 더욱 섬세해진 느낌을 담아냈다. 후면부는 차체를 가로질러 좌우의 리어램프와 연결되는 긴 바 형태의 라이팅 디자인이 적용돼 더욱 넓고 안정적인 이미지를 완성했다.

실내는 운전석 도어부터 클러스터, 센터페시아를 거쳐 조수석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라인의 정렬감을 개선해 안정적인 느낌과 와이드한 개방감을 강조했다. 또한 대화면 AVN 모니터와 송풍구를 넓고 날렵하게 디자인하고 각종 버튼류의 배치를 최적화해 운전자의 편의성을 크게 높였고, 주요 부위에는 원목의 질감을 그대로 구현한 우드 그레인 소재와 크롬 메탈 소재를 적절히 조합해 대형 세단 수준의 고급감을 구현했다.

르노삼성, 르노 마스터 버스 13·15인승 모델 출시

르노삼성은 지난 3월 서울모터쇼를 통해 공개했던 유러피언 미니버스 르노 마스터 버스(Master Bus)의 13인승, 15인승 모델을 3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르노 마스터 버스는 전 좌석에 접이식이 아닌 넓고 편안한 고정식 좌석과 3점식 안전벨트를 기본 제공하는 것은 물론 차체 전면부를가 세미 보닛 타입 구조로 설계해 탑승객의 안전성을 높였다. 이중 15인승 모델에는 전동식 발판을 기본 장착해 승하차 편의성도 극대화했다. 또한 전고는 13인승 2500mm,  15인승 2495mm를 확보, 실내에서 머리를 숙일 필요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르노 마스터 버스는 최신 엔진기술을 채택한 2.3 트윈 터보 디젤 엔진이 적용, 최고출력 163마력에 최대토크 38.7kg.m을 발휘한다. 중저속 구간에서 뛰어난 토크를 제공하고, 고속 구간에서는 즉각적인 가속력을 발휘해 중장거리 이동에 용이하다. 더불어 6단 수동변속기 및 다양한 연비 시스템이 조합돼 복합연비 9.7 km/ℓ의 우수한 연료 효율을 보인다.

이 외에도 전륜 구동 방식을 채택해 사계절 어떤 도로 조건에서도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했으며,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LDW) △오토 스탑&스타트 조절 △경사로 밀림방지 장치(HSA) △후방 경보 시스템 △조수석 사각지대 미러 △익스텐디드 그립 컨트롤 △차체 자세 제어장치(ESC) △트레일러 흔들림 기능 등이 기본 탑재됐다.

르노 마스터 버스의 가격은 15인승 4600만 원, 13인승 3630만 원이다. 르노 마스터 밴과 마스터 버스는 엔진과 동력부품을 비롯해 차체 및 일반부품까지 모두 3년/10만km 보증을 제공한다.

마세라티, 50대 한정판 '기블리 카본 에디션’ 출시

마세라티는 국내에 50대 한정 판매되는 '기블리 카본 에디션'(Ghibli Carbon Edition)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기블리 카본 에디션은 차량 외부에 탄소섬유 소재의 카본을 적용해 기존 모델과는 차별화된 감각적인 디자인을 강조하고 마세라티의 레이싱 혈통이 드러나는 역동성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사이드 미러, 도어 핸들, 후면 스포일러, B필러와 C필러, 도어실 플레이트 등 디테일을 카본으로 마감해 심플하면서도 더욱 날카로워진 스포티함을 품었다는 평가다.

마세라티는 기블리 카본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월 납입금 약 105만 원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블리 105 프로모션’도 3일부터 진행한다.

전국 10개 마세라티 전시장에서 진행되는 기블리 105 프로모션은 36개월 운용리스 상품으로, 선수금 35%를 납부할 경우 최저 월 납입금 104만1530원으로 구매할 수 있다.

기블리 105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국 10개 마세라티 전시장을 통해 상담 받을 수 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