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금보험공사, 창립 23주년 기념식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예금보험공사, 창립 23주년 기념식 개최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9.06.03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김기범 기자]

3일 서울 중구 예금보험공사 본사에서 열린 예금보험공사 창립 23주년 기념식 모습 ⓒ 예금보험공사
3일 서울 중구 예금보험공사 본사에서 열린 ‘예금보험공사 창립 23주년 기념식’ 모습 ⓒ 예금보험공사

예금보험공사(이하 예보)는 3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창립 23주년 기념식을 개최하고,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해 설립된 15개 결연기관에서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위성백 예보 사장은 창립23주년 기념사에서 ‘안전한 예금, 따뜻한 금융, 행복한 국민’이라는 비전을 상기시켰다.

위성백 사장은 △국민입장에서 예금보험제도를 개선해 예금자를 충실히 보호하고, 캄보디아 자산 회수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하며 △착오송금 구제사업과 금융취약계층 채무조정 사업 등을 통해 국민 입장에 서서 세심하고 따뜻한 배려로 일하고 △국민 행복 증진에 기여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예보직원이 사명감을 갖고 투명하게 일하며 소통하는 문화 속에 업무역량 강화에 힘쓸 것을 당부했다.

이날 창립기념식 행사에 이어 예보 임직원들은 서울 구로구 다문화가족 지원센터 등 1부서1시설 결연 기관을 방문해 금융교육, 학습지도, 환경미화 등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 행사는 창립기념일에 ‘예금자보호를 통해 공익증진(금융안정)에 기여하는 공사의 정체성을 되새기고 실천하자’는 취지에서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추진됐다.

한편, 예보는 국민 행복을 위한 예(預)금보험공사의 감(感)동 스토리를 창출하자는 의미의 ‘행복예감(預感)’이라는 사회공헌활동 브랜드를 통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