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 KMI와 차세대 건강검진 개발 협력 나서…야놀자, ‘우리펜션’ 인수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KT, KMI와 차세대 건강검진 개발 협력 나서…야놀자, ‘우리펜션’ 인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6.03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는 한국의학연구소(KMI)와 함께 ICT 기반의 차세대 건강검진과 헬스케어 서비스 사업 협력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KT
KT는 한국의학연구소(KMI)와 함께 ICT 기반의 차세대 건강검진과 헬스케어 서비스 사업 협력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KT

KT, KMI와 손잡고 차세대 건강검진 개발 협력 나선다

KT는 한국의학연구소(KMI)와 함께 ICT 기반의 차세대 건강검진과 헬스케어 서비스 사업 협력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KMI는 서울, 부산 등 전국 7개 지역에 검진센터를 보유한 국내 1위 종합건강검진기관이다. 한국이 2025년 초고령화 사회 진입이 예상됨에 따라 건강·예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ICT 기반 건강검진서비스 혁신이 필요하며 지능형 맞춤 건강관리 방안도 중요해지고 있다.

양사는 KT의 ICT 역량과 KMI의 국내 최고 수준의 검진 노하우를 융합해 △지능형 검진예약 △스마트 검진 △맞춤형 사후관리 서비스 등 차세대 건강검진 플랫폼을 개발해 나간다.

이를 통해 AI 기반 건강검진 예약·결과를 확인할 수 있고, 효율적인 건강검진 동선 설계를 통해 건강검진 시 대기 인원을 최소화할 수 있을 전망이다. 

야놀자, 국내 최대 실시간 펜션 예약 서비스 '우리펜션' 인수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국내 최대 실시간 펜션 예약 서비스 '우리펜션'을 인수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인수를 통해 야놀자는 연간 거래액, 예약 건수, 제휴점 수, 이용자 수 등 모든 측면에서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No.1 펜션 예약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게 됐다는 평가다. 2018년 기준 야놀자와 우리펜션의 예약 건수는 150만 건을 돌파, 압도적 1위 사업자의 지위를 공고히 했다.

또한, 야놀자는 국내 최다 펜션 인벤토리를 확보, 고객들에게 총 1만 개 이상의 펜션, 풀빌라 등에 대한 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양사 서비스 통합 이후, 지역별 실시간 잔여객실 확인 및 예약확정 기능 등 다양한 고객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인수를 계기로, 야놀자는 펜션 제휴점주들과의 상생 협력을 위한 지원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펜션 사업주들에게 객실예약 현황을 보다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예약달력과 판매채널 자동연동 서비스를 제공하고, 판매 촉진을 위한 광고 솔루션도 한층 고도화한다.

여기어때, '2019 원피스 런 인 한강' 참가 패키지 공개

종합숙박·액티비티 앱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은 유명 애니메이션 '원피스' 방영 20주년을 기념한 '2019 원피스 런 인 한강'의 참가 패키지를 공개했다.

2019 원피스 런은 오는 7월 6일부터 이틀간 난지한강공원에서 열리는 테마 페스터벌이다. 대형 물총 싸움은 물론, 애니메이션 '원피스'를 주제로 꾸며진 4㎞의 러닝 코스, 만화의 배경인 여러 섬을 테마로 한 패밀리 런 구간이 마련된다.

더불어 원곡 가수와 성우가 출연하는 원피스 OST 콘서트 등 볼거리가 마련돼 마니아는 물론, 친구, 가족 단위 방문객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여기어때는 원피스 런 관람권과 굿즈를 포함한 브론즈, 실버, 골드A, 골드B, 골드C, 플래티넘 등 패키지 상품을 10% 할인가에 내놨다. 골드 패키지 이상은 한정판 피규어 무드등과 70㎝ 크기의 물총을 함께 준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