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청소년의 멘토 KB! ‘토요 진로투어’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KB국민은행, 청소년의 멘토 KB! ‘토요 진로투어’ 실시
  • 박진영 기자
  • 승인 2019.06.03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KB국민은행, 청소년의 멘토 KB! ‘토요 진로투어’ 실시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청소년의 멘토 KB! ‘토요 진로투어’ 실시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지난 1일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한국잡월드에서 230여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2019년 토요 진로투어’ 1회차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토요 진로투어’는 KB국민은행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인 청소년의 멘토 KB! 진로멘토링 프로그램 중 하나로 현장견학형 진로멘토링 프로그램이다.

청소년들은 잡월드 내에 있는 진로·직업 체험관에서 미래 직업 특강과 진로 적성검사 등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설계하고 역할 체험을 하면서 미래 직업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다.

지난 2017년에 시작된 ‘토요 진로투어’는 현재까지 총 1,900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했으며, 올해는 연 5회 개최하여 총 1,150여명의 중학생들과 함께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전라북도 임실군 소재 중학교 학생 등 지방지역 청소년들에게 참여기회를 확대하였으며, 전국의 많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재능과 적성을 발견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해 의미를 더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원동력인 청소년들에게 진로탐색은 미래를 위한 필수 준비과정”이라며,“청소년들이 많은 것을 직접 보고 느끼며 스스로의 꿈을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