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성공프로젝트’ 운영…“조직문화 돌본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한카드, ‘성공프로젝트’ 운영…“조직문화 돌본다”
  • 정우교 기자
  • 승인 2019.06.04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칭찬배송·DID 등…“건강하고 따뜻한 조직문화 제고 노력”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 ⓒ신한카드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 ⓒ신한카드

4일 신한카드는 '성공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전사 우수 성과를 널리 공유하고 주변의 동료를 칭찬·격려하는 문화를 장려함으로써 건강하고 따뜻한 선순환 구조의 조직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은 '칭찬배송'으로 임직원 내 칭찬사연을 공모·선정해 칭찬스토리 주인공에 맞는 맞춤형 '럭키박스' 선물세트를 배송하는 사내 이벤트다.

또 다른 사례로는 '디지털 정보 디스플레이(DID, Digital Information Display) 이용 활성화'다. 월별 우수실적 지점, 분기별 새로운 가치창출에 공헌한 MVP(Most Valuable Project) 수상 조직 등을 사내 각증에 비치된 DID 패널에 게시, 이를 통해 성공 문화의 긍정적 확산을 추진 중에 있다. 

이외에도 도서요약 서비스 'Book Morning(북모닝)'과 온라인상 자유롭게 CEO와 의견을 주고받을 수 있는 열린 공간 '진한 Talk', 솔직하고 자발적인 제안으로 경영활동에 반영되는 '대자보' 등 다양한 소통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향후 지속될 제2탄, 제3탄의 '성공 프로젝트'를 통해 성공학습의 전사적 공유와 열린 격려문화 활성화 등 긍정적 영향이 매우 클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3CS(Creative, Change, Communication, Study) 경영철학에 기반한 건강하고 따뜻한 조직문화가 제고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