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별마당 도서관에 베르나르 베르베르 온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별마당 도서관에 베르나르 베르베르 온다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6.04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베르나르 베르베르. ⓒ신세계그룹
베르나르 베르베르. ⓒ신세계그룹

신세계프라퍼티, 베르나르 베르베르 초청 강연 개최

‘개미’, ‘신’을 쓴 프랑스의 베스트셀러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가 스타필드에서 독자와 만난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오는 6일 스타필드 코엑스에 위치한 별마당 도서관에서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초청 강연을 연다고 4일 밝혔다. 오후 7시부터 약 1시간 가량 진행되는 이번 강연에서 베르베르는 ‘상상력과 소통’을 주제로 독자들과 자신의 작품 세계에 대해 교감할 계획이다.

신작 ‘죽음’의 한국어판 출간을 기념해 방한한 베르베르는 공식 기자 회견 후 첫 독자들과의 만남의 장소로 별마당 도서관을 선택했다. 이번 강연은 별마당 도서관 개관 2주년을 맞아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하던 중 베르나르의 방한 소식을 접한 신세계프라퍼티의 초청으로 성사됐다.

베르나르 베르베르와 신세계와의 만남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2016년 5월 ‘제3인류’ 6권 출간 기념으로 방한한 베르나르 베르베르는 신세계 그룹 공식 블로그인 ‘SSG 블로그’와 인터뷰를 하고 ‘영감의 원천’이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나눈 바 있다.

여주은 신세계프라퍼티 마케팅 상무는 “지난 2년간 구글X의 모 가댓 혁신총괄대표, 로봇공학자 데니스 홍,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손열음 등 국내외 유명 인사들이 스타필드 코엑스 별마당 도서관을 찾았다”며 “이를 바탕으로 별마당 도서관이 짧은 시간 안에 명실상부한 대한민국의 살아있는 문화와 예술의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홈플러스, 육육(肉肉)데이 맞아 고기 최대 30% 할인

홈플러스가 나들이 및 캠핑족들이 6월 6일 이른바 ‘육육(肉肉)데이’를 맞아 고기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홈플러스는 오는 12일까지 홈플러스 전점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약 150톤 규모의 인기 육류 상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한우 및 수입 소고기를 비롯해 국내산 돼지고기, 닭고기는 마이홈플러스 회원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간편 양념구이 상품은 전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판매를 진행한다.

먼저 뛰어난 품질에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춰 인기가 높은 수입 소고기 상품을 30% 할인가에 선보인다. 한우의 경우 DNA 및 잔류항생제 검사를 100% 통과한 ‘농협안심한우 1+등급/1등급 국거리/불고기’ 상품을 30% 할인한다.

삼겹살, 목심 등 인기 돼지고기 상품 역시 각종 브랜드 상품을 마련해 최대 20% 할인 판매를 진행한다. 또한 돼지고기와 함께 곁들이면 좋은 상추, 마늘, 청양고추 등 고기친구 4종을 각 1500원에 판매한다.

또한 6~7일 이틀 동안은 국내산 생닭을 1마리 당 2990원에 판매하는 ‘쇼킹특가’ 행사를 연다. 총 5만여 마리를 마련해 육육데이를 맞아 홈플러스를 찾는 고객들에게 만족스러운 혜택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신라호텔, ‘호캉스’ 시즌 맞아 고객 감사 이벤트

신라호텔은 여름 ‘호캉스’ 시즌을 맞아 호텔 이용권을 증정하는 경품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신라호텔 공식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총 288명의 회원에게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번 행사는 △출석 체크 이벤트와 △투숙객 대상 경품 추첨 이벤트로 구성된다. 우선 이달 한달 동안 공식 애플리케이션에 20회 이상 출석체크를 응모한 회원에게 신라호텔 무료 멤버십 ‘신라리워즈’ 포인트를 증정한다. 추첨을 통해 총 176명에게 최대 10만 포인트까지 선물할 예정이다.

당첨자에게는 △10만 포인트(1명) △5만 포인트(5명) △1만 포인트(20명) △5000포인트(50명), △2000포인트(100명)의 적립금을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다음달 10일 The Shilla Hotels & Resorts 홈페이지 게시 및 출석체크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달 한달 간 20회 이상 출석체크에 성공한 회원들은 연이어 ‘스마일 스탬프 프로모션’에도 응모해 더 풍성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신라호텔 공식 애플리케이션에서는 한 달에 20회 이상 출석 체크에 응모한 회원들에게 ‘스마일 스탬프’를 제공하고 있다. 오는 8월까지 스마일 스탬프를 획득한 회원들은 자동 응모되는 스마일 스탬프 프로모션은 추첨을 통해 숙박권, 식사권, 상품권, 영화예매권 등을 받을 수 있다.

위메프오, 배달·픽업 고객에 결제액 50% 돌려준다

위메프 배달·픽업 서비스 위메프오가 고객들의 부담을 줄이고 가맹점 매출신장을 돕기 위해 대규모 캐시백 행사를 진행한다.

위메프오는 배달·픽업 서비스에 ‘오늘50%’ 카테고리를 신설하고 해당 카테고리에서 주문을 진행하는 고객에게 결제금액의 50%를 위메프오 포인트로 되돌려준다고 4일 밝혔다.

적립받은 포인트는 위메프오 안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배달·픽업뿐 아니라 여행·뷰티·레져 등 할인 티켓 서비스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50% 페이백은 배달(픽업) 직후 곧바로 이뤄진다. 

오늘 50% 할인 비용은 위메프오 자체적인 판촉예산만으로 진행된다. 행사에 참여하는 지역 가맹점 점주들은 비용부담 없이 매출 증대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와 별개로 잠실롯데몰 CJ푸드월드 매장 음식 배달 주문 고객에게는 ‘20% 할인+30%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계절밥상 반상 △차이나팩토리 △모자덮밥 △방콕9 △경양식당 △빕스버거 △제일제면소 등이 그 대상이다. 위메프오는 CJ푸드월드 음식 배달 고객에게 가격할인과 별개로 결제액의 30%를 적립해준다. 할인+적립 행사 기간은 오는 19일까지다.

이베이코리아 스마일페이, 토스머니 전환·결제 서비스 오픈

이베이코리아의 간편결제 서비스 스마일페이가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토스 충전금인 토스머니의 사용처를 G마켓, 옥션, G9 사이트 및 스마일페이 가맹점으로 확대한다.

새롭게 시작하는 서비스는 크게 두 가지다. 우선 △토스머니를 스마일캐시로 전환해 스마일페이 온라인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게 했고 △토스머니를 G마켓·옥션·G9의 스마일페이 결제 수단 중 하나로 등록해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지난 3일부터 토스앱에서 토스 충전금인 토스머니를 스마일캐시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고 전환된 스마일캐시는 G마켓, 옥션, G9뿐만 아니라 신라면세점, 마켓컬리, 현대홈쇼핑, CJ홈쇼핑, CGV 등 스마일페이 온라인 가맹점 중 97%의 사용처에서 현금처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스마일페이는 전방위적으로 외부 가맹점을 확장하고 있으며 사용 가능한 가맹점 리스트는 G마켓과 옥션의 MY메뉴에서 스마일페이 홈으로 접속하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베이코리아의 G마켓, 옥션, G9 세 개 사이트에서 스마일페이에 토스머니를 최초 1회만 등록하면 결제 수단으로 사용 가능하다. 등록된 토스머니로 스마일페이 결제 시 G마켓과 옥션에서는 별도의 조건 없이 결제금액의 2.3%를 스마일캐시로 상시 적립해준다.

나영호 이베이코리아 전략사업본부장은 “스마일페이가 독보적인 금융서비스 행보로 주목받는 토스와 만나 커머스-금융의 접점에서 긴밀히 협업할 예정”이라며 “구매력 높은 이베이코리아 고객들은 토스머니를 통해, 토스를 애용하는 젊은 고객들은 스마일페이를 통해 확장된 편의성을 경험하는 등 시너지가 클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