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허인號 ‘청춘경영’…“젊은층 최애 은행 될 것”
스크롤 이동 상태바
KB국민은행 허인號 ‘청춘경영’…“젊은층 최애 은행 될 것”
  • 박진영 기자
  • 승인 2019.06.04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1만 명 대상으로 '2019 Liiv(리브)콘서트' 개최…올해로 4회째
젊은 감성 저격 'KB청춘마루'…개관 1년 방문객 10만 명 돌파 '각광'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실질·맞춤형 구직 프로그램 지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KB국민은행은 오는 8월 3일,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고객 1만 여명을 초청해 '2019 Liiv(리브)콘서트'를 개최한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오는 8월 3일,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고객 1만 여명을 초청해 '2019 Liiv(리브)콘서트'를 개최한다. ⓒKB국민은행

은행권이 2030 청년 고객을 잡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유스 고객의 관심을 끌기 위한 KB국민은행의 퍼포먼스가 눈길을 끌고 있다.

무엇보다, 젊은층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통해 은행과 유스 고객간 접점을 확대해 나가고 있는 것이다.

KB국민은행은 오는 8월 3일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고객 1만 명을 대상으로 '2019 Liiv(리브)콘서트'를 개최한다. 올해로 4회 째를 맞는 이 콘서트는 유스 고객 등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KB의 대규모 문화이벤트다.

이번 콘서트에는 사이먼도미닉(쌈디), 지코, 크러쉬, 청하, 볼빨간사춘기, 아이즈원 등 젊은 고객들 사이에서 인기있는 뮤지션을 초청해,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인다. MC로는 딘딘, 김도연, 최유정이 출연한다.

콘서트 티켓은 ‘2019 리브콘서트 7가지 티켓이벤트’를 통해 추첨으로 배부되며, 응모기간은 오는 6월 30일까지다. 당첨여부는 7월 12일 KB국민은행 홈페이지, KB스타뱅킹, ‘Liiv(리브)’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가운데, 지난해 4월 개관한 'KB청춘마루'는 홍대 중심가에 위치해 젊은이들의 핫플레이스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청춘 고객의 감성을 자극할 수 있도록 공간 인테리어에 크게 신경썼다. 뉴욕 타임스퀘어를 연상시키는 노란계단광장, 해질녘 옥상 영화제가 펼쳐지는 루프탑 등 세련된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뿐만 아니라, ㅊㅊ파티(청춘파티), 무슈사(M.Chat) 라이브 퍼포먼스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제공해 개관 후 누적 방문객 10만 명을 달성하기도 했다.

지난 4월에는 개관 1주년을 맞아 청춘 고객들을 초청, 함께 즐길 수 있는 1주년 축하파티를 열었으며, 가수 헤이즈, 오왠 등이 오감을 자극하는 공연을 펼쳤다. 

아울러, 이번 달 까지 ‘어른이 대공원’을 주제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오리지널 펑크의 토이 디자인 클래스, 장띵의 캐릭터 드로잉 클래스, 브릭아트와 이제형 레고 사진가가 함께하는 전시 등 어린이날을 기다리던 아이에서 어른이 된 청춘들의 추억을 자극하는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젊은 층 고객의 가장 큰 고민인 '취업'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011년부터 15회 째 'KB굿잡 취업박람회'를 진행해왔으며, 지난 달 28일 250여개 우수기업이 참여하는 '2019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구체적으로 △‘AI 기반 현장 매칭 시스템 및 AI 자소서 컨설팅관’ △인사담당자와의 실전형 모의면접과 피드백까지 받을 수 있는 ‘모의면접관’△서울강남고용노동지청의 진로적성검사를 위한 ‘직업심리검사관’ △공동주관기관 사업 안내와 서울산업진흥원이 진행하는 CEO 강연 및 특강 등으로 구성된 ‘JOB콘서트관’ △병영체험관을 포함한 ‘군취업관’ 등 청춘 구직자를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로 구성됐다.

더불어, KB국민은행은 2013년부터 'KB굿잡 취업아카데미'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직무분석부터 입사지원서 작성, 모의면접까지 구직자들에게 맞춤형 교육을 제공한다.

아카데미는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와 연계하여 성공취업을 지원하는 취업교육 프로그램으로 현재까지 10회에 걸쳐 총 2,10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 등을 통해 젊은 층이 최애하는 은행으로 거듭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