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칠성음료, ‘아이시스 평화공원 산림수’에 에코탭 적용
[유통오늘] 롯데칠성음료, ‘아이시스 평화공원 산림수’에 에코탭 적용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6.05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가 ‘아이시스 평화공원산림수’에 분리가 편한 ‘에코탭(Eco-Tap)’ 라벨을 적용했다.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 ‘아이시스 평화공원 산림수’에 에코탭 적용

롯데칠성음료가 5일 먹는샘물 ‘아이시스 평화공원산림수’에 분리가 편한 ‘에코탭(Eco-Tap)’ 라벨을 적용했다.

에코탭 라벨은 라벨 끝부분 전체가 접착돼 분리가 다소 어려운 기존 제품의 단점을 개선했다. 라벨 접착면의 상단 끝부분만 비접착 에코탭이 적용돼 있어 소비자들이 이 부분을 잡고 쉽게 라벨 제거 후 분리배출이 가능하다.

롯데칠성음료는 그동안 정확한 페트병 분리배출 방법에 대해 소비자의 이해도가 높지 않아 페트병 분리 배출률이 낮았고, 이로 인해 재활용 처리비용 상승 및 재활용 효율 저하로 이어지자 라벨 분리가 더 편한 에코탭 라벨 도입을 결정했다.

에코탭은 라벨 바탕색과 색을 차별화해 쉽게 눈에 띄도록 했고 에코탭 아래에 ‘라벨을 페트와 분리해서 버려주세요’ 문구를 넣어 분리수거에 대한 소비자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고자 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에코탭 라벨을 아이시스 평화공원산림수 500ml 및 2L 제품에 우선 적용하고 올해 말부터 아이시스 8.0, 지리산산청수 및 PB(Private Brand) 등 먹는샘물 전 제품에 순차적으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민명기 롯데제과 대표, ‘아이스버킷 챌린지’ 동참

롯데제과 민명기 대표이사가 지난 4일 오후 4시 자사 영등포공장에서 총 52명의 임직원들과 함께 루게릭병 환자를 위한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 아이스버킷 챌린지는 지난해 7월 롯데월드를 시작으로 롯데건설, 롯데칠성음료, 롯데푸드 등 롯데그룹 계열사의 각 대표들이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형식으로 이어지고 있다. 민 대표는 지난달 참여한 롯데케미칼 임병연 대표이사의 지목으로 롯데그룹 내에서 15번째 주자로 동참했다. 행사와 함께 롯데제과는 비영리재단법인 승일희망재단에 기부금과 제품 등 총 600만원 상당을 전달했으며 이는 루게릭요양병원 건립에 사용될 예정이다.

민 대표는 “루게릭병 환자들을 돕는 뜻 깊은 행사에 동참하게 돼 기쁘다”며 “그 분들이 희망을 잃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민 대표는 다음 주자로 코리아세븐 정승인 대표이사를 지목했다.

한편 아이스버킷 챌린지는 근육이 수축하는 루게릭병 환자들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기부를 활성화하자는 사회 운동이다. 운동신경세포만 선택적으로 파괴되는 루게릭병을 앓고 있는 환자들의 고통을 공감하고자 양동이에 얼음물을 담아 머리부터 물을 뒤집어쓰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키즈’ 출시

빙그레 바나나맛우유가 아이들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가공유 ‘바나나맛우유 키즈’를 5일 출시한다.

1974년 출시 이후 국내 가공유 시장 매출 1위를 놓치지 않고 있는 빙그레 바나나맛우유는 오랜 세월 동안 용기 모양, 용량 등 변하지 않는 제품 고유의 특성으로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하지만 어린 아이들이 한 번에 마시기에 다소 용량이 많은 데다(240ml) 남은 제품을 보관하기도 어렵다는 소비자 의견이 꾸준히 제기됐다. 이러한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빙그레는 어린 연령대의 아이들도 즐길 수 있는 바나나맛우유 키즈를 출시하게 됐다.

앙증맞은 패키지에 귀여운 캐릭터가 삽입된 바나나맛우유 키즈는 원유 92%를 함유한 제품으로 국내 가공유 제품 중에서 원유 함량이 가장 높은 제품에 속한다. 또한 국내산 원유를 사용하여 한국낙농육우협회의 K-MILK 인증을 받았다. 바나나 농축 과즙과 갈색 설탕은 유기농 원료를 사용했으며 성장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칼슘, 철분, 비타민D, 아연을 첨가했다. 용량은 120ml로 아이들이 한 번에 마시기 적당하다. 무균팩 충전을 통해 실온 보관이 가능하기 때문에 외출할 때 챙겨나가기도 안성맞춤이다. 유통기한도 10주로 늘려 편리성을 더했다. 

바나나맛우유 키즈는 오는 10일부터 온라인 쇼핑몰 11번가를 통해 판매를 시작하며 향후 판매 채널을 전국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동원F&B, 베트남 정통 커피 ‘콩카페’ 2종 출시

동원F&B가 프리미엄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베트남 정통 카페 브랜드 ‘콩카페’와 콜라보를 통해 ‘콩카페’ 2종(코코넛라떼, 연유라떼)을 5일 출시했다.

콩카페는 베트남 현지에서 한국을 비롯한 수많은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카페 브랜드로, 1980년대 베트남의 모습을 모티브로 한 카페 분위기와 베트남만이 가진 독특한 정서가 담겨있다. 콩카페는 독특한 커피의 맛은 물론 이국적인 인테리어가 SNS에 화제가 되며 베트남 관광 명소로 손꼽히고 있으며 최근 국내에도 상륙해 4호점까지 오픈했다.

콩카페 2종은 베트남 현지의 오리지널 레시피를 국내 소비자의 입맛에 맞도록 개발해 출시했다. ‘콩카페 코코넛라떼’는 은은한 코코넛 향이 느껴지는 달콤한 라떼로 콩카페의 간판 메뉴인 ‘코코넛 연유커피’를 모티브로 했다. ‘콩카페 연유라떼’는 연유의 달콤함과 부드러운 목넘김이 매력적인 제품이다. 용량은 각각 250ml이다.

크리스피 크림 도넛, ‘월드 도넛 데이’ 기념 90% 할인 이벤트

미국 오리지널 도넛 브랜드 크리스피 크림 도넛이 전세계 31개국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월드 도넛 데이’ 프로그램으로 오는 6일부터 2일간 온·오프라인에서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더즌을 1300원에 한정 판매한다.

크리스피 크림 도넛 인터내셔널의 프로그램인 월드 도넛 데이는 미국과 영국, 호주, 캐나다, 일본 등을 포함한 31개국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오리지널 글레이즈드를 할인 판매하는 행사다.

크리스피 크림 도넛은 오는 6일 온라인 판매와 7일 오프라인 매장 선착순 방문 이벤트를 진행한다. 온라인 이벤트는 오는 6일 오후 1시부터 9시까지 네이버 검색창에 ‘위메프 크리스피크림’을 검색하면 매 2시간마다 1000명씩 총 6000명을 대상으로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더즌 1300원 쿠폰을 판매하는 것으로 진행된다. 월드 도넛 데이 당일인 오는 7일에는 오프라인 선착순 이벤트로 오후 1시부터 2시까지 1시간 동안 전국의 크리스피 크림 매장에서 매장별 한정 인원을 대상으로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더즌을 1300원에 할인 판매한다.

담당업무 : 식음료, 소셜커머스, 화장품, 패션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