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오늘] 아모레퍼시픽, 테라사이클과 공병 재활용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뷰티오늘] 아모레퍼시픽, 테라사이클과 공병 재활용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홍성인 기자
  • 승인 2019.06.0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홍성인 기자]

아모레퍼시픽과 글로벌 환경 기업 테라사이클(TerraCycle)이 지난 4일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플라스틱 공병의 체계적인 재활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과 글로벌 환경 기업 테라사이클(TerraCycle)이 지난 4일 플라스틱 공병의 체계적인 재활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테라사이클과 공병 재활용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아모레퍼시픽과 글로벌 환경 기업 테라사이클(TerraCycle)이 지난 4일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플라스틱 공병의 체계적인 재활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향후 3년간 매년 플라스틱 공병 최소 100톤을 ‘재활용’하고 △재활용하는 공병 중 아모레퍼시픽의 제품과 집기에 적용하는 비율을 1년차 10%, 2년차 20%, 3년차 30% 등으로 높이며 △2025년까지 공병 재활용 100%, 제품과 집기 적용 비율 50%를 달성하는 것이다.

아모레퍼시픽 안세홍 대표이사 사장은 “플라스틱 이슈는 기업들도 발 벗고 나서야 하는 공동의 사회적 문제”라며 “아모레퍼시픽은 수거한 공병의 재활용 뿐 아니라 친환경 소재 개발 등으로 ‘NO 플라스틱’ 시대를 앞서 준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 “테라사이클과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책임 있는 소비와 생산에 기여하는 등 아름다운 지구를 만들어가겠다”고 덧붙였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2003년 이니스프리를 시작으로 2018년까지 총 1736톤의 화장품 공병을 수거했으며 용기의 자연 훼손을 최소화할 수 있는 다양한 재활용 방법을 연구하고 있다. 아울러 화장품 공병을 리사이클링하거나 창의적 예술 작품으로 업사이클링하는 친환경 사회공헌활동 ‘그린사이클(GREENCYCLE)’ 캠페인을 지속해오고 있다.

자올 닥터스오더, ‘200일 리얼검증단’ 2기 창단식 개최

㈜자올의 두피&탈모 케어 브랜드 ‘자올 닥터스오더’가 ‘자올 200일 리얼 검증단 2기’ 창단식을 지난달 31일 신사동에 위치한 자올 닥터스오더 본사에서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자올 200일 리얼 검증단’은 총 200일(7개월)동안 각각 매칭된 두피 케어 전담 매니저의 코칭 아래 자올 닥터스오더의 두피&탈모 제품을 규칙적으로 사용하고 관리 습관을 개선해 효과를 검증하는 업계 최초의 체험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12월에 진행한 리얼 검증단 1기는 현재 170일정도 경과해 마무리 단계에 이르고 있다. 1기 체험에 참가한 15명 모두 체험 전에 비해 현재 많은 긍정적인 변화가 일어났다. 이에 2기에 참여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문의와 요청에 따라 지난달 23일 2기를 공개 모집했으며, 그 결과 많은 참가자가 지원했다.

창단식에 참석한 ‘자올 200일 리얼 검증단 2기’ 12명 전원에게는 시너지 부스터 2개, 스칼프 스케일링 샴푸 1개, 엣지 부스터 1개, 타래 알엑스 1개로 구성된 4주 사용분이 1차로 지급됐다. 두피를 500배 확대 촬영할 수 있는 두피현미경도 지급해 보다 세밀한 변화를 검증할 수 있다.

청호 나이스뷰티, 닥터윌리엄제이 프로젝트 ‘더마 시카 그린티 쿨 샴푸’ 출시

물을 잘 아는 기업 청호 나이스뷰티 브랜드 닥터윌리엄제이 프로젝트가 지성 두피를 위한 신제품 ‘더마 시카 그린티 쿨 샴푸’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겟잇뷰티 뷰라벨 건성샴푸 1위를 차지했던 ‘더마 시카 모링가 샴푸’가 지성 두피용으로 나온 것으로 98%의 자연 유래 성분이 지성 두피의 원인인 두피 각질 및 피지를 중점적으로 케어한다.

‘더마 시카 그린티 쿨 샴푸’는 기름진 두피, 힘없이 처지는 모발의 고민을 가진 지성 및 민감성 두피를 위한 제품이다. 주요 성분인 병풀 추출물, 녹차추출물이 함유되어 과도한 유분을 조절하고 건강한 두피를 만들어준다. 이외에도 두피와 모발 개선에 효과적인 ‘HP-DCC 콤플렉스’, 모공수렴 및 피지 조절에 도움을 주는 ‘안티 세범 피’ 등 특허 성분을 함유해 번들거리는 두피를 상쾌하고 청결하게 가꿔준다.

마늘추출물, 오디추출물, 검은깨추출물 등 두피 진정 및 정화에 도움을 주는 20가지 블랙 성분과 인삼추출물, 갈근추출물 등 모발 성장 효능이 있는 한방 복합 추출물이 탈모 방지 및 두피 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 멘톨, 페퍼민트오일 성분이 두피에 쿨링감과 상쾌함을 선사해 두피 열을 내리는데 효과적이다.

자연을 담은 은은한 허브향의 묽고 투명한 제형으로 합성 계면활성제 대신 자연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했다. 풍성하고 조밀한 거품으로 뛰어난 세정력은 물론, 예민해진 두피를 진정시키고 피부를 유연하게 해준다. 또 두피와 모발 환경에 최적화된 pH 5.5의 약산성 샴푸로 두피의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하면서 민감해진 두피와 모발을 편안하고 쾌적하게 관리한다.

이니스프리, ‘포어 블러 라인’ 출시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가 답답함 없이 모공 커버에만 집중할 수 있는 모공 메이크업 라인 ‘포어 블러 라인’ 3종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포어 블러’ 라인은 모공과 트러블 고민을 동시에 고려해 모공 커버에 도움을 주는 포뮬러 적용으로 매끈하고 뽀얀 피부를 완성할 수 있으며, 전 제품 논코메도제닉 테스트를 완료해 트러블성·여드름성 피부에도 사용 가능하다.

모공 커버에 특화된 △포어 블러 파우더는 메쉬망 적용으로 내용물이 퍼프에 고르게 묻어나 뭉침없이 바를 수 있다. 모공 커버에 특화돼 있어 피부 답답함이나 백탁현상 없이 가벼운 것이 특징이다. 파우더와 마찬가지로 △포어 블러 팩트 역시 모 길이가 긴 브러쉬 팩트 퍼프를 적용하여 브러쉬로 바른 것처럼 가볍과 투명한 발림성을 자랑한다. 피치 핑크 파우더가 화사한 톤업까지 도와준다.

메이크업 초기 단계에 사용하면 좋은 △포어 블러 프라이머는 실리콘 오일이 첨가되지 않았으며, 피부 답답함과 끈적임 없이 산뜻한 마무리로 여름철 사용하기 적당하다. 모공과 잔주름 등을 커버할 뿐 아니라 촉촉한 텍스처로 건조함 없이 매끈한 피부결 연출이 가능하다.

디어달리아, ‘블루밍 에디션 파라다이스 듀얼 팔레트 블러셔 듀오 - 프레시 페탈 컬렉션’ 출시

프레스티지 비건 뷰티 브랜드 ‘디어달리아’(DEAR DAHLIA)가 베스트셀링 아이템인 ‘블루밍 에디션 파라다이스 듀얼 팔레트 블러셔 듀오’의 신규 컬러 2종을 새롭게 출시하며 ‘프레시 페탈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꽃잎이 물든 듯 환상적인 프레시 페탈 룩을 연출해주는 ‘블루밍 에디션 파라다이스 듀얼 팔레트 블러셔 듀오 - 프레시 페탈 컬렉션’은 지난 2월 출시 한 달 만에 완판을 기록하며 화제가 된 ‘블로썸 팰리스’와 퓨어한 라일락 핑크 빛의 ‘페탈 프린세스’, 그리고 사랑스러운 피치 코랄 빛의 ‘캔디 캐슬’ 등 총 3가지의 블러셔 듀오로 구성됐다.

핑크 달리아 꽃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핑크 마블 패키지로 화제가 된 ‘블루밍 에디션 파라다이스 듀얼 팔레트 블러셔 듀오’는 매트&쉬머 컬러와, 밤&파우더 텍스처로 구성된 투 톤 블러셔이다. 치크와 아이섀도로 두루 활용 가능한 멀티 유즈 아이템으로 골드 펄 혹은 실버 펄이 얼굴에 입체감을 줘 볼륨 치크 룩을 완성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투명하고 맑은 퓨어 페탈 메이크업 룩을 완성해주는 ‘페탈 프린세스’는 라일락 빛 핑크 컬러의 밤 제형 블러셔와 실버 펄이 가미된 소프트 바이올렛 컬러의 파우더 블러셔가 하나로 구성된 듀얼 팔레트이다. 라일락 핑크 빛 밤 타입 블러셔는 파우더리하게 마무리되는 벨벳 텍스쳐로 피부에 가볍게 밀착돼 수채화를 물들인 듯한 발색을 연출해줄뿐 아니라 밤 제형인데도 끈적임 없이 보송하게 마무리된다. 또한, 퓨어하게 빛나는 실버 펄 파우더는 피부 톤을 한층 맑고 화사하게 연출해주는 컬러 코렉팅 기능까지 갖췄다.

피치 페탈 메이크업을 완성해주는 ‘캔디 캐슬’은 소프트 피치 코랄 컬러의 블러셔와 골드 펄이 가미된 복숭아 빛 코랄 블러셔가 하나로 구성된 듀얼 팔레트이다. 피부 톤에 상관 없이 본연의 혈색을 살려주는 코랄 컬러 블러셔로 태양빛의 골드 펄이 가미된 블러셔가 치크 메이크업을 글래머러스하게 완성해준다.

품절대란으로 화제를 모은 ‘블로썸 팰리스’는 출시 후 지금까지 꾸준하게 인기를 얻고 있는 디어달리아의 베스트셀링 아이템이다. 페일 핑크 컬러의 블러셔와 골드 펄이 가미된 로즈 핑크 블러셔가 하나로 구성된 듀얼 팔레트로, 얼굴에 핑크 빛 꽃잎을 물들인 듯한 핑크 페탈 메이크업 룩을 완성해준다.

마몽드 ‘올 스테이 텐션 팩트 글로우’ 출시

아모레퍼시픽의 프리미엄 브랜드 마몽드(Mamonde)가 수분 가득한 워터핏 텍스처와 가볍게 밀착되는 슬림한 커버감으로 하루 종일 탱탱한 텐션을 연출하는 마몽드 ‘올 스테이 텐션 팩트 글로우’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마몽드 ‘올 스테이 텐션 팩트 글로우’는 터치하는 순간 탱탱하게 차오르는 수분 충전 효과로 피부 결을 매끈하게 커버한다. 인위적이지 않은 은은한 광채 피부를 연출하는 것이 특징.

신축성 있는 필터망과 강화된 레이어링 밀착 파우더로 가볍고 균일하게 피부 결점을 커버하며, 덧발라도 답답함 없이 피부결을 표현한다.

마몽드의 메이크업 베스트셀러 ‘올 스테이(All Stay)’ 시리즈의 세 번째 아이템인 ‘올 스테이 텐션 팩트 글로우’는 ‘올 스테이 파운데이션 글로우’와 함께 오랫동안 지속되는 커버력, 자연스러운 브라이트닝으로 하루 종일 밝고 화사한 피부톤을 유지한다. 건강하고 매끄러운 느낌의 새로운 밀레니얼 메이크업 트렌드를 반영했다.

담당업무 : 산업2부를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노력한 자만이 선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