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한국인터넷진흥원, 5G·융합ICT 보안 강화 위해 협력…LGU+, 토요일마다 멤버십 혜택 쏜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KT-한국인터넷진흥원, 5G·융합ICT 보안 강화 위해 협력…LGU+, 토요일마다 멤버십 혜택 쏜다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6.05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는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판교 정보보호 클러스터에서 '5G·융합ICT 사이버보안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KT
KT는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판교 정보보호 클러스터에서 '5G·융합ICT 사이버보안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KT

KT-한국인터넷진흥원, 5G·융합ICT 보안 강화 위해 협력

KT는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판교 정보보호 클러스터에서 '5G·융합ICT 사이버보안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KT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협력해 5G, IoT 등 융합 ICT 분야에서 증대되고 있는 사이버 보안위협에 대한 대응을 강화하고 대국민 보안 인식을 향상시키기 위해 진행됐다.

세부 협력 사항으로는 △5G·융합ICT 분야 사이버보안 기술협력 △IoT 보안내재화 확산을 위한 공동 협력 △빅데이터, AI 등 최신 사이버보안 위협정보 공유 △대국민 사이버보안 인식제고 활동 등이 있다.

양사는 향후 발생하는 5G·융합ICT 서비스의 보안위협에 대해 공동으로 분석하고 양 기관에서 수집하는 빅데이터·AI 기반의 최신 보안위협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해, 나날이 지능화, 대규모화 되는 5G 시대의 보안위협에 보다 빠르게 대응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KT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시행 중인 'IoT 보안 인증서비스'를 적극 활용해 IoT 서비스의 보안을 강화한다.

LGU+, 토요일마다 멤버십 혜택 쏜다

LG유플러스는 매주 토요일마다 특별한 멤버십 혜택을 제공하는 'U+멤버십 주말의 특권' 프로모션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6월에 마련한 U+멤버십 주말 혜택은 'CGV' 심야영화 1+1 영화관람권, '미스터피자' U+멤버십 피자세트 방문 포장 55% 할인, 'GS프레시' 삼겹살 1만 원 할인, '롯데월드' 종합이용권 본인 및 동반 1인 55% 할인이다.

먼저 CGV 1+1 영화관람권은 심야영화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1매를 무료 제공하는 멤버십 혜택으로 8일에 U+멤버스앱에서 쿠폰을 선착순으로 다운로드 받은 고객 5000명은 6월 중 금, 토, 일 오후 10시 이후에 언제든지 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

15일에는 미스터피자 매장에 방문해 프리미엄 피자와 콜라를 포장 주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구매 금액의 55%를 할인해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22일에는 GS프레시에서 삼겹살 구매 시 1만 원 할인해주는 혜택을 선착순 3000명에게 제공하고, 29일에는 롯데월드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동반 1인까지 종합이용권을 55% 할인해주는 멤버십 혜택을 제공한다.

U+멤버십 주말의 특권 혜택 중 CGV 심야영화 1+1 영화관람권과 GS프레시 삼겹살 1만원 할인 쿠폰은 U+멤버스앱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할 수 있고, 미스터피자 방문 포장 할인과 롯데월드 종합이용권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결제 시 U+멤버스앱 또는 멤버십 카드를 제시하면 된다.

야놀자x잡코리아, 여름휴가 트렌드 조사 결과 발표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취업포털 잡코리아와 함께 지난 5월 23일부터 6일간 성인남녀 2373명을 대상으로 '여름휴가 트렌드'를 조사를 진행, 그 결과를 5일 발표했다.

조사 결과, 전체 응답자의 52.6%인 1249명이 여름휴가를 떠날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중 대부분(81.8%)은 국내에서 휴가를 보낼 것이라고 답했다. 해외로 나갈 것이라고 답한 이들은 18.2%로 상대적으로 적은 수를 보였다.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로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제주도(37.8%)가 꼽혔다. 다음으로는 강원도(22.9%), 부산/울산/경남(12.5%), 서울/경기/인천(10.7%) 순이었다.

여름휴가를 계획한 이들 대부분(42.4%)은 전통적인 여름휴가 극성수기인 '7말8초'에 떠나겠다고 답했고, 8월 둘째 주(12일~18일_10.7%)와 7월 첫째 주(1일~7일_9.9%)가 뒤를 이었다.

선호하는 숙소 유형은 연령에 따라 다른 것으로 조사됐다. 20대(46.6%)와 30대(46.5%)는 '호텔/리조트'를 가장 많이 선택했다. 40대(47.0%)와 50대 이상(52.4%)은 '펜션'을 선호한다고 답했다. 최근 각광받고 있는 '호캉스'와 '펜캉스'가 주류 여가 트렌드로 자리잡았음을 보여주는 대목으로 풀이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