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 ‘캐치히어로즈 5G 원정대’ 이벤트 진행…LGU+, 스타필드 하남·고양서 U+5G·U+tv 체험존 운영
[IT오늘] KT, ‘캐치히어로즈 5G 원정대’ 이벤트 진행…LGU+, 스타필드 하남·고양서 U+5G·U+tv 체험존 운영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6.07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는 전국 5G 커버리지맵을 바탕으로 고객이 참여하는 '캐치히어로즈 5G 원정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KT
KT는 전국 5G 커버리지맵을 바탕으로 고객이 참여하는 '캐치히어로즈 5G 원정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KT

KT, '캐치히어로즈 5G 원정대' 이벤트 진행

KT는 전국 5G 커버리지맵을 바탕으로 고객이 참여하는 '캐치히어로즈 5G 원정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캐치히어로즈는 '어벤져스: 엔드게임' 캐릭터가 등장하는 KT의 증강현실(AR) 앱이며, 5G 원정대는 어벤져스 캐릭터들이 KT 5G 커버리지맵을 따라 고객을 찾아가는 이벤트다.

5G 원정대는 8일부터 7월까지 서울 및 전국 광역시의 도심, 대학교, KTX 역사, 고속도로 휴게소 등 현장에서 스마트폰으로 고객과 5G 체험을 진행하고 스타벅스 기프트 카드, 마블 굿즈 등 사은품을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는 속도 측정 앱인 '밴치비'를 이용해 즉석에서 KT 5G 품질을 확인한다. 총 5555명이 체험하고 그 결과는 캐치히어로즈 웹사이트에 공개할 예정이며, 향후 KT 5G 품질 강화를 위한 참고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KT는 13일부터 이달 말까지 캐치히어로즈 '초능력 경품 대방출' 이벤트도 진행한다. 통신사 관계없이 누구나 전국 5000 여 KT 대리점 및 지정 판매점을 방문해 '캐치히어로즈2' 앱으로 매장 내 이벤트 QR코드를 찍으면 자동 응모된다.

이벤트는 하루에 한번 매일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삼성 갤럭시폴드, 영화예매권, 스타벅스 커피, 5G 테마파크 서울랜드 자유이용권, 캐치히어로즈 초능력카드 100만개 등 푸짐한 경품을 100% 증정한다.

LGU+, 스타필드 하남·고양서 U+5G·U+tv 체험존 운영

LG유플러스는 내달 14일까지 스타필드 하남점 및 고양점에서 U+5G와 U+tv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팝업 전시존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신세계스타필드와 제휴를 통해 이달 4일부터 20일까지 하남점 중앙 광장에서, 22일부터 내달 14일까지 고양점 중앙 광장에서 U+5G 및 U+tv 체험존을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한다. 하남점과 고양점은 각각 60평(198m2), 80평(270m2) 규모의 공간으로 구축된다.

이번 체험존은 5G 실감형 서비스인 △U+AR존과 △U+VR존, 4G에서 인기를 끌고 5G향으로 진화된 U+프로야구·골프·아이돌Live를 포함한 △3대 미디어서비스존, 통신 3사의 VR 서비스를 비교할 수 있는 △비교불가 U+5G존, U+tv 아이들나라와 넷플릭스를 즐길 수 있는 △U+tv존 등 5개 공간으로 구성돼있다.

LGU+, '제2회 2019 U+5G 사회인 야구대회' 고척 스카이돔에서 결승전 개최

LG유플러스는 오는 8일과 9일 양일 간 고척 스카이돔에서 '제 2회 2019 U+5G 사회인 야구대회' 본선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9일 열리는 결승전은 스포츠 전문채널 SPOTV+와 U+모바일tv 앱을 통해 생중계된다.

오는 8일과 9일 양일 간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리는 본선에서는 제2회 2019 U+5G 사회인 야구대회의 최종 승자를 가린다. 추첨을 통해 예선에 진출한 64개 팀이 지난 두 달간 치열한 접전을 벌여온 끝에 8개 팀이 본선에 진출했다. 예선 경기는 녹다운(Knock-down)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됐다.

제2회 2019 U+5G 사회인 야구대회는 LG유플러스가 사회인들의 생활 체육 야구 참여 활성화와 저변 확대를 위해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대회다. 지난 4월 대회 참가 신청에 총 1010팀이 접수할 만큼 국내 야구동호인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본선에 진출한 8개 팀은 △건대불소OB △노루페인트 야구단 △디펜스원 △램페이지 △서울과학기술대HEROES △에인절스 △조마조마 연예인 야구단 △25WARRIORS이다. 특히 지난해 우승팀인 '서울과학기술대HEROES'는 올해도 8강 진출에 성공, 2연패를 노린다.

담당업무 : IT, 통신, O2O, 생활가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