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김기범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이하 aT)는 지난달 31일 몽골 울란바토르에서 올해로 2회째인 ‘한국문화가 있는 날’ 행사에 맞춰 K-FOOD 시식행사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aT는 농식품 청년해외개척단인 아프로(AFLO) 단원들과 함께 K-FOOD 체험부스를 만들어 한국의 제육볶음과 카레덮밥, 샐러드, 떡볶이, 김치전 등 몽골 현지인들 입맛에 맞춘 다양한 한국음식 시식을 진행했다.
약 1300명의 몽골 현지인은 유목민 후예들답게 제육볶음 등 고기요리에 관심이 많았으며, 열량이 높은 마요네즈를 활용한 파스타 샐러드도 인기를 끌었다.
행사기간 중엔 주몽골 한국대사관과 한인회가 공동주최한 ‘K-POP World Festival’ 선발전과 한국음식 및 한복체험, 사물놀이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신현곤 aT 식품수출이사는 “몽골의 소득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수입식품이나 외국음식에 대한 거부감이 점차 사라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K-FOOD 인지도를 올리기 위해 한국 농식품을 적극 소개하는 한편, 실질적인 수출성과로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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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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