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 “5G 시대 골드번호 주인을 찾습니다”…바로고, 대전중부서와 ‘보이스피싱 범죄 예방 캠페인’ 펼쳐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KT, “5G 시대 골드번호 주인을 찾습니다”…바로고, 대전중부서와 ‘보이스피싱 범죄 예방 캠페인’ 펼쳐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6.10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손정은 기자]

KT는 고객들이 선호하는 '골드번호' 추첨 행사를 2019년 들어 첫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KT
KT는 고객들이 선호하는 '골드번호' 추첨 행사를 2019년 들어 첫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KT

KT, "5G 시대 골드번호 주인을 찾습니다"

KT는 고객들이 선호하는 '골드번호' 추첨 행사를 2019년 들어 첫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골드번호 추첨 행사의 응모는 오는 11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28일 문자로 개별 안내한다.

이번에 공개되는 번호는 AAAA형(1111, 2222 등), ABCD형(1234, 5678 등), 특정의미(1004, 4989, 2580 등) 외 155개 유형 5000여개다. 올해는 5G 출시로 통신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도가 높아진 만큼 지난해보다 더 높은 경쟁률이 예상된다.

KT에서 진행하는 골드번호 추첨 행사는 통신사에 관계없이 누구나 KT 홈페이지와 모바일 고객센터 앱을 통해 응모 가능하며, 가까운 대리점이나 플라자를 방문해 신청할 수도 있다. 골드번호 당첨자는 7월 18일까지 가까운 대리점에 방문해 개통 또는 번호변경을 통해 골드번호를 사용하면 된다.

요기요, 6월에도 '누구나' 할인…'누구나 페스티벌' 이벤트 진행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가 6월 한 달간 매주 다른 음식 카테고리를 할인 받을 수 있는 '누구나 페스티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6월 누구나 페스티벌도 역시 쿠폰 할인금액은 요기요가 전액 부담한다. 이번 이벤트는 한식과 카페·디저트 등 2개 카테고리 메뉴 할인을 시작으로 3주간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이어갈 예정이다.

먼저 10일부터 14일까지는 시간대 별로 한식(11~14시)과 카페·디저트(14~17시) 2개 카테고리의 모든 음식점 메뉴를 각각 5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슈퍼레드위크 2.0에 참여 중인 △본도시락 △죠스떡볶이 △스쿨푸드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파스쿠찌 △던킨도너츠 △크리스피크림도넛은 중복 할인 받으면 최대 7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주문 가능하다. 추가 할인 카테고리는 매주 순차 공개될 계획이다.

누구나 페스티벌의 할인혜택을 받는 방법은 간단하다. 요기요 이벤트 페이지에서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 받은 후, 해당 카테고리에서 원하는 음식점과 메뉴를 선택해 '요기서 1초결제' 또는 '요기서결제' 시 할인 쿠폰을 적용하면 된다. 할인 쿠폰은 각 카테고리 별로 1일 1회 사용 가능하다.

코리아센터, 해외진출지원 공로로 '전문무역상사' 선정

메이크샵과 몰테일을 운영하고 있는 코리아센터는 중소기업 해외진출 지원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3년 연속 한국무역협회로부터 전문무역상사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전문무역상사는 2009년 종합무역상사 제도 폐지 후 2014년부터 중소·중견기업의 해외 판로 및 진출 지원을 위해 실적과 노하우가 풍부한 전문기업을 선정해 수출확대를 선도하기 위해 도입된 정책이다. 최근 3년 간 연평균 수출실적, 중소기업 제품 수출비중 등을 심사해 선정되며 수출 지원에 대한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전문무역상사로 지정된 코리아센터는 해외쇼핑몰 구축부터 운영대행, 해외광고, 해외물류, 오픈마켓 입점까지 해외사업에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해외진출 맞춤형 솔루션을 원스톱으로 제공해 국내 중소·중견기업의 해외 판로 및 진출을 돕고 있다.

특히 코리아센터는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는 미국(델라웨어·뉴저지·가디나), 중국(상하이), 독일(프랑크푸르트), 일본(도쿄), 한국(서울) 등 총 7개의 물류센터 연계를 통해 오픈 풀필먼트 플랫폼(Open Fulfillment Platform)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해외 물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시간과 비용을 혁신적으로 줄여 수출 경쟁력 제고에 노력하고 있다.

바로고, 대전중부경찰서와 '보이스피싱 범죄 예방 캠페인' 펼쳐

배달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물류 스타트업 바로고는 10일 대전중부경찰서와 함께 '보이스피싱 범죄 예방 캠페인'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일상생활 속에서 보이스피싱 범죄 예방 문구를 노출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기획됐다.

이를 위해 바로고 대전 허브(지사)와 대전중부경찰서는 바로고 대전 허브 오토바이 763대, 전기자동차 10여 대 및 바로고 대전 허브와 계약된 배달 음식 가맹점 1천680곳 등에 보이스피싱 범죄 예방 문구가 적힌 스티커를 부착하기로 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