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중흥건설, 봉담2지구 중흥S-클래스 더 퍼스트 분양…반도건설, 명동지구 산업단지 조성사업 수주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중흥건설, 봉담2지구 중흥S-클래스 더 퍼스트 분양…반도건설, 명동지구 산업단지 조성사업 수주
  • 박근홍 기자
  • 승인 2019.06.10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중흥건설, 화성 봉담2지구에 784세대 공급

중흥건설은 오는 14일 '봉담2지구 중흥S-클래스 더 퍼스트'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경기 화성 봉담2지구 B-2블록에 들어서는 봉담2지구 중흥S-클래스 더 퍼스트는 지하 최저 2층~지상 최고 25층, 10개동, 전용면적 72~84㎡, 총 784세대 규모로 꾸며진다. 봉담2지구 최중심에 위치한 데다, 단지 인근으로 수인선 복선전철 봉담역(가칭, 오는 2020년 개통 예정) 등 교통호재가 있어 뛰어난 정주여건과 미래가치를 자랑한다는 게 중흥건설의 설명이다.

중흥건설 측은 "수인선, 신분당선 연장추진 등 수도권 광역교통망 확충 사업의 핵심 수혜지로 서울 중심지역과 수도권 주요도심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할 전망"이라며 "또한 단지 주변에 초·중·고등학교가 위치해 교육환경도 뛰어나고, 봉담호수공원을 비롯해 단지 북측에 공원이 조성될 예정이어서 자연환경도 우수하다"고 말했다.

신세계건설, 광주 '빌리브 트레비체' 1순위 청약 마감

신세계건설은 광주 서구 농성동 일원에 들어서는 '빌리브 트레비체'가 1순위에서 전 타입 마감했다고 10일 전했다.

이날 금융결제원 아파트투유에 따르면 지난 7일 진행된 빌리브 트레비체 1순위 청약은 총 117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605명이 몰려 평균 5.17 대 1, 최고 7.00 대 1의 경쟁률로 마감됐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14일이며, 계약은 25~27일에 실시될 예정이다.

신세계건설 측은 "최고급 주거 상품으로 선보이는 만큼 평균보다 다소 높은 분양가가 책정됐지만 광주광역시의 탄탄한 수요가 흥행을 이끌었다"며 "신세계건설의 시공력으로 입주민들이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SK건설, 영국 '실버타운 터널 프로젝트'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SK건설은 영국 런던교통공사가 발주한 '실버타운 터널 프로젝트'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지난 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영국 런던 실버타운 지역과 그리니치 지역을 연결하는 총 연장 1.4km, 직경 12.4m 규모의 편도 2차선 도로터널 2개소를 신설하는 프로젝트로, 공사비는 약 10억 파운드(1조5000억 원)다. SK건설은 호주 맥쿼리, 스페인 신트라, 영국 애버딘, 네덜란드 밤 등과 투자 컨소시엄 리버링스를 구성해 수주전에 참여했다. SK건설의 리버링스 투자지분은 10%다. 또한 SK건설은 스페인 페로비알 아그로, 영국 밤 누탈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20% 지분으로 시공에 참여한다. 

SK건설 측은 "진입장벽이 높았던 선진 유럽시장에 첫 진출하게 돼 기쁘다. 앞으로도 SK건설의 강점인 도로, 터널, 지하공간 등 건설 기술력과 개발형사업 역량을 살려 세계적인 건설사·금융투자사 등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다양한 추가 사업기회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반도건설,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 명동지구 산업단지 조성공사' 수주

반도건설은 부산ㆍ진해경제자유구역 명동지구 '첨단산업 및 지식기반 산업기지 조성사업'을 수주하고 본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전했다.

이번 사업은 총 면적 50만6238㎡ 규모의 원전부품 소재단지 육성을 위한 특화단지 조성과 함께 원전부품 연구소, 전시관 유치로 원전부품 클러스트를 만드는 프로젝트다. 공사비는 509억 원이다. 특히 이번 수주로 인해 반도건설이 참여하고 있는 대형 컨소시엄 사업인 '김해대동첨단산업단지조성사업'(총 사업비 1조1000억 원 규모)의 귀추도 주목된다.

반도건설 측은 "주택뿐만 아니라 토목 사업분야에서 반도건설의 시공능력을 인정받은 만큼 향후 다양한 정부·민간발주 사업 수주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지난 1월 정부가 총사업비 24조1000억 원 규모의 23개 사업에 대해 예비타당성조사를 면제하는 국가균형발전 프로젝트를 신속하게 추진하기로 함에 따라 반도건설도 해당 공공사업 수주를 적극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