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해태제과, ‘부라보 소프트 콘’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해태제과, ‘부라보 소프트 콘’ 출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6.10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해태제과
'부라보 소프트 콘' ⓒ해태제과

해태제과, ‘부라보 소프트 콘’ 출시

해태제과는 최고 등급의 우유 함량을 전문점 수준인 40%로 대폭 높인 ‘부라보 소프트콘’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부라보 소프트콘은 소프트 아이스크림의 강점을 콘에 접목한 제품이다. 우선 진한 우유 맛을 좌우하는 함량은 40%로 배 이상 높였다. 이는 전문점과 동일한 수준이다. 여기에 사용된 우유 역시 국내산 최고 등급인 1A급이다. 유지방도 15% 가량 높여 진한 우유 맛의 깊은 풍미를 더했다.

공기층도 소프트 아이스크림 수준에 맞춰 기존 제품보다 절반 가량 낮췄다. 냉기를 잡아두는 공기를 줄여 상온에서 최대한 빨리 소프트 아이스크림의 반(半)동결 상태로 부드러운 식감이 살아나도록 한 것이다.

소비자 가격은 기존 부라보콘과 동일한 1500원으로 책정했다. 디저트 카페에서 판매하는 소프트 아이스크림 가격 대비 60~70% 저렴한 편이다.

소프트 아이스크림은 디저트 카페매장에서 요즘 가장 인기 있는 메뉴다. 다소 비싼 가격에도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젊은이들이 가벼운 지갑을 선뜻 연다. 소프트 아이스크림은 우유 함량이 40% 수준이다. 공기층을 줄이고 그 속에 우유가 더 스며들도록 해 우유 맛이 고소하고 진하다. 

실제 빙과 업계 매출이 수년째 줄어들고 있는 데 반해 이들 매장은 매년 확대일로에 있다. 빙과 4사 매출은 지난 2016년 1조7000억 원에서 지난해에는 1조 4000억원 아래로 떨어졌다. 반면 지난 2016년 12개에 불과하던 디저트 카페 전문점은 지난해 112개로 열 배 이상 증가했다. 아이스크림을 취급하는 커피전문점까지 포함하면 3년 새 20배 가까이 증가했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부라보콘의 기술력으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까지 대중성을 확대한 새로운 시도”라며 “가치소비와 가성비라는 시장에서 중시하는 요소를 충족한 제품인 만큼 올 여름 성수기에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롯데리아, ‘와규 에디션Ⅱ’ 신제품 출시

버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가 신제품 ‘와규 에디션Ⅱ’ 버거를 오는 11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100% 호주산 프리미엄 와규 패티와 육풍미를 증진 시켜주는 블랙 스테이크소스의 조화로운 맛이 특징이다. 또한 제품 가성비를 강화하기 위해 신선한 토마토와 레터스, 어니언에 치즈까지 추가했다. 가격은 단품 5600원, 세트 7400원이다.

롯데리아는 이번 신제품 출시에 맞춰 오는 11일부터 17일까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및 롯데리아 공식 앱 고객 대상 무료 세트 업그레이드 쿠폰을 발송한다.

KT&G, 단편영화 발굴 프로그램 ‘대단한 단편영화제’ 공모 

KT&G가 우수 단편영화 발굴 및 지원 프로그램 ‘대단한 단편영화제’의 출품작을 오는 28일까지 공모한다.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대단한 단편영화제는 KT&G 상상마당이 국내 유수의 단편영화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문화공헌 프로그램이다. 지난 2007년부터 매년 열려 국내 독립영화 생태계의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이번 공모는 지난해 6월 1일 이후 새로이 제작된 20분 미만의 단편영화를 대상으로 한다. 참가 희망자는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에서 출품 가능하며 예선심사를 거쳐 영화제 상영작이 선정된다.

제13회 대단한 단편영화제는 오는 9월 4일부터 7일간 ‘KT&G 상상마당 시네마’에서 개최돼 예선 통과작품들을 상영한다. 상영 기간 중 본선 심사를 거쳐 KT&G 금관상·은관상 등 단편경쟁부문 4작품과 관객상 3작품을 선정해 총상금 1300만 원을 시상한다.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2019 육우데이’ 성료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지난 9일 제천 청풍리조트 레이크호텔에서 진행한 ‘2019 육우데이 : 육우로 대동단결’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2019 육우데이은 100년의 역사를 가진 육우의 역사를 바로 알리고 육우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한 모든 육우인들이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자리로 마련됐다. 실내 행사장에서는 육우 100년 역사 전시관 및 영상홍보관, 육우로 이루어진 각양각색의 육우요리 전시회 등을 통해 육우가 우리곁에 오랫동안 함께 해 왔다는 메시지를 참여자들에게 전했다.

야외에서 진행된 육우 공식 행사에서는 육우인 시상식, 육우유통 업무협약 및 육우인증점 인증서 전달식, 자문위원 및 홍보대사 위촉식, 공로상과 감사패 전달 등이 진행됐다.
 
육우인 시상식에서는 3대 이상 육우농가를 가업으로 삼고 있는 농장주에게 주어지는 ‘100세 육우농가 표창’에 금호농장 김경주, 예은농장 최용운이 선정됐다. 우수한 육우를 키우는 농가에게 주어지는 ‘우수 육우인 표창’에는 영현 농장, 토성목장 2농장, 대림농장, 화성농장, 강산농장, 다음축산, 세연농장 등이 선정됐다. 육우 홍보대사에는 배우 김보성씨가 위촉됐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