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도시보증공사, 무주택 저소득층 임차자금 6억원 전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주택도시보증공사, 무주택 저소득층 임차자금 6억원 전달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9.06.10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김기범 기자]

지난 5일 주택도시보증공사 서울사무소에서 열린 무주택 저소득층 임차자금 후원금 전달식에서 이재광 주택도시보증공사 사장(왼쪽)과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주택도시보증공사
지난 5일 주택도시보증공사 서울사무소에서 열린 무주택 저소득층 임차자금 전달식에서 이재광 주택도시보증공사 사장(왼쪽)과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주택도시보증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이하 HUG)는 지난 5일 서울사무소에서 무주택 저소득층 임차자금 후원금 6억을 사회공헌사업 협력기관인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 전달했다고 10일 밝혔다.

무주택 저소득층 임차자금 지원사업은 취약계층 주거복지 증진을 위한 HUG의 대표 사회공헌사업이다. 2007년부터 13년 간 추진돼 작년까지 무주택 저소득층 878세대에 총 49억을 기부했으며, 올해는 6억을 지원한다.

HUG는 만 18세 미만 자녀를 양육하는 조손가정, 장애인, 한부모, 다문화, 소년소녀 가정,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세대 당 5백만원에서 1000만원의 임차자금을 지원하며, 올해는 지원 대상에 독거노인을 포함해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홀로 거주하는 노인분들의 주거여건 개선에 나선다.

이재광 HUG 사장은 “HUG의 임차자금 지원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이웃들의 집 걱정을 더는데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국민 주거안정을 책임지는 공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소외계층의 주거복지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