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KFC, 지능형 에너지 솔루션으로 에너지 효율화 앞장…배민, ‘배민 많이 쓰는 사람을 찾습니다’ 이벤트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KT-KFC, 지능형 에너지 솔루션으로 에너지 효율화 앞장…배민, ‘배민 많이 쓰는 사람을 찾습니다’ 이벤트 실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6.10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는 KFC 코리아와 전국 190개 KFC 매장에 '기가 에너지 매니저(GiGA energy manager) 프랜차이즈' 서비스를 적용해 에너지 효율화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KT
KT는 KFC 코리아와 전국 190개 KFC 매장에 '기가 에너지 매니저(GiGA energy manager) 프랜차이즈' 서비스를 적용해 에너지 효율화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KT

KT-KFC, 지능형 에너지 솔루션으로 에너지 효율화 앞장

KT는 KFC 코리아와 전국 190개 KFC 매장에 '기가 에너지 매니저(GiGA energy manager) 프랜차이즈' 서비스를 적용해 에너지 효율화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기가 에너지 매니저 프랜차이즈는 KT가 보유한 지능형 에너지 플랫폼 'KT-MEG'(Micro Energy Grid)을 기반으로 매장 내 에너지 및 시설을 실시간 관제·제어해 에너지를 절감하고 효율을 높이는 솔루션이다.

이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에너지 소비 패턴을 분석하고 자동으로 제어함으로써 최적의 에너지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분석을 바탕으로 에너지 사용량을 예측해 최적 에너지 가동 스케줄을 제안하는 등 실질적인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KFC가 지난 1월 기가 에너지 매니저 프랜차이즈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 수도권 매장 3곳은 월 전기 사용량 14% 이상을 절감했다. 냉·난방기 및 간판 자동제어로 매장 관리자의 수기 관리 불편함을 줄었고, 필요 인력을 고객 응대 서비스에 집중해 업무 효율이 높아졌다.

이 밖에도 쇼케이스 및 냉장고 온도 관리로 식자재를 신선하게 관리할 수 있고, 특히 쇼케이스나 냉장고가 고장 나거나 이상이 있는 경우 관리자에게 SMS로 실시간 통보되어 매장 식자재를 한꺼번에 버리는 상황을 방지할 수 있다. KT는 7월까지 전국 190개 KFC 매장에 솔루션 도입을 마칠 계획이다.

배달의민족, '배민 많이 쓰는 사람을 찾습니다' 이벤트 실시

배달앱 업계 1위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10일부터 내달 7일까지 매일 추첨을 통해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배민 많이 쓰는 사람을 찾습니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배달의민족은 이벤트가 진행되는 28일 동안 매일 총 1억 원 규모의 할인 쿠폰을 배포할 예정이다. 이벤트는 배달의민족 애플리케이션(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매일  3010명을 선정, 100만 원 쿠폰(10명)과 3만 원 쿠폰(3000명)을 증정한다.  

배민 많이 쓰는 사람을 찾습니다 이벤트는 2018년 6월 1일부터 2019년 5월 31일까지 배달의민족 앱을 통해 1회 이상 바로결제 주문을 한 이용자들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자는 지난 1년간의 누적 주문 횟수에 따라 △앞으로 많이 쓸 분 △많이 쓴 분 △진짜 많이 쓴 분 △셀 수 없이 많이 쓴 분으로 나뉜다. 누적 주문 횟수가 많을수록 추첨될 확률이 높아지며, 더 높은 금액의 쿠폰을 수령할 기회도 갖게 된다.

이벤트 참여는 한 계정당 하루에 한 번씩만 가능하고, 100만 원 쿠폰에 당첨된 이용자는 이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없다. 당첨 결과는 이벤트 참여 후 즉시 확인 가능하다.

여기어때, VIP 멤버십인 엘리트 제휴사로 이마트·도미노피자 참여

종합숙박·액티비티 앱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은 VIP 멤버십인 엘리트의 제휴사로 이마트와 도미노피자가 참여한다고 10일 밝혔다.

여기어때는 이마트에서 사용 가능한 할인쿠폰(5000원 권)을 엘리트 회원 1만 명에게 제공한다. 이마트 앱 내 쿠폰함에 쿠폰코드를 등록한 후, 이마트 지점 현장 결제 시 사용 가능하다. 도미노피자 할인쿠폰(25%)은 1만 명에게 제공된다. 사용방법은 도미노피자 홈페이지 및 앱 주문 시 결제단계에서 받은 쿠폰코드를 입력하면 된다.

더불어, 엘리트 회원은 숙박시설 예약 시 추가 10%를 할인받는다. 또한 엘리트 전용 쿠폰도 얻는다. △모텔(1만 원 할인) △호텔/펜션(6000원 할인) △액티비티(4000원 할인쿠폰) 등 엘리트 할인쿠폰 3종이 지급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